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5콜라 제품주기 (제품수명주기이론, 제품 설명, 8∙15 콜라 제품수명주기, 주기 별 전략의 문제점).PPT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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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15콜라 제품주기 (제품수명주기이론, 제품 설명, 8∙15 콜라 제품수명주기, 주기 별 전략의 문제점).PPT자료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8·15콜라 제품주기

1. ‘제품수명주기이론’이란?
 −각 단계의 전략.
2. 제품 설명.
3. 8∙15 콜라 제품수명주기.
4. 토의과제
 - ‘8∙15 콜라’ 주기 별 전략의 문제점.
5. 토론.
6. Q&A.

본문내용

8·15콜라 제품주기




제품수명주기 [product life cycle]

 ≪ 그 래 프 ≫

1. 도입기 : 신제품이 처음 시장에 선을 보이는 단계.
            수요가 ↓ ,비용↑
2. 성장기 : 점차 구매 고객이 증가하는 단계.
            순이익 발생.
3. 성숙기 : 시장이 포화상태 단계.
            신규고객↓ 경쟁↑
4. 쇠퇴기 : 제품의 진부함이나 소비자의 기호 변화 등으로 인해
            제품의 판매량이 감소 하기 시작하는 단계입니다.




각 단계의 목표

도입기
제품인지와 구매창출

성장기
시장 점유률 최대화

성숙기
기존 점유율 유지하며 이윤 극대화

쇠퇴기
비용절감과 수확




기업 소개

- ㈜ 범양 식품 연혁
1973년 한국 코카콜라 BOTTLING 업체로 선정
1974년 대구공장 준공
1976년 기업공개 및 증시 상장
1978년 신탄진 제2공장 설립
1993년 가야 ‘먹는 샘물’ 출시
1995년 가야 ‘당근농장’, ‘토마토농장’, ‘알로에 농장’출시
1996년 COKA COLA舍가 국내 BOTTLING 업체의 인수를 시도하자, 이에 반발하여 콜라독립 815 제품 출시
\'애국심 마케팅\'으로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하며 국내 콜라시장의 13%까지 점유율을 올리며 펩시콜라를 넘어서기도 했으나 2005년 끝내 범양 식품 파산
  • 가격2,300
  • 페이지수16페이지
  • 등록일2014.01.26
  • 저작시기2014.1
  • 파일형식기타(pptx)
  • 자료번호#9029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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