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교육현황 및 발전 (온라인 교육의 장점, 국내 시장 현황, 대표 업체 동향, 향후 전망과 발전 방향, 온라인교육의 한계)
본 자료는 2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해당 자료는 2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2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온라인 교육현황 및 발전 (온라인 교육의 장점, 국내 시장 현황, 대표 업체 동향, 향후 전망과 발전 방향, 온라인교육의 한계)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 서론

Ⅱ. 온라인 교육의 장점

Ⅲ. 국내 시장 현황

Ⅳ. 대표 업체 동향

Ⅴ. 향후 전망과 발전 방향

Ⅵ. 온라인교육의 한계

Ⅵ. 결론

본문내용

둬야 할 부분이 양질의 컨텐츠 생산과 확보이다. 또한 컨텐츠의 형태도 온라인교육의 주사용 미디어인 인터넷의 특성에 맞게 텍스트, 동영상, 음성 등 다양한 형태로 디지털화 시켜 교육목적과 내용에 맞게 적절히 구성되어야 한다.
오프라인 교육과 달리 온라인분야는 진입장벽이 거의 없기 때문에 그만큼 경쟁도 치열할 수밖에 없다. 따라서 타 업체와의 차별적 요소가 없이는 경쟁에서 살아 남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차별화는 결국 컨텐츠, 솔루션이 핵심인데, 컨텐츠의 차별화는 내용과 질이 1차 적 문제가 되겠지만 어떤 분야로 특화 하느냐가 매우 중요하다. 이미 여러 업체들이 서비스하고 있는 분야에서 컨텐츠로 승부하기는 어렵기 때문이다. 솔루션 측면에서는 커스터마이제이션과 퍼스널라이제이션이 핵심 경쟁요소이다. 비즈니스 전략과 목적에 적합하게 맞춰진 교육과정과 교육내용을 여하히 제시하느냐가 성공의 관건이다.
온라인교육시장은 밀접하게 변화된 지식기반 사회에서 인터넷의 확산 및 기업의 경쟁력과 밀접한 연관성이 있다. 따라서 온라인교육시장에서 궁극적인 승자가 되기 위해서는 개인의 교육환경 및 교육 니즈의 변화, 디지탈 경제 하에서 기업의 비즈니스 전략과 교육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는 능력과 요구되는 교육과정의 개발능력, 안정된 기술력, 과학적이고 치밀한 마케팅 능력 등 고도의 활동을 필요로 한다. 온라인교육시장이 새로운 기회가 되고 있음은 분명하지만 승자가 되기 위한 조건 역시 만만치 않음을 간과해서는 안된다.
6. 결론
위와 같이 온라인 교육시장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알아봤다. 위에서 알아봤듯이 기존 오프라인 교육업체에서 온라인교육으로 접근하는데는 분명히 다른 기업보다는 유리한 점이 많이 있다. 그러나 오프라인에서 온라인 시장으로 접근 시 확실한 목표를 가지고 접근해야 한다. 온라인 교육시장은 오프라인 교육시장만큼 광범위하며, 돌출변수 또한 매우 많다. 막연하게 온라인교육시장으로의 접근은 매우 위험하며, 철저한 시장조사와 상품의 특성을 최대한 살린 컨텐츠제작, 장기적인 운영방안, 수익모델의 다변화 등 관련 기획을 철저히 하여 접근해야 한다. 삼보컴퓨터에서 50 억, 두루넷에서 50억을 출자하여 자본금 100억으로 시작한 TG에듀넷의 경우, 국내 최초의 초등학생 온라인 원격교육 강의를 시도하였으나 잦은 기획의 변화와 전문인력의 부재로 인하여 사이트오픈도 못하고 1년 2개월(2001년 6월)만에 사업을 정리한 것이 좋은 예이다.
  • 가격1,300
  • 페이지수6페이지
  • 등록일2014.09.08
  • 저작시기2013.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936484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