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의 식사관리(중학생대상, 기술가정단원계획안, 수업지도안, 교생실습)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가족의 식사관리(중학생대상, 기술가정단원계획안, 수업지도안, 교생실습)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식으로 진행 되었으면 좋겠습니까?
구분
발표
수업
조별
수업
강의식
기타
응답자수
7
3
15
1
비율(%)
25
12
44
6
강의식 수업을 원하는 학생이 가장 많고, 발표수업, 조별 수업 순으로 나타났다.
강의식 수업에 발표 수업을 함께 진행해서 학생들이 참여도를 높여야겠다.
Ⅲ. 지도관
1. 학생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쉽고 자세히 설명하며, 실생활에서 사용되는 예시 를 넣어 효과적인 학습이 이루어지도록 한다.
2. 학생들이 경직된 상태에서 수업에 참여 하는 것이 아닌 자유로운 생각에 참여 할 수 있도록 자유로운 분위기를 조성하고, 스스로 생각을 발표하도록 한다.
3. 학생들이 중학교 3학년이기 때문에, 전문용어를 사용하여 학생들로 하여금 거부감을 없애주도록 한다.
4. 학생들의 수업 분위기와 집중 정도를 관찰하고 내용을 이해하고 있는지에
대해 주의하며, 이해가 느린 학생을 파악하고 다시 설명 한다.
1. 지도상의 유의점
1. 생소한 용어들로 인하여 이해가 잘 안될 수 있기 때문에 키워드를 잡아 학생 들에게 개념을 잡아준다.
2. 올바른 식사예절을 설명하여, 제대로 수행 할 수 있게 가르친다.
3. 실생활에 이용방법을 다룸으로써, 스스로 적용할 수 있는 가능성을 높인다.
4. 학생의 수업 분위기와 참여정도를 관찰하고 수업중간에 관련 질문을 하고 답 을 유도해 수업내용을 어느 정도 이해하고 있는지를 확인함과 동시에 수업에 집중하도록 한다.
5. 교사와 간단한 응 답 식 질문 시 학생들의 창의적 대답을 할 수 있게 말을 자 르거나 오답처리 하지 않고,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 이유를 물어 생각하게 한 다.
  • 가격1,3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14.11.28
  • 저작시기2014.1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951636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