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성장과정, 경쟁사,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성공요인,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 재무제표,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 사례1(인터넷학습방),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 사례2(비디오대여점)
본 자료는 3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해당 자료는 3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3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성장과정, 경쟁사,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성공요인,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 재무제표,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 사례1(인터넷학습방),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 사례2(비디오대여점)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성장과정

Ⅲ.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경쟁사
1. 주요 경쟁사
2. 경쟁사 평가
3. 경쟁사 포지셔닝

Ⅳ.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성공요인
1. 기회선점을 중시
2. 차별화된 아이디어로 승부
3. 시장 주도를 위한 전략적 제휴 및 M&A

Ⅴ.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재무제표
1. 재무 일람표
2. 재무제표

Ⅵ.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사례1(인터넷학습방)
1. 창업과 개업 준비절차
1) 창업절차
2) 개설대상 및 조건
3) 계약
4) 인터넷학습방의 입지조건
5) 개업준비 절차
2. 인ㆍ허가사항 및 관련제도
3. 상권 및 입지분석
4. 사업계획수립 및 사업성분석
1) 사업계획수립
2) 사업타당성분석
5. 고객관리
6. 광고 및 마케팅전략
1) 옥내외 광고
2) 홍보 및 판촉
3) 차별적인 서비스 역량 확보
7. 기타 참고사항

Ⅶ.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사례2(비디오대여점)

Ⅷ.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happycalss.com)
온라인을 바탕으로 한 교육이 더욱더 중요시되고 있는 지금 해피클래스는 온라인 교육의 선두 주자로서 최고가 되기 위해 달리고 있다. 해피클래스는 고객에게 보다 많은 혜택과 가맹점주님들에게 보다 많은 이익을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한국인에 맞는 온라인 교육 및 교재를 순수 본사 기술로 개발하고 있는 업체이다.
다.(주)홍선생교육(http://www.hongss.co.kr)
쌍둥이도 세대차이가 나는 빠른 시대에 어떤 방법으로 교육을 해야하는지 다들 고민할 수밖에 없는 시대를 살고 있다. 교육은 스스로 지식을 쌓고, 스스로 지혜를 터득하고, 스스로 새로움을 창조하도록 도움을 주는 것이 이 회사의 목표이다.
라. 하이텔아이스쿨(http://www.hitelschool.net)
하이텔아이스쿨은 통신, 인터넷 전문기업으로 한국통신 하이텔과(주)쿠키아카데미에서 공동 운영하는 소그룹 정원제 수업방식으로 온-오프라인 통합 교육시스템이다.
마. 공부벌레 Dig(http://www.dig.co.kr)
공부벌레 Dig는 민간에 의하여 개발된 교육포털사이트이다. 이곳은 학생, 학부모, 교사의 필요에 맞게 주제와 섹션을 구분하고, 교육학습 분야의 데이터베이스를 형성하는 교육 전문 검색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 최신의 교육소식을 메일로 제공하는 서비스도 뛰어나고 학습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를 유형별로 묶어 보여주는 기능도 편리하게 되어 있다. 인터넷 활용수업을 위해서 빼놓지 말고 즐겨찾기에 등록해 놓아야 할 사이트이다.
Ⅶ.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사례2(비디오대여점)
인터넷의 등장으로 시대의 모든 흐름들을 변화시키고 있다. 일반가정에 까지 초고속 통신망이 들어서는 시대에 이르렀다. 이런 흐름이 사이버 아파트라는 신개념의 아파트를 탄생시키고 발빠른 정보통신 기술 업체들은 관련사업에 뛰어들었다. 아파트용 네트워크 구축, 단지 내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개발, 가정용 소프트웨어 임대, 이웃 간의 영상통화 서비스 제공 등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최근 분양하는 아파트는 모두가 자체적인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세대별, 세대에서 상가로 연결되는 것이 바로 사이버아파트의 대표적인 개념이다. 여기에 입주하는 상가도 이런 흐름을 파악한 후 입점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 대표적인 것이 인터넷 비디오 대여점이다. 지역적인 한계를 벗어나지 못하기 때문이다. 현재는 인터넷상에서 제한적인 주문 배달 서비스를 한다.
이 사업은 분양중인 사이버 아파트를 주 대상으로 하며 아파트 단지에서 일반주택단지로 서서히 옮겨가는 방법으로 사업이 전개된다. 현재는 홈페이지에서 주문을 할 때 지역을 선택해서 근거리의 가맹점에 주문을 하는 방식으로 아직은 서비스 지역이 한정적이다.
이 시스템은 예약자, 배달ㆍ주문 회수리스트 등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재고관리, 품목관리가 수월한 이점도 있다. 물품은 본사에서 직접 구매 가이드까지 하며, 현재 비디오 대여점을 하는 점주가 가맹점 회원이 되면 본사의 마케팅 지원 및 회원관리까지 많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현재 국내에 아이원트비디오(www.iwv.co.kr), 홈테이크(www.hometake.com), 비디오엔북(www.videonbook), 엔조이비디오(www.njoyvideo.com)등 4개 사가 전국적으로 가맹점을 모짐하고 있다. 4개 사의 기본적인 사업 방식은 비슷하나 각 회사마다 조금씩은 차이가 있다.
iwv는 음식배달 서비스를 병행하며 현재 압구정동, 신사동, 반포동을 대상으로 시범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가맹 비는 없으나 전화주문과 인터넷 주문 시 매출액의 일정액을 수수료 현재 5%정도로 받을 예정이다.]
홈테이크는 8,000여 개의 비디오 테이프를 소장하고 있으며 주제, 내용별 검색이 가능하며 현재 둔촌동과 오륜동지역에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가맹 비는 100만 원 이하이며 규모에 따라 더 적을 수 도 있다.
비디오엔북은 7월초에 본격적인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며, 현재 가락동 지역에 시법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가맹 비와 소프트웨어 구입비를 포함해서 300만원이며, 매출액의 5%를 수수료로 월 본사에 지급하는 방식이다.
엔조이비디오는 초기 가맹점비용은 없으나 매월 일정액의 관리비를 내는 방식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며 이 비용은 가맹점주와의 협의에 의해서 결정될 전망이다. 현재 수도권에 250여 개의 가맹점계약이 체결된 상태이며, 전문 영업 사원이 매장 개점에서 운영까지 전반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다.
미개척 분야인 만큼 창업시 주의할 점은 현재 전국적인 수요 및 본사 지원방향 그리고 동일지역 중복체인점 현황과 명확한 가맹점 수수료 계약을 통한 정확한 순익 등을 따져본 후에 시작하는 것이 좋다.
Ⅷ. 결론
여러 가지 예상되는 장애에도 불구하고 궁극적으로 브로드밴드가 인터넷의 다음 광맥이 될 것이라는 점에 대해서는 대체적으로 인식의 공유가 이루어지고 있다. 인터넷을 통한 새로운 수익 기회 창출이라는 면에서 필연적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장비 사업자는 장비 사업자대로, 콘텐츠 사업자는 콘텐츠 사업자대로, 각자의 사업 영역에서 브로드밴드와 관련된 새로운 사업 기회를 제대로 포착하는 것이 일차적으로 필요하다. 특히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콘텐츠 사업자 간의 제휴나 협력 등을 통해 업계 표준 설정에 참여하고 시장을 조성해 가는 노력이 필요 불가결할 것이다. 또한 양질의 기술 벤처에 대한 투자나 자체 개발 노력 여하에 따라 브로드밴드 시대의 도래가 촉진될 수 있고,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장악하기도 그만큼 쉬워진다는 점은 말할 필요가 없다. 따라서 기술 동향에 대한 지속적 관심과 이에 대한 투자 노력이 아울러 요구된다고 하겠다.
참고문헌
◈ 남경두(2000), 인터넷 창업 길라잡이, 정보문화사
◈ 모영일, 네모 도리(2007), 돈버는 재미가 가득한 7대 오픈 마켓 인터넷 창업, 정보문화사
◈ 미래와경영연구소(2000), 벤처기업 @ 인터넷창업 실무, 미래와경영
◈ 서정헌(2012), 인터넷쇼핑몰 창업 이보다 쉬울 수 없다, 원앤원북스
◈ 이용교(2000), 인터넷 창업 성공가이드, 시사영어사
◈ 은종성(2008), 인터넷 쇼핑몰 창업 실무 지침서, 길벗
  • 가격6,500
  • 페이지수11페이지
  • 등록일2013.08.09
  • 저작시기2021.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870693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