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론_팁과봉사료의차이]한국문화의팁,한국문화의봉사료,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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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외식산업론_팁과봉사료의차이]한국문화의팁,한국문화의봉사료,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서론
1. Tip 과 봉사료의 개념과 유래
2. Tip 과 봉사료의 제도와 서비스의 연관성

본론
1. Tip과 봉사료 문화 현황
-해외 Tip과 봉사료 문화 사례
2. 우리나라 Tip과 봉사료 현황
- 우리나라 Tip과 봉사료 문화에 대한 인식
3. 설문지 조사 결과

본문내용

Tip과 봉사료의 개념과 유래

Tip 이란 ?
호텔이나 레스토랑 등에서 고객이 봉사자에게 감사의 뜻으로 주는 돈이나 물건

봉사료 란 ?
선물 또는 금전지급에 수반 되는 소액의 돈, 거스름돈 봉사의 대가로 받는 돈

Tip 유래

1755년 유럽
---> 지위가 낮은 사람에게 주는 사례, 선심으로 주어지는 조그마한 액수의 돈이라고 정의

봉사료 유래
서양
---> 봉사료는 특정 서비스와 관련하여 기본요금에 추가적으로 부과되는 요금

동양
고객의 숙박이나 식사비용에 대한 일괄적으로 10%의 추가금액을 청구하는 방식

Tip과 봉사료의 현황과 사례

미국 Tip 문화

미국
맥도날드와 같은 패스트푸드 식당, 커피빈과 같은 커피 전문점, take-out 하는 델리나 푸드코트 등을 제외하고는 식사 후 팁(Tip)을 주어야 합니다.

뷔페 식당에서는 본인이 음식을 가져오기 때문에 그릇을 치워 주는 종업원들을 위해 일인당 1~2달러만 놓으면 됩니다. 하지만 일행이 많으면 역시 팁을 줘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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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27페이지
  • 등록일2014.06.18
  • 저작시기2014.6
  • 파일형식기타(pptx)
  • 자료번호#9246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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