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소싱전략]소싱전략의 의미와 학자들의 견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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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글로벌소싱전략]소싱전략의 의미와 학자들의 견해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에 관한 전략적 선택을 필요로 하고 있다. 그리고 일련의 소싱 의사결정 과정에 작용하는 영향요인으로서 기업특유의 요인과 환경상의 요인으로 구분하여 살펴볼 수 있다. 전자의 경우에는 원자재의 구조, 규모 및 현지국 투자 동기와 같은 기업내부 구조상의 특성을 들 수 있으며, 후자는 공급자시장의 구조, 숫자 및 규모와 같은 외부구조와 현지정부의 수입대체정책 등을 들 수 있다.
현재 세계시장에서 나타나고 있는 기업들의 소싱 의사결정에 있어서의 위의 많은 요인들을 각 기업이 처해 있는 기업내부의 능력자 기업외부의 환경에 맞추어 적용하면서 전략을 적용하고 있다. 현재는 거의 모든 기업이 글로벌소싱으로 움직이고 있으며 현지소싱과 본사소싱의 단점을 극복하고 있어 글로벌경제의 현실을 느끼게 해준다. 글로벌 원가 중심의 집중화로 글로벌 경쟁력으로 기업의 강점을 키우려고 한다.
글로벌 소싱의 경향
특히 단일소싱을 주장하던 TOYOTA는 일본, 북미, 유럽, 동남아 등에 산재해 있는 운영기지들을 망라한 글로벌 연구개발-제조-마케팅을 하면서 TOYOTA 신모델들을 생산하고 있다. 요즈음은 글로벌 네트워크를 이용한 글로벌소싱이 글로벌 욕구의 만족을 위해 더욱더 필요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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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4.08.29
  • 저작시기2014.8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935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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