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모직 KUHO 구호]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KUHO 구호 브랜드분석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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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모직 KUHO 구호]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KUHO 구호 브랜드분석 레포트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구호 KUHO 브랜드소개

Ⅱ. 구호 KUHO SWOT 분석
1. 1단계 SWOT 분석
1) Strength(강점)
2) Weakness(약점)
3) Opportunity(기회)
4) Threat(위협)

2. 2단계 SO, ST, WO, WT전략
1) SO전략
2) ST전략
3) WO전략
4) WT전략

Ⅲ. 구호 KUHO STP 전략분석
1. Segment 시장세분화
2. Targeting 표적 시작의 선정
3. Positioning

Ⅳ. 구호 KUHO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상품)
2. Price(가격)
3. Place(유통)
4. Promotion(판촉)

※ 참고 자료

본문내용

것에 목적이 있다. 물론 단기적인 수익은 기대하기 어렵지만 고감도의 취향을 가진 고객들을 위한 공간에서 라이프스타일 문화를 선도하며 그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된다면 장기적인 관점에서 브랜드 이미지 성장과 함께 수익 역시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4. Promotion(판촉)
기업의 판촉활동의 핵심은 ‘기업이 고객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브랜드의 메시지를 명확하게 전달하는 것’이다. 따라서 구호는 이러한 부합하는 홍보활동을 통해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어야 할 것이다. 구호가 10년 전부터 지금까지 진행하고 있는 핵심 사회공헌 활동인 ‘하트포아이’ 활동을 고려할 때, 구호가 중요시 하는 가치 중 하나로서 ‘사회적 공헌’을 들 수 있다. 즉 도움이 필요한 이들 (저소득층 시각장애 아동)에게 필요한 것 (개안수술) 을 전달하는 것이다. 구호는 이와 같은 긍정적인 활동의 가치를 고객과 공유하고자 하는 노력을 홍보활동에 더욱 적극적으로 담아내도록 해야 할 것이다.
이와 같은 목표의 일환으로 구호가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 활동의 실행의 내용의 담은 ‘카탈로그’ 를 제작하여 이를 주요 고객에게 배포하며, 정기적으로 활동에 대한 보고회를 진행하도록 해야 할 것이다. 물론 지금도 구호가 ‘하트포아이’의 내용을 담은 카탈로그를 매장에 비치하고 있기는 하지만, 보다 적극적으로 고객에게 전달(우편 등을 통해) 하여 고객에게 메시지메시지를 확실히 전달해야 한다. 또한 비정기적 이벤트로서 구호 SNS를 통해 (페이스북 등)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는 상품권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하며, 해당 상품권을 실제로 매장에서 사용할 경우 사용액의 일정부분이 기부되는 형식의 시스템을 활용하는 방안을 검토해 볼 수 있다. 상품권 활용의 경우, SNS 경로를 통해 고객에게 구호의 사회공헌활동에 대해 알리고,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에 동의하는 고객들이 구호를 이용해 보도록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위와 같은 일련의 활동을 통해 구호는 ‘일관성 있는 메시지’ 를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중고가 여성의류 브랜드인 구호는 단순히 제품 판매 뿐만 아니라 소외계층과 패션의 아름다움을 나누고자 하는 목표를 갖고 있다. 상품권 발급 및 고객 보고회 실시를 통해 구호가 꾸준히 해당 활동을 실천하고 있음을 전달할 수 있을 것이다. 나아가 카탈로그 전달을 통해 윤리적 소비에 큰 관심을 갖고 있는 구호의 타켓 소비자들에게 구호 제품 구매를 통해 그들이 소비를 통해 추구하는 가치를 실현시켜 줄 수 있다는 것에 대한 확신을 줄 수 있을 것이다.
※ 참고 자료
*SWOT 참고자료
http://bntnews.hankyung.com/apps/news?popup=0&nid=05&c1=05&c2=05&c3=00&nkey=201310300956553&mode=sub_view 패션복합문화공간에 대한 자료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4874800 구호의 강점에 관한 자료
http://news1.kr/articles/1363790 구호 강점에 관한 자료 2
http://khnews.kheraldm.com/view.php?ud=20140303001552&md=20140306004850_BK&kr=1 구호 약점에 관한 자료
http://fashion.mk.co.kr/view.php?no=319268&year=2014 SPA 고급화
http://www.newsw.co.kr/news/articleView.html?idxno=575 윤리적 소비 증가
*시장세분화, 타겟팅 참고자료
박현주, 박숙현, 『연령에 따른 과시소비성향이 패션관여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류산업학회지 제 14권 제 1호, 2012
Joanne Fritz, 『Cause Marketing Speaks Loudest to Moms and Millennials』, About. com, 2010
데일리뉴스와이드, 『불황기에도 더욱 성장하고 있는 윤리적소비』 , 뉴스와이드저널, 2011
경향신문, 『소비자 10명 중 7명, 값이 비싸도 윤리적 제품 쓴다』 , 2012. 05. 21
뉴시데일리 경제, 『팝업스토어 아시나요?』 , 2014. 01. 10
도현명·이선화 (2011), “코즈마케팅: 착하고 싶은 심리를 톡 건드려라”, 「동아비즈니스리뷰」, 제95권, pp. 88-93.
대한상공회의소, 「윤리적 소비에 대한 소비자 인식」, 2012
박지혜, 『"10년새 10배" 제일모직 '구호' 성공비결은?』, 뉴스원, 2013
김세형, 『제일모직의 ‘깜짝상점’ 성공스토리』, 이코노믹 리뷰, 2011
공익마케팅이 소비자의 기업 이미지 및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2012), 전병길,
전병길(2010), 『코즈마케팅』(새로운제안)
DMC media 중산층 소비자 보고서(2012), DMC media R&D 팀
4人4色의 중산층 소비시장(2007), 최순화,이동훈 삼성경제연구소 수석연구원
화려한 싱글과 된장녀 : 20, 30대 고학력 싱글 직장 여성들의 소비의 정치학(2008), 모현주
패션라이프스타일에 따른 패션잡화 브랜드 자산평가, 조현주.
http://www.yonhapmidas.com/special_plan/special/2014-05/140511185742_336467 - 50대~60대 상위 계층의 소비성향분석
패션상품 소비자의 관여도와 의류광고효과과정에 관한 연구/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의류학과 의류학 전공/ 이종명
의복 관여도에 따른 쇼핑가치와 의복쇼핑성향의 관계/세명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임경복
*포지셔닝 참고자료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666493&g_menu=024500&rrf=nv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knredcross&logNo=100191348483
복합문화공간 ‘라센트랄’ 주목/컬처 + 푸드 + 엔조이, 북숍, Fashionbiz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 2014
LG패션 '라움', 복합문화공간으로 재단장, 한국경제, 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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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20페이지
  • 등록일2014.07.09
  • 저작시기20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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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료번호#9287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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