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Golfzon) 인적자원관리
본 자료는 5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해당 자료는 5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5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골프존(Golfzon) 인적자원관리 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기업소개 및 현황
Ⅱ. 산업분석 및 시장전망
Ⅲ. 인적자원관리
 1. 조직구조 분석
 2. 기업문화
 3. 채용
 4. 급여관리
 5. 승진
Ⅳ. 마치며

본문내용

골프존 인적자원관리 [골프존 기업소개, 골프존 현황, 골프존 산업분석, 골프존 시장전망, 골프존 조직구조 분석, 골프존 기업문화, 골프존 채용, 골프존 급여관리, 골프존 승진, 골프존 소개, 골프존]


Ⅰ. 기업소개

골프존은 골프와 IT, 문화를 접목시킨 골프시뮬레이션 사업으로, 2000년에 설립되었다. 스크린에 게임화면을 띄워 실내에서 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한 속칭 ‘스크린골프방’ 의 기계를 만들고 판매하는 일을 하고 있다. 골프존의 목표는 스크린 골프의 정확성을 높이는 것보다는 조금 더 재미있고 조금 더 유익하게 스크린 골프를 즐기는 걸 목표로 연구를 하고 있다. 성공에 힘입어 최근에는 온라인 포털 서비스, 온라인 게임, 해외 진출 등 다양한 방향으로 사업확장을 시도하고 있다.


<골프존 현황>

 ≪ 그 림 ≫

스크린 골프계 국내 시장규모는 점점 커져 현재는 약 7000억원정도 된다. 게임비뿐만 아니라 기계비, 프로그램 설치비, 장비구입비를 모두 합한 규모인데, 그 중 고객이 내는 게임비는 약 2000억원 정도이다. 골프존은 꾸준히 시장의 1등을 지켜왔으며 시장 점유율은 89%에 육박한다.




≪ … 중 략 … ≫




Ⅱ. 산업분석 및 시장전망

 ≪ 그 래 프 ≫

사실상 스크린골프 산업군 내에서는 딱히 경쟁자라고 할만한 업체가 없다. 거의 독점적인 점유율을 자랑하기 때문에, 선두기업으로서 따로 점유율을 늘리기보다는 시장의 파이를 늘리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러한 전략의 결과로, 스크린골퍼의 수를 점차 늘려 국내 전체 골퍼수는 늘어나고, 2010년 들어서는 일반 필드 골퍼수를 앞지르게 되었다. 전체 골퍼의 수는 거의 두배가량이 되었다. 국내 골프인구는 성장 한계라는 분석들이 많이 보이며, 이에 따라 해외 진출과 스크린골프 이외의 사업확장을 노리고 있다.
  • 가격2,000
  • 페이지수15페이지
  • 등록일2014.05.08
  • 저작시기2014.5
  • 파일형식기타(docx)
  • 자료번호#916819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