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부환경분석,기업의내부능력분석,닌텐도내부환경분석,LG전자내부환경분석,애플내부환경분석
본 자료는 6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해당 자료는 6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6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내부환경분석,기업의내부능력분석,닌텐도내부환경분석,LG전자내부환경분석,애플내부환경분석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제1절. 내부환경 분석
제2절. 기업의 내부능력 분석
책사례 - 닌텐도
사례 1 – LG전자
사례 2 - 애플

본문내용

제1절. 내부환경분석

1. 내부환경 분석
 내부환경분석의 의의


내부환경 분석의 중요성
- 知彼知己 白戰不殆(손자병법 모공편)

 기업의 내부보유자원 분석

.
.
.

2.1 가치사슬의 연계

 가치사슬과 이윤
 가치를 창조하는 동시에 시간과 자본비용을 수반하기 때문에
구매자가 지불할 가격에 비해 이러한 가치창조활동들이 효율적일수록
비용은 줄어들고 이윤 혹은 마진(margin)은 높아지게 된다.  
.
.
.
책사례 <<닌텐도>>

닌텐도 기업 소개
닌텐도는 100년을 넘은
화투와 트럼프를 만들었던 기업
95년 이래 소니가 시장주도권 → 06년 11월 Wii 출시 후 업계 1위 탈환
Wii, DS 매출 →연 매출 1조엔 대를 돌파, 영업이익 4,827억엔 기록
닌텐도는 항상 새롭고 독창적인 비디오 게임을 만듦
또한 ‘슈퍼마리오’로 전 세계에 닌텐도 브랜드를 확립

닌텐도 경영전략
- 닌텐도는 자신들의 기술적 경쟁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방향으로 소비자들에게 접근

-게임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것이어야 한다는 것으로
바꾸어 버린 것이 닌텐도의 경영전략의 핵심
.
.
.
닌텐도 SWOT

Strengths
- 타사에 비해 저렴한 가격.
- 사용 조작법이 간단.
- 체계적인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 게임 캐릭터에 대한 마니아층 존재.
- 나라별 적용가능 소프트웨어 기술.
- 게임 분야의 전문기업이라는 이미지

Weaknesses
- 일부 게임에 대한 의존도가 높음.
- 시대에 걸맞지 않는 기기성능 고수.
- 고급스럽지 못한 이미지.
- 경쟁사에 비해 그래픽, 게임 수준 낮다.
- A/S대리점의 수가 적다.
- 경쟁업체 대비 소비자브랜드 선호 열세.
- 소프트웨어 번역 비용 과다.

Opportunities
- 게임에 대한 인식의 긍정적 변화.
- 휴대게임 시장의 확대 전망.
- 여가시간과 개인시간의 증가.
- 어린이와 여성사용자들의 확보와 그에 따른 폭넓은 지지.
-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전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게임기의 부재
  • 가격2,300
  • 페이지수19페이지
  • 등록일2013.07.28
  • 저작시기2011.3
  • 파일형식기타(pptx)
  • 자료번호#866470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