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드라마 외주제작산업이란?
2.산업구조분석
3.산업행위분석 및 쟁점
4.시장성과분석
5.결론
2.산업구조분석
3.산업행위분석 및 쟁점
4.시장성과분석
5.결론
본문내용
Part1.
외주제작?
드라마 외주제작?
외주제작산업?
당해 방송사업자가 아닌 자가 제작한 텔레비전방송프로그램(영화 제외)
문화부에 등록된 외주제작사 약 650여개
드라마 제작사 약 150여개
드라마 외주제작산업?
드라마 편수 증가
제작 여건의 어려움 증가
방송사의 수직적 독점체계
- 획일적 방송 우려
외주제작산업의 등장
외주제작의 의무편성비율
2012년 현행 방송법 시행령(제58조 1항, 2항)
지상파 PP(프로그램공급자)는 외주제작 프로그램을 매 분기 전체 방송시간의 4% 이상 편성하고, 전체 외주제작 방송프로그램의 21% 이내에서 특수관계자가 제작한 방송프로그램을 편성
Part2.
산업구조분석
분석 방법 및 분석틀
시장집중도
진입/탈퇴장벽
외주제작?
드라마 외주제작?
외주제작산업?
당해 방송사업자가 아닌 자가 제작한 텔레비전방송프로그램(영화 제외)
문화부에 등록된 외주제작사 약 650여개
드라마 제작사 약 150여개
드라마 외주제작산업?
드라마 편수 증가
제작 여건의 어려움 증가
방송사의 수직적 독점체계
- 획일적 방송 우려
외주제작산업의 등장
외주제작의 의무편성비율
2012년 현행 방송법 시행령(제58조 1항, 2항)
지상파 PP(프로그램공급자)는 외주제작 프로그램을 매 분기 전체 방송시간의 4% 이상 편성하고, 전체 외주제작 방송프로그램의 21% 이내에서 특수관계자가 제작한 방송프로그램을 편성
Part2.
산업구조분석
분석 방법 및 분석틀
시장집중도
진입/탈퇴장벽
추천자료
- PPL(Product Placement, 간접광고)
- 한국 드라마의 현재와 미래
- 외주제작사의 육성효과, 외주제작사의 선정, 외주제작과 시청자와의 관계, 외주제작의 현황, ...
- 드라마 제작 주체의 변화
- 드라마,외주제작,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드라마외주제작,드라마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
- 외주를 주는 것과 자체 생산의 장단점을 평가하고 귀하가 종사하고 있거나 관심있는 기업에서...
- 유통관리론,드라마 산업의 유통구조,한국 드라마 제작
- 외주제작정책-드라마 제작 시스템의 변화,외주제작에 대한 찬반 토론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