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브리즈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페브리즈 성공요인분석과 미래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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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페브리즈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페브리즈 성공요인분석과 미래전망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P&G 피앤지 기업소개
1. P&G
(1) CEO소개
(2) 경영이념
(3) 주요 핵심 전략
(4) P&G 연혁
2. 한국 P&G
(1) 한국 P&G 주요제품
(2) 한국 P&G 경영이념
(3) 한국 P&G의 핵심가치

Ⅲ. 페브리즈 성공요인 분석과 향후전망
1. 페브리즈의 용어개념
2. 신시장 개척을 위한 완전 신제품, 페브리즈
3. 한국시장 환경 분석
1) 거시적 환경
2) 미시환경분석
(1) 경쟁자분석
(2) 고객-소비자행동분석
4. 페브리즈 SWOT 분석
(1) 내부 환경 요인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es)
(2) 외부 환경 요인
1) 위협(Threats)
2) 기회(Opportunities)
(3) SWOT분석과 총괄전략
5. 페브리즈 STP 전략분석
(1) 시장 세분화 (Segmentation)
(2) 표적시장 (Targeting)
(3) 포지셔닝 (Positioning)
6. 페브리즈 마케팅믹스(4P) 전략분석
(1) 제품(Product)
(2) 가격(Price)
(3) 유통(Place)
(4) 판매촉진(Promotion)
1) 광고를 이용한 마케팅전략
2) 광고외적 마케팅전략

Ⅳ. 페브리즈의 재무적 성과

Ⅴ. 결론
-페브리즈의 성공요인 요약

본문내용

장 중요한 가치를 충실하게 정리하여 알리는 것인데 즉 경쟁을 물리치고 핵심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명확한 차별화 포인트가 무엇인지를 찾는 것 이다.
마지막으로 How는 Who와 What을 실행하기 위한 마케팅 플랜을 수립하는 것을 말하는데 즉 생성된 가치를 어떤 방법과 경로를 통해 전달할 것인지를 고민하는 것이다. P&G는 이런 세 가지의 단계들에서 나오는 시너지효과와 일관성을 중시하고 있다.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0&no=260916 ([Biz Report] `페브리즈` 를 띄운 WWH 원칙)
<목차>
Ⅰ. 서론
Ⅱ. P&G 피앤지 기업소개
1. P&G
(1) CEO소개
(2) 경영이념
(3) 주요 핵심 전략
(4) P&G 연혁
2. 한국 P&G
(1) 한국 P&G 주요제품
(2) 한국 P&G 경영이념
(3) 한국 P&G의 핵심가치
Ⅲ. 페브리즈 성공요인 분석과 향후전망
1. 페브리즈의 용어개념
2. 신시장 개척을 위한 완전 신제품, 페브리즈
3. 한국시장 환경 분석
1) 거시적 환경
2) 미시환경분석
(1) 경쟁자분석
(2) 고객-소비자행동분석
4. 페브리즈 SWOT 분석
(1) 내부 환경 요인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es)
(2) 외부 환경 요인
1) 위협(Threats)
2) 기회(Opportunities)
(3) SWOT분석과 총괄전략
5. 페브리즈 STP 전략분석
(1) 시장 세분화 (Segmentation)
(2) 표적시장 (Targeting)
(3) 포지셔닝 (Positioning)
6. 페브리즈 마케팅믹스(4P) 전략분석
(1) 제품(Product)
(2) 가격(Price)
(3) 유통(Place)
(4) 판매촉진(Promotion)
1) 광고를 이용한 마케팅전략
2) 광고외적 마케팅전략
Ⅳ. 페브리즈의 재무적 성과
Ⅴ. 결론
-페브리즈의 성공요인 요약
Ⅳ. 페브리즈의 재무적 성과
▶ 제습, 탈취, 방향제 시장규모 (출처 - jk뉴스)
▶ P&G사의 1990년부터 ~2007년까지의 순이익
(출처 - 닐슨데이터의 매출액들을 종합하여 그래프로 직접 제작)
1990년의 p&g사 순수익 : 약 1.8조원
1992년의 p&g사 순수익 약 : -1.5조원
1993년의 p&g사 순수익 약 : 2.2조원
2000년의 p&g사 순수익 약 : 4조원
2002년의 p&g사 순수익 약 : 4.5조원
2007년의 p&g사 순수익 약 : 9조원
▶ 2006년 섬유탈취제 시장(349억원 규모) 각 브랜드별 점유율 비교
(출처 - 한경뉴스)
-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6082565001
페브리즈 : 90% , 샤프란 : 5% , 산도깨비 : 3% , 아토세이프 : 2%
▶ 2009년 ~ 2010년 섬유탈취제 시장(360억원 규모) 각 브랜드별 점유율 비교
페브리즈 : 95% , 샤프란 : 3% , 산도깨비 : 2% , 아토세이프 : 1%
▶ P&G사의 06~09까지의 영업이익과 매출액
(출처 - LG경제연구원 제작 http://www.newswire.co.kr/newsRead.php?no=477196)
▶ 매출액
06년도의 매출액 : 682억 달러(약 70조원)
07년도의 매출액 : 748억 달러(약 77조원)
08년도의 매출액 : 817억 달러(약 85조원)
09년도의 매출액 : 790억 달러(약 82조원)
▶ 영업이익
2006년의 영업이익 125억 달러(약 13조원)
2007년의 영업이익 145억 달러(약 15조원)
2008년의 영업이익 160억 달러(약 17조원)
2009년의 영업이익 154억 달러(약 16조원)
Ⅴ. 결론
-페브리즈의 성공요인 요약
① 소비자의 숨은 니즈를 파악하여 신 시장을 창출
- 페브리즈는 기업이나 시장 모두에게 완전히 새로운 획기적인 제품으로서 뛰어난 기능으로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해 주었다. 또한 앞으로의 탈취제 시장의 성장가능성도 크다.
② 탈취제 시장에서 소비자의 기억을 선점하여 ‘선도자의 법칙’을 구현
- 신 시장을 먼저 선점한 뒤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신뢰감을 심어주었기 때문에 경쟁자를 견제할 수 있었다.
③ 일관적이면서도 점증적인 사용상황을 제시하는 친밀한 광고
- 사용용도나 타겟을 확장하면서 가구당 사용량을 늘리고 있다.
④ 체험마케팅
- 체험마케팅으로 뛰어난 기능을 검증받고 소비심리를 높이며 입소문을 유발했다.
위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글로벌기업의 브랜드답게 놀라운 마케팅전략을 펼치고 있다. 사용용도나 타겟을 확장하면서 수요를 확대하며, 브랜드확장을 통하여 다양한 소비자의 니즈를 만족시켜주고 있다. 또한 브랜드 확장으로 신규 세분시장으로 진출함으로써 탈취제시장에서의 입지를 굳건히 하려는 움직임은 앞으로의 시장 성장가능성을 살펴보았을 긍정적으로 보인다. 다만 몇 가지 아쉬운 점에 대하여 개선해야 할 점들이 있다.
① 다른 경쟁사들이 시도하지 않은 기술의 제품을 개발
- 지금까지 페브리즈가 시장점유율 방어를 위하여 구체적으로 취한 전략은 타사가 출시하는 제품과 동일한 기능을 가진 제품을 따라 내놓으며 우월한 브랜드 인지도로 새로운 제품군에 포지셔닝하며 경쟁사를 압박하는 것이었다. 이미 탈취제 전체 시장에서 페브리즈 브랜드가 확고한 자산을 축하고 있어 새로운 시장으로 진출할 때 마케팅 비용의 절감효과를 누릴 수 있기 때문에 새로운 기술과 제품의 개발으로 다른 기업들과의 차이를 벌려나가야 한다.
② 웰빙 이미지 강조
- 실제적으로 어린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는 사용을 꺼려한다고 한다. 섬유탈취제를 믿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최근 출시된 향료 무첨가 페브리즈 제품과 같이 화학적 성분이 감소된 제품 생산을 확대하고 항균 효과와 피부에 자극적이지 않음을 더욱 홍보하여야 한다.
③ 휴대용 소형제품 출시
- 이미 LG생활건강에서는 100mL 이하 휴대용 섬유탈취제를 판매하고 있으나, 페브리즈는 휴대용이라 할 만한 용량의 제품을 판매하지 않고 있다. 대학생, 직장인 등 외부 활동이 많은 사람들을 위하여 휴대용 소형 제품을 출시하고 휴대용 제품에 적합한 기능을 추가하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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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4.07.14
  • 저작시기201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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