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위탁센터(애견유치원) 창업 사업계획서
본 자료는 4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해당 자료는 4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4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강아지 위탁센터(애견유치원) 창업 사업계획서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창업사업(계획)의 개요
1-1. 사업개념
1-2. 사업목적
1-3. 기대효과

2. 사업아이템의 내용
2-1. 아이템의 특성
2-2. 국내외 개발현황
2-3. 시장규모

3. 사업화 추진계획
3-1. 양산계획
3-2. 인력확보계획
3-3. 판매전략기획
3-4. 사업화 추진일정

참고문헌

본문내용

다. 애완동물 미용사가 되기 위한 특별한 조건이 없기 때문에 노인들은 바로 견습생으로 일할 수 있다. 하지만 애견 미용사는 이론과 기술적 지식이 필요한 직업인만큼 동물 관련 이론 및 기술을 쌓아야 입직이 가능하다. 애완동물의 미용과 청결 책임져, 한겨레 뉴스, 2012.10.29 11:47,
http://www.hani.co.kr/arti/society/schooling/557932.html.
이러한 기술을 얻기 위해 노인들은 애견미용사의 견습생으로서 미용보조원으로 활동하며 현장에서 익히도록 해야 한다. 그 후에 견습생인 노인들은 애견 유치원에서 자격증 시험 실습을 준비하고 통과하도록 한다. 애견 미용 자격증은 1급, 2급, 3급이 있는데 먼저 가장 단기간인 3급을 따야 한다. 3급 자격증은 배우는데 6개월이 걸리며 1급과 2급은 실습 1년~2년 경험이 있어야 자격 기준에 적합하기 때문에 애견 유치원에서 실습이 이루어지도록 한다. 애견 호텔에는 애견을 맡길 수 있는 곳으로 두 명의 노인 인력이 필요하다. 애견 놀이터와 마찬가지로 교대 근무가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애견 호텔에서 노인의 일은 맡겨진 애견을 칸막이 방에 두는 간단한 일이기 때문에 한 명의 노인으로 충분하다. 애견 교실에는 애견들을 교육시킬 전문가 두 명과 노인 두 명이 필요하다. 애견 교실에서는 두 가지 방식 수업이 이루어진다. 첫 번째 수업은 기본적으로 갖추어야할 사람에 대한 충성심과 상황에서의 인내력 등을 가르친다. 나머지 수업은 애견들끼리의 사교성을 가르친다. 이 사교성은 개들끼리의 친화력을 의미한다. 수업이 이루어지기 전에 애견동물관리학과가 있는 대학교에서 홍보를 하여 전문가 2명을 모집한다. 전문가 한 명은 노인에게 수업 전에 간단한 훈련 방식을 가르친다. 그 후에 수업에서 노인과 같이 애견에게 가르치도록 한다. 다른 전문가 한명은 노인에게 수업 전에 낯가림이 심하고 사교성이 부족한 애견들이 어울리는 법을 가르치고 수업에 같이 임하도록 한다.
3-3. 판매전략기획
판매전략으로는 유치원 1일 이용시 소형 견 10,000원(1kg 이하~5kg미만), 중형 견 15,000원(5kg 이하~10kg미만), 대형 견 20,000원(10kg 이상)으로 나누고 장기적으로 이용하는 VIP고객을 위해서는 강아지의 생일이나 특별한 날을 기념하는 이벤트 상품과, 정기적인 건강검진 등 프리미엄 서비스를 추가적으로 제공하며 단골고객을 확보한다. 유치원 이용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10시까지로 한다.
서비스 전략으로는 고객이 65세 이상 노인일 경우 10% 저렴한 가격으로 할인혜택을 주어 애견을 키우는 노인에게 혜택을 준다. 애견 유치원의 단골고객, VIP고객에게 애견동호회를 추진하고, 매달 애견유치원 신문을 발간한다. 훈련을 통해 많이 변화된 애견을 소개하고, 단체활동 사진들을 보여주며 견주들에게 즐거운 학교생활을 보여준다. 또한, 베스트포토상 , 베스트주인상, 베스트애견상을 뽑아 발간하여 미용쿠폰, 놀이터 이용쿠폰 등을 시상한다. 그러므로 애견과 주인의 상호관계를 더욱 증진 시키고 다른 고객과 소통하고 정보공유의 장을 마련한다.
애견유치원을 홍보하기 위한 촉진전략으로는 관악구 동물학회와 연계하여 견주들을 대상으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의 주요 내용은 애견 양육방법, 놀아 주기 같은 견주들의 호기심을 유발 할 수 있는 주제로 한다. 그들의 세미나 참여와 동시에 애견유치원에 대한 관심을 유발 시키고 간접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든다. 동물병원과 제휴를 맺어 유치원에서는 병원으로 병원에서는 유치원으로 상호간에 필요충족을 유도한다. 또한 온라인 시장에서의 홍보, 관악구청 홈페이지에 게시물 및 배너를 통해 홍보하고 애견 관련 카페, 클럽, 블로그에 매니아층에게 홍보한다. 그들의 관심을 주목 시키는 것은 물론이고 그들이 스스로 주변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유도할 것을 목표로 한다.
3-4. 사업화 추진일정
내 용
당해년도
차기년도
1/4
2/4
3/4
4/4
1/4
2/4
3/4
4/4
매장확보,
사원확보,
사원교육실시,
홍보실시,
유치원
개원
매장확보
-관악구내에 입점해 있는 동물병원 근방 50m이내에 위치해 있는 건물을
인수한다.
시설확보
-건물을 인수한 뒤 애견유치원에 적합한 시설로 리모델링한다.
사원확보
-직업구인사이트에서 전문가를 채용한다.
-동물관리학과가 있는 서울호서전문학교에 훈련가를 모집한다.
-관악노인종합복지관,봉천본노인정에서 노인을 고용한다.
사원교육실시
-전문바리스타는 노인에게 차,커피 등의 제조법을 가르친다.
-애견 미용 자격증을 가진 전문가는 노인에게 애견 털관리법을 교육하고 보조 노인 2명에게 애견 목욕 및 귀와 눈 청소법을 가르친다.
-훈련가는 노인에게 기본복종훈련 교육법을 가르친다.
홍보실시
-관악구내에 운영되고 있는 동물학회와연계하여 세미나를 개최한다.
-관악구청 홈페이지에 게시물 및 배너를 통한 홍보한다.
-애견관련 카페 및 블로그로 홍보한다.
유치원 개원
참고문헌
논문
한상원, 「반려동물이 노인의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국민대행정대학원 석박사학위논문,
2006.
김세영,윤가현, 「노인의 건강을 위한 동물매개치료」,한국노년학연구, 통권 제19권, 2010.
이강원, 「애견산업 육성을 위한 입법 방향에 관한 연구」, 건국대대학원 석박사학위 논문, 2010.
인터넷 기사
1인 가구·노인인구 등 증가 애완견 프리미엄 시장 호황, 국민일보, 2013.06.03.
[갈수록 쑥쑥 애견산업]미용·건강관리하고 유치원 다니고…한 해 들어가는 돈만 2조원 , MK뉴스,
2013.09.04.
[이색 창업 가이드] 타깃층 명확한 애견유치원, 국제신문, 2013-07-31.
장애인이 도전해 볼만한 창업 아이템 30선 - 애완동물 및 관련용품 전문점, 웰페어뉴스, 2011.04.25.
애견시장 급팽창, 애견마케팅 붐 일어, 아크로팬, 2012.04.06.
애완동물의 미용과 청결 책임져, 한겨레 뉴스, 2012.10.29.
기타
보건복지부 - http://stat.mw.go.kr/stat/data.
서울특별시청 - http://www.seoul.go.kr/main/index.htm.
  • 가격3,300
  • 페이지수12페이지
  • 등록일2014.02.24
  • 저작시기2014.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906152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