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코틀랜드의 글래스고(Glasgow)의 도시마케팅 (글래스고 소개, 거시환경분석, 도시마케팅의 진행상황, 마케팅믹스 분석 [ 4P, STP], 다른 도시마케팅과의 비교).ppt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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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스코틀랜드의 글래스고(Glasgow)의 도시마케팅 (글래스고 소개, 거시환경분석, 도시마케팅의 진행상황, 마케팅믹스 분석 [ 4P, STP], 다른 도시마케팅과의 비교).pptx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도시마케팅이란?
2. ‘글래스고’ 소개
3. 거시환경분석
4. 도시마케팅의 진행상황
5. 마케팅믹스 분석 [ 4P, STP]
6. 다른 도시마케팅과의 비교
7. 시사점 분석
8. 참고자료

본문내용

글래스고의 도시마케팅




도시마케팅이란?

도시마케팅의 대상 ⇒ 도시 자체의 주민
도시마케팅의 상품 ⇒ 도시 자체

* 지방자치단체와 기업가가 함께 새로운 지역이미지를 만들고 도시를 매력적으로 만들어 투자와 소비를 유치하기 위한 전략적인 행동
1970년대 서구 공업도시들이 쇠퇴함에 따라 이를 극복하기 위한 방안으로 새로운 도시발전 전략으로 세우며 이에 적용된 전략이 도시마케팅

* 공간재편 현상이 진행되면서 도시 자체 내에서의 수입과 소비가 아닌 국제 투자, 관광객 유치, 그리고 공공부문에서의 투자를 유치하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임

* 도시마케팅은 도시의 흥망성쇠를 좌우하며 자본과 노동의 공간이동성이 가속화되는 글로벌 시대에 도시 간의 경쟁까지 불러 일으킬 수 있는 영향력을 가짐




도시마케팅의 수단

도시브랜딩

  ≪ 그 림 ≫

 상품에 적용하는 브랜딩화 마케팅을 도시 자체에 적용하는 방법으로 다른 도시와의 차별성을 높이는 것에 영향을 주고 지역적 문화와 지식의 융합으로 도시 정체성을 구축함과 동시에 이미지를 형성

상징공간개발

  ≪ 그 림 ≫

 도시 내에 공간을 조성하여 랜드마크를 형성. 경관 자체가 세계적 도시브랜드로 형성되는 경우도 있음

축제 및 이벤트

  ≪ 그 림 ≫

 도시의 특징과 포인트를 시각적, 감각적으로 보여주며 사람들이 참여하여 도시에 관심을 갖게 함
  • 가격2,000
  • 페이지수19페이지
  • 등록일2014.12.08
  • 저작시기2014.12
  • 파일형식기타(pptx)
  • 자료번호#952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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