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8·15콜라 제품주기
1. ‘제품수명주기이론’이란?
−각 단계의 전략.
2. 제품 설명.
3. 8∙15 콜라 제품수명주기.
4. 토의과제
- ‘8∙15 콜라’ 주기 별 전략의 문제점.
5. 토론.
6. Q&A.
1. ‘제품수명주기이론’이란?
−각 단계의 전략.
2. 제품 설명.
3. 8∙15 콜라 제품수명주기.
4. 토의과제
- ‘8∙15 콜라’ 주기 별 전략의 문제점.
5. 토론.
6. Q&A.
본문내용
8·15콜라 제품주기
제품수명주기 [product life cycle]
≪ 그 래 프 ≫
1. 도입기 : 신제품이 처음 시장에 선을 보이는 단계.
수요가 ↓ ,비용↑
2. 성장기 : 점차 구매 고객이 증가하는 단계.
순이익 발생.
3. 성숙기 : 시장이 포화상태 단계.
신규고객↓ 경쟁↑
4. 쇠퇴기 : 제품의 진부함이나 소비자의 기호 변화 등으로 인해
제품의 판매량이 감소 하기 시작하는 단계입니다.
각 단계의 목표
도입기
제품인지와 구매창출
성장기
시장 점유률 최대화
성숙기
기존 점유율 유지하며 이윤 극대화
쇠퇴기
비용절감과 수확
기업 소개
- ㈜ 범양 식품 연혁
1973년 한국 코카콜라 BOTTLING 업체로 선정
1974년 대구공장 준공
1976년 기업공개 및 증시 상장
1978년 신탄진 제2공장 설립
1993년 가야 ‘먹는 샘물’ 출시
1995년 가야 ‘당근농장’, ‘토마토농장’, ‘알로에 농장’출시
1996년 COKA COLA舍가 국내 BOTTLING 업체의 인수를 시도하자, 이에 반발하여 콜라독립 815 제품 출시
\'애국심 마케팅\'으로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하며 국내 콜라시장의 13%까지 점유율을 올리며 펩시콜라를 넘어서기도 했으나 2005년 끝내 범양 식품 파산
제품수명주기 [product life cycle]
≪ 그 래 프 ≫
1. 도입기 : 신제품이 처음 시장에 선을 보이는 단계.
수요가 ↓ ,비용↑
2. 성장기 : 점차 구매 고객이 증가하는 단계.
순이익 발생.
3. 성숙기 : 시장이 포화상태 단계.
신규고객↓ 경쟁↑
4. 쇠퇴기 : 제품의 진부함이나 소비자의 기호 변화 등으로 인해
제품의 판매량이 감소 하기 시작하는 단계입니다.
각 단계의 목표
도입기
제품인지와 구매창출
성장기
시장 점유률 최대화
성숙기
기존 점유율 유지하며 이윤 극대화
쇠퇴기
비용절감과 수확
기업 소개
- ㈜ 범양 식품 연혁
1973년 한국 코카콜라 BOTTLING 업체로 선정
1974년 대구공장 준공
1976년 기업공개 및 증시 상장
1978년 신탄진 제2공장 설립
1993년 가야 ‘먹는 샘물’ 출시
1995년 가야 ‘당근농장’, ‘토마토농장’, ‘알로에 농장’출시
1996년 COKA COLA舍가 국내 BOTTLING 업체의 인수를 시도하자, 이에 반발하여 콜라독립 815 제품 출시
\'애국심 마케팅\'으로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하며 국내 콜라시장의 13%까지 점유율을 올리며 펩시콜라를 넘어서기도 했으나 2005년 끝내 범양 식품 파산
키워드
추천자료
- 서비스 운영관리 사례 분석-BBQ와 KFC의 성공과 실패사례.
- 성공적인 ERP 구축운영 방법과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분석
- 설득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분석
- [기업분석]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의 성공요인 분석과 타사 실패사례 분석
- 기업의 마케팅 실패사례와 원인분석, 실패후 성공사례
- 부동산정책사례(정부실패 사례분석과 그 대책연구 )
- 롯데리아의 해외시장(중국시장) 진출 실패사례-진출전략과 실패요인분석, 재성공을 위한 대안...
- 글로벌전략,코카콜라,전략분석 PEST 분석, SWOT 분석,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
- 코카콜라-모바일마케팅전략사례,모바일 마케팅 성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
-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컬러마케팅 및 색채연구> 색채조사의 배경과 목적, 컬러마케팅의 정...
- [Captive Product Pricing 사례 분석] 사례, 성공사례, 실패사례, 사례적용, 사례 분석, 제품...
- 물류기업의 윤리경영 성공,실패 사례분석 (신세계,금호아시아나,현대글로비스 윤리경영 사례...
- 마케팅성공사례및 실패사례 분석 꼬꼬면 농심 회사 성공,실패 사례 요약정리
- 사업 다각화 리스크-SM그룹의 대한해운 인수,사업 다각화란,성공 및 실패 사례 분석,브랜드마...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