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환경과 전략 -환경과 기업의 관계
본 자료는 미만의 자료로 미리보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닫기
  • 1
  • 2
  • 3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기업환경과 전략 -환경과 기업의 관계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되어 고객이 사망한 경우도 있고, 노래방 소음에 의해 주민들이 노래방 철거를 주장하며 데모를 하기도 하였다. 또한 노래방과 아울러 찜질방 문화도 발달하고 있으나 이는 한국에서만 발달하고 있으며 일본과 중국에서는 아직도 이러한 분위기는 없다.
환경과 기업의 관계
상술한 비시장요인은 시장요인보다 기업을 더욱 곤란하게 만들고 있다. 따라서 기업과환경의 개념은 광의의 개념하에 발전되어야 하며, 현대사회에서는 광의의 개념 없이 기업과 환경을 논하기 어렵다고 하겠다.
위와 같이 노래방을 예를 들어 살펴본 환경과의 관계를 보면 마크로적 환경인 사회문화적 경제적 요인, 기술적 요인과 기업이 직접 상대하는 산업 레벨의 환경요인으로 나뉘는데, 환경과 기업의 관계를 도식화하면 위 페이지의 그림과 같이 나타낼 수 있다.

추천자료

  • 가격1,300
  • 페이지수3페이지
  • 등록일2014.08.29
  • 저작시기2014.8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935250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