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되어 고객이 사망한 경우도 있고, 노래방 소음에 의해 주민들이 노래방 철거를 주장하며 데모를 하기도 하였다. 또한 노래방과 아울러 찜질방 문화도 발달하고 있으나 이는 한국에서만 발달하고 있으며 일본과 중국에서는 아직도 이러한 분위기는 없다.
환경과 기업의 관계
상술한 비시장요인은 시장요인보다 기업을 더욱 곤란하게 만들고 있다. 따라서 기업과환경의 개념은 광의의 개념하에 발전되어야 하며, 현대사회에서는 광의의 개념 없이 기업과 환경을 논하기 어렵다고 하겠다.
위와 같이 노래방을 예를 들어 살펴본 환경과의 관계를 보면 마크로적 환경인 사회문화적 경제적 요인, 기술적 요인과 기업이 직접 상대하는 산업 레벨의 환경요인으로 나뉘는데, 환경과 기업의 관계를 도식화하면 위 페이지의 그림과 같이 나타낼 수 있다.
환경과 기업의 관계
상술한 비시장요인은 시장요인보다 기업을 더욱 곤란하게 만들고 있다. 따라서 기업과환경의 개념은 광의의 개념하에 발전되어야 하며, 현대사회에서는 광의의 개념 없이 기업과 환경을 논하기 어렵다고 하겠다.
위와 같이 노래방을 예를 들어 살펴본 환경과의 관계를 보면 마크로적 환경인 사회문화적 경제적 요인, 기술적 요인과 기업이 직접 상대하는 산업 레벨의 환경요인으로 나뉘는데, 환경과 기업의 관계를 도식화하면 위 페이지의 그림과 같이 나타낼 수 있다.
추천자료
- [경영환경변화와 중소기업 대응전략] 중소기업경영상의 특성과 중소기업의 제약요인 및 대응전략
- [기업전략 분석] 전략의 적합성분석, 외부환경분석, 산업분석, 기업의 경쟁우위 분석
- [국제마케팅][국제][마케팅]국제마케팅의 정의, 국제마케팅의 기능, 국제마케팅의 조직구성, ...
- [경영전략의 개념] 경영의 개념(정의)과 경영전략의 위치 및 역할
- 전략경영의 대가-마이클포터,기업 경영전략,산업구조 분석기법 (외부환경),기업의 핵심역량 ...
- [글로벌비즈니스의 전략수단 및 환경요소와 다국적기업의 비교우위 (국제/다국적/글로벌 비즈...
- 전략적 계획화 과정과 전략수단 (기업사명과 목적 설정,환경적 기회와 위협의 진단,자사의 강...
- [환경과 경영전략] 기업의 내부적 환경과 변화요인, 기업의 라이프사이클, 스테이크홀더분석,...
- [기업 변화][기업][대출][인사환경][마케팅전략][작업장][경영 변화][자본구조 변화]기업 대...
-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드럭스토어의 개념과 특징/자사분석/경쟁사분석/환경분석/SWOT/STP/4P분석
- [호텔경영] 한국 호텔산업의 경영환경 분석과 글로벌 호텔기업 구축의 전략방안 - 웰니스 트...
- 스마트폰 (SMART PHONE) [스마트폰 영향] 스마트폰 정의, 스마트폰 특징, 스마트폰 기업 분석...
- [기업 인터넷][기업][인터넷][기업 인터넷 활용모델][기업 인터넷 환경][PR]기업의 인터넷 활...
- 국제경영_기업이 현지 및 세계시장을 대상으로 기업 활동을 할 때, 실제 부딪치는 정치적 위...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