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사회의 신소비 트렌드
본 자료는 7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해당 자료는 7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7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중국사회의 신소비 트렌드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소비트렌드 개념 및 특성

소득수준의 향상과 신소비 트렌드

인터넷과 신소비 트렌드

편의와 신속 추구의 트렌드

결론

본문내용

2. 소득수준의 향상과 소비트렌
점차 많은 중국 소비자들이 컵라면 구매 시 기름에 튀기지 않은 제품을 선택하거나 화학성분이 첨가되지 않은 제품을 선호하는 등 유해성분 함유량에 대한 경각심이 제고되었음
일부 소비자들은 단순히 유해성분이 적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을 넘어서 유기농식품, 천연소재 의류 및 유아제품, 침구 등을 선택하는 적극적인 모습도 보이고 있음
-한 조사에 따르면, 가격이 일반제품보다 3~4배 높은 유기농제품을 구매할 의향이 있다고 밝힌 소비자가 80%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음
3. 인터넷과 소비트렌드
최근 과학기술의 발달은 우리 생활에 많은 영향을 주었으며, 앞으로 그 변화는 가속화되리라고 생각됨
컴퓨터가 일반화되고 인터넷이 상용화됨으로써 소비자는 필요로 하는 정보를 쉽고 또한 매우 저렴하게 얻을 수 있게 됨
통신기술과 멀티미디어의 발달로 종래의 거래 형태와는 다른 우편판매, 전화주문판매, TV홈쇼핑, 컴퓨터를 통한 전자상거래 등의 판매방법이 나타나게 되었음
  • 가격5,000
  • 페이지수22페이지
  • 등록일2014.04.04
  • 저작시기2014.3
  • 파일형식기타(pptx)
  • 자료번호#911538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