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Motive
- 제품선정동기
2. Analysis I
- 생수의 정의
- 시장분석
- 기업분석
- 제품분석
3. Analysis II & Strategy
- SWOT 분석
- STP 전략
- Marketing Mix (4P’s)
4. Conclusion & Proposal
- 향후 전망 및 나아갈 방향
- 제품선정동기
2. Analysis I
- 생수의 정의
- 시장분석
- 기업분석
- 제품분석
3. Analysis II & Strategy
- SWOT 분석
- STP 전략
- Marketing Mix (4P’s)
4. Conclusion & Proposal
- 향후 전망 및 나아갈 방향
본문내용
Premium“제주삼다수” 마케팅 전략수립(Premium“제주삼다수” 마케팅 전략수립, 삼다수 SWOT 분석, 삼다수 전략분석, 제주삼다수, 제주삼다수 환경분석, 제주삼다수 내부분석, 제주삼다수 외부분석, 제주삼다수 stp, 제주삼다수 마케팅, 제주삼다수 분석 )
제품선정 동기 및 발표 목적
- 수돗물에 대한 불신 증가 → 안전성 문제가 지속적으로 제기
※ “어떤 물을 먹느냐” 하는 것이 관심사로 떠오름.
- 사용 가능한 수자원의 부족 → 물은 인간의 삶과 지대한 관련
- 물을 돈 주고 사먹어야 하는 시대 → 어떠한 방법으로 팔 것인가?
- 판매개시 6개월 만에 시장점유율 1위 달성 후 줄곧 유지 “제주삼다수”
- 프리미엄 “제주삼다수” 마케팅 전략수립
생수(먹는 샘물) is …
먹는 샘물이란 암반 대수층 내의 지하수, 용천수 등 수질의 안전성을
계속 유지할 수 있는 자연상태의 깨끗한 원수샘물을 물리적 처리 등의
방법으로 하여 먹는데 적합하도록 제조한 샘물이라고 정의.
(먹는 물 관리법 제 3조)
시장 분석
생수시장 - 전체생수시장
- 생수시장은 2004년 기준으로 약 2,500억 원의 규모
- 매년 7 ~ 8% 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음
- 2010년에는 5,000억 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
생수시장 – PET병 시장
- PET병 시장은 2004년 기준으로 약 1,500억 원의 규모
- 소비자 가계 소득증가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관심이 높아짐
- 현재 80여 개의 업체, 약 100여 개의 상품 → 수요 역시 계속적 증가 예상
제품선정 동기 및 발표 목적
- 수돗물에 대한 불신 증가 → 안전성 문제가 지속적으로 제기
※ “어떤 물을 먹느냐” 하는 것이 관심사로 떠오름.
- 사용 가능한 수자원의 부족 → 물은 인간의 삶과 지대한 관련
- 물을 돈 주고 사먹어야 하는 시대 → 어떠한 방법으로 팔 것인가?
- 판매개시 6개월 만에 시장점유율 1위 달성 후 줄곧 유지 “제주삼다수”
- 프리미엄 “제주삼다수” 마케팅 전략수립
생수(먹는 샘물) is …
먹는 샘물이란 암반 대수층 내의 지하수, 용천수 등 수질의 안전성을
계속 유지할 수 있는 자연상태의 깨끗한 원수샘물을 물리적 처리 등의
방법으로 하여 먹는데 적합하도록 제조한 샘물이라고 정의.
(먹는 물 관리법 제 3조)
시장 분석
생수시장 - 전체생수시장
- 생수시장은 2004년 기준으로 약 2,500억 원의 규모
- 매년 7 ~ 8% 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음
- 2010년에는 5,000억 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
생수시장 – PET병 시장
- PET병 시장은 2004년 기준으로 약 1,500억 원의 규모
- 소비자 가계 소득증가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관심이 높아짐
- 현재 80여 개의 업체, 약 100여 개의 상품 → 수요 역시 계속적 증가 예상
추천자료
- 롯데월드 기업SWOT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 및 나의의견 - 시장상황분석, STP 분석, 마케팅믹스...
- 세계 자동차 회사들의 CF분석 및 역사와 특징소개, 경영전략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
- 빙그레 해외진출 마케팅전략 분석과 빙그레 글로벌 마케팅전략 제안 - 기업소개, 기업 진출 ...
- VIVIEN 비비안 마케팅전략 분석과 비비안 브랜드분석및 비비안 리포지셔닝 전략제안 - 목표 ...
- 노스페이스 기업분석과 마케팅전략,SWOT분석 및 경쟁사 코오롱스포츠,K2,블랙야크, 마케팅전...
- 롯데리아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롯데리아 성공요인분석과 마케팅전략 분석및 롯데리아 향후...
- 롯데리아 기업분석과 SWOT분석/ 롯데리아 마케팅전략과 경영전략사례분석/ 롯데리아 향후발전...
- CJ대한통운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CJ대한통운 주요경영전략,마케팅전략,물류전략분석과 CJ대...
- [파리바게트 마케팅사례와 중국진출사례] 파리바게트 성공요인과 SWOT분석및 파리바게트 다양...
- [삼성카드 마케팅 PPT] 삼성카드 기업 SWOT분석과 삼성카드 마케팅전략및 CSR전략분석과 삼성...
- 유니클로 성공요인과 SPA산업분석/유니클로 SWOT분석과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유니클로 미래 ...
- 아디다스 기업분석과 SWOT분석/ 아디다스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아디다스 미래 마케팅전략 제언
- 모두투어 기업핵심전략과 SWOT분석 모두투어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모두투어 새로운 마케팅전...
- 현대카드 SWOT분석및 BCG매트릭스 분석및 현대카드 마케팅전략 분석및 향후 마케팅방향제시 -...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