[소비자 행동론] 가족 구성원이 구매에 미치는 역할 (전통적가정,비전통적가정,가정의의사결정,가정마케팅).PPT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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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행동론] 가족 구성원이 구매에 미치는 역할 (전통적가정,비전통적가정,가정의의사결정,가정마케팅).PPT자료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 서론
 오늘날의 현대가정

● 본론
 전통적 가정& 비전통적 가정

● 본론
 가정의 의사결정& 마케팅

● 본론
 우리들의 사례

● 결론

본문내용

소비자 행동론

가족 구성원이 구매에 미치는 역할




서론
╋━━━━━━━━━━─────────

 -현대 사회의 가족:산업화와 도시화의 영향으로 규모가 축소
  ≪ 그 림 ≫ →핵가족이 보편화된 가족의 형태

 -오늘날의 경제현실:대량생산과 사회적 분업으로 가정은
  ≪ 그 림 ≫ 소비자집단으로서의 역할만을 담당

 -가정 의사결정 연구의 중요성:가족구성원은 다른 구성원에게
  ≪ 그 림 ≫ 영향을 줄 뿐 아니라 공동 의사
         결정에 자주 관여함
         →공동 구매결정이 빈번히 생김




본론
╋━━━━━━━━━━─────────

1.전통적 가정과 비전통적 가정
 -전통적 가정:자녀가 있는 기혼부부
 -비전통적 가정: 자녀가 없는 기혼부부

  ≪ 그 림 ≫

 -전통적 가정: 18세 이하의 자녀가 있는 기혼부부- 전체가정의
         약 24%
         18세 또는 그 이상의 자녀가 있는 기혼부부 –
         전체가정의 약 14%

  ≪ 그 림 ≫

 -비전통적 가정: 전체가정의 약 15%

  ≪ 그 림 ≫

 -그 외 가정: 독신-25%
         18세 이하의 자녀가 있는 독신 부모 - 9%
         미혼 남녀(이성 및 동성애자 포함) -7%
         다른 사람과 함께 사는 개인들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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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15페이지
  • 등록일2013.06.02
  • 저작시기2005.10
  • 파일형식기타(pptx)
  • 자료번호#8506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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