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신라면 광고 변천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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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광고론] 신라면 광고 변천사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01 신라면

 1-1 주세선정이유 ---------------------------------------------- 1p
 1-2 신라면 특징 ----------------------------------------------- 1p
 1-3 신라면 제품분석 ------------------------------------------- 2p
 
02 신라면의 매출 및 시장분석

 2-1 국내라면시장현황 ------------------------------------------ 3p
 2-2 매출 및 점유율 -------------------------------------------- 4p
 2-3 신라면 SWOT분석 ----------------------------------------- 5p
 2-4 신라면 STP분석 ------------------------------------------- 8p

03 신라면 인쇄광고

 3-1 인쇄광고 -------------------------------------------------- 10p
 3-2 기타광고 -------------------------------------------------- 15p

04 신라면 TV광고

 4-1 1993 ~ 2013 --------------------------------------------- 16p

05 참고자료

본문내용

면 큰사발
매체 : KBS-2TV남1 : 우리가 땀 흘리는 건 미래가 있기 때문입니다.남na : 신라면 큰사발여na : 따근한 국물남1 : 그래 큰사발 먹고 큰사람 되자!남na : 신라면 큰사발
광고목적 : 제품중심에서 이미지 중심으로 전환
표적 수용자: 30~40대 남녀
광고컨셉: 일상생활에서 빼 놓은수 없는 신라면
[2001년] 작은 행복은 늘 우리곁에 있습니다.
매체 : KBS-2TV여na : 작은 행복은 늘 우리 곁에 있습니다.민생안심신라면
광고목적 : 제품중심에서 이미지 중심으로 전환
표적 수용자: 30~40대 남녀
광고컨셉: 일상생활에서 빼 놓은수 없는 신라면
[2001년] 큰사발 먹고 큰사람 되자.
매체 : KBS - 2TV남na1 : 젊은 꿈으로 밝은 미래를 만들어 갑니다.여1 : 신라면합창 : 큰사발남na1 :신라면 큰사발남na2 : 큰사발 먹고 큰사람 되자!남na1 : 큰사람 큰사발신라면 큰사발
광고목적 : 먹는 수단을 넘는다.
표적 수용자: 20대 남녀
광고컨셉: 신라면은 젊은이들의 꿈과 함께 간다.
[2002년] 사나이를 울이는 이 통쾌한 맛
매체 : MBC-TV
남자 : 역시 신라면이야
남na : 사나이를 울리는 이 통쾌한 맛
사나이를 울리는 신라면
광고목적 : 신라면의 맛을 다시금 강조
표적 수용자: 젊은 층
광고컨셉: 사나이라는 말을 하나의 열정으로 표현
[2003년] 아빠 울어요?
모델 : 최민식
매체 : KBS-2TV
여 : 아빠 울어여?최민식 : 안울어여 : 에이~ 울면서최민식 : 너무 맛있어서 그러는거야여 : 근데 왜울지?최민식 : 사나이를 울리는농심 신~~라면
광고목적 : 다시금 사나이를 우리는 신라면을 강조
표적 수용자: 가족
광고컨셉: 한국인의 맛을 강조
[2003년] 도전과 패기가 큰 사람을 만든다.
매체 : MBC-TV
남na : 도전과 패기가 큰 사람을 만든다.큰 사람이 즐기는 농심 큰사발큰 사람 큰사발농심 큰사발
광고 목적 : 일상속에서의 辛라면을 토대로 젊은층 흡수
표적 수용자 : 10대 남녀
광고 컨셉 : 맛있는 라면 辛라면
[2004년] 뭐니뭐니 해도 신라면이지
모델 : 송일국
매체 : KBS-2TV
송일국 : 야~ 신라면 먹자남 : 야~송일국 : 많이 먹어신라면 맛있다 그치?
뭐니뭐니 해도 신라면이지남na : 사나이를 울리는 농심 신라면
광고 목적 : 일상속에서의 辛라면을 토대로 젊은층 흡수
표적 수용자 : 10대 남녀
광고 컨셉 : 맛있는 라면 辛라면
[2006년] 내가 이 맛에 산다.
모델 : 김창완, 고아성
매체 : MBC-TV
김창완 : 어휴, 애비 말을 도대체...
남 : 누나가 사과드려
고아성 : 잠깐만 아!
아빠! 라면 드세요
아빠! 제가 끓인 신라면이 제일 맛있죠?
김창완 : 내가 이 맛에 산다
사나이 울리는
Song : 농심 신라면
광고 목적 : 일상속에서의 辛라면을 토대로 젊은층 흡수
표적 수용자 : 10대 남녀
광고 컨셉 : 맛있는 라면 辛라면
[2006년] 아까 매운맛을 보여줬어야 되는데
매체 : KBS-2 TV
남 : 아, 내가 어제 말이야.야!여 : 모?남: 옹아 야옹아 어딨니?남 : 아! 아까 매운맛을 보여줬어야 되는데여 : 맛있냐?남na : 사나이를 울리는다함께 : 농심 신라면
광고 목적 : 일상속에서의 辛라면을 토대로 젊은층 흡수
표적 수용자 : 10대 남녀
광고 컨셉 : 맛있는 라면 辛라면
[2007년] 그렇다 역시 신라면이다.
모델 : 김인권, 최여진
매체 : KBS-2TV
김인권 : 아우 야 이거 신라면보다 맛있는데 어?최여진 : 그거 신라면이야남na: 그렇다 역시 신라면이다Song : 농심 신라면
광고 목적 : 일상속에서의 辛라면을 토대로 젊은층 흡수
표적 수용자 : 10대 남녀
광고 컨셉 : 맛있는 라면 辛라면
[2008년] 한그릇 더
모델 : 최민호
매체 : SBS-스포츠
여na : 한그릇 더그가 간절히 원했던 그것
한그릇 더
사나이를 울리는Song : 농심 신라면최민호 : 아~ 신라면 진짜 맛있네
광고 목적 : 금메달리스트를 통한 신라면 이미지 제고
표적 수용자 : 남녀노소 누구나
광고 컨셉 : 국가대표도 찾는 맛있는 라면 신라면
[2009년] 당신은 희망
모델 : 박지성
매체 : KBS-2TV
남 na : 당신은 희망한국인의 매운맛을 세계에 보여주는 슈퍼스타그리고...대한민국 사나이여na : 사나이를 울리는박지성 song : 농심 신라면
광고 목적 : 범용성과 세계성을 다시 한번 강조
표적 수용자 : 모든연령층
광고 컨셉 : 세계로 통하는 辛라면 한국의 대표라면, 농심 辛라면
[2010년] 사나이라면 신라면이죠
모델 : 차두리
매체 : MBC-TV
차두리 : 사나이라면 신라면이죠~제가 제일 좋아하구요 맛있잖아요역시 신라면이야사나이를 울리는 농심 신라면
광고 목적 : 범용성과 제품우위성 강조
표적 수용자 : 10~20대 남녀
광고컨셉 : 한국의 대표라면, 맛있는 농심 辛라면
[2011년] 라면은 역시 신라면이네
모델 : 이용대
매체 : KBS-2TV
이용대 : 라면은 역시 신라면이네사나이를 울리는징글 : 농심 신라면
광고 목적 : 범용성과 세계성을 다시 한번 강조
표적 수용자 : 10~20대 남녀
광고 컨셉 : 세계로 통하는 辛라면 한국의 대표라면, 농심 辛라면
[2012년] 신라면 레드앤블랙프로젝트
광고 목적 : 세계성을 다시 한번 강조, 일본시장확대
표적 수용자 : 일본의 10~20대 남녀
광고 컨셉 : 세계로 통하는 辛라면 한국의 대표라면, 젊은감각의 농심 辛라면
링크 : http://blog.naver.com/paranzui?Redirect=Log&logNo=50139567110&jumpingVid=51C5059A3C6AEAA09CD4094D0787416655BF
[2013년] 진짜사나이편
광고 목적 : 범용성강조
표적 수용자 : 10~30대 남녀
광고 컨셉 : 사나이울리는 라면 농심 辛라면
05 참고자료
- 한국일보 : news.hankooki.com
- 네이버 : www.naver.com
- 구글 : www.google.co.kr
- 농심 신라면 공식홈페이지 : http://www.shinramyun.com/main/inde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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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4.01.03
  • 저작시기201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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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료번호#900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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