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로컬푸드의 정의
로컬푸드 운동의 등장배경
로컬푸드 운동의 의의
로컬푸드 운동의 효과
로컬푸드 운동의 등장배경
로컬푸드 운동의 의의
로컬푸드 운동의 효과
본문내용
요?
슬로우 푸드의 목적인 ‘신선한 재료를 활용’한 ‘지역의 식문화 계승 및 발전’이라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신선도를 그대로 가지고 있는 지역의 먹거리를 활용해 지역의 식문화를 구현해야 합니다.
이것은 로컬푸드의 취지인 지역에서 생산되는 먹거리의 생산 및 소비와 연결되어 지고 있습니다.
Q15. 슬로우 푸드는 무엇인가요?
슬로우 푸드는 패스트 푸드의 반대 개념입니다.
싼값에 고열량의 음식을 내세운 편리성 중심의 식문화를 비판하며, 질 좋고 신선한 재료를 활용해 시간을 들여 제대로 된 음식을 먹도록 권하는 운동입니다.
1986년 이탈리아 작은 마을에서 시작된 식생활 운동으로, 나라별 지역별 특성에 맞는 다양하고 전통적인 음식과 식문화를 계승, 발전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슬로우 푸드의 목적인 ‘신선한 재료를 활용’한 ‘지역의 식문화 계승 및 발전’이라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신선도를 그대로 가지고 있는 지역의 먹거리를 활용해 지역의 식문화를 구현해야 합니다.
이것은 로컬푸드의 취지인 지역에서 생산되는 먹거리의 생산 및 소비와 연결되어 지고 있습니다.
Q15. 슬로우 푸드는 무엇인가요?
슬로우 푸드는 패스트 푸드의 반대 개념입니다.
싼값에 고열량의 음식을 내세운 편리성 중심의 식문화를 비판하며, 질 좋고 신선한 재료를 활용해 시간을 들여 제대로 된 음식을 먹도록 권하는 운동입니다.
1986년 이탈리아 작은 마을에서 시작된 식생활 운동으로, 나라별 지역별 특성에 맞는 다양하고 전통적인 음식과 식문화를 계승, 발전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추천자료
- 외식업체(TGI F)의 마케팅분석
- 급식/외식업체 관리자로서 활동하기 위해서 필요한 요건 고찰
- 펩시와 코카콜라의 전쟁
- 원푸드 다이어트
- 성공한 외식업체 KFC
- 지역사회복지네트워크와 지역사회복지계획
- 2007년 죽 전문점 본죽의 글로벌 마케팅 분석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비만의제국
- 우리나라 팔도 전통음식 특징, 생채와 숙채, 나물음식
- 외식시장 현황과 발전방향
- [독후감,고찰] 맥도날드 그리고 맥도날드화 _ 조지 리처(George Ritzer) 저
- 맥도날드에 투자하기 위한 근거자료 보고서 -맥도날드 조사, 분석
- [서비스 마케팅] 맥도날드 분석 - 맥도날드기업분석사례,맥도널드경영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
- 맥도날드(McDonald`s)의 한국 진출과 성공 비결 (맥도날드의 회사 역사와 위기, 광고, 맥도날...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