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신(辛)라면 블랙 BLACK 마케팅 실패사례를 통한 마케팅 新전략 수립 (농심기업 및 기존 제품 소개, SWOT 분석, 기존 제품 보완, STP 분석, 4P 전략, 신라면 블랙 마케팅).pptx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해당 자료는 10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0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농심 신(辛)라면 블랙 BLACK 마케팅 실패사례를 통한 마케팅 新전략 수립 (농심기업 및 기존 제품 소개, SWOT 분석, 기존 제품 보완, STP 분석, 4P 전략, 신라면 블랙 마케팅).pptx 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기업 및 기존 제품 소개
Ⅱ. SWOT 분석
Ⅲ. 기존 제품 보완
Ⅳ. STP 분석
Ⅴ. 4P 전략

본문내용

辛라면 BLACK 마케팅 실패사례를 통한
마케팅 新전략 수립




▐ 기업 및 기존 제품 소개

[ 농심 ]

1965년 9월 18일 회사 설립
1972년 새우깡으로 대표되는 한국 스낵시장 개척
1986년 10월 신라면 시판
1988년 10월 국내 라면시장 점유율 60% 확보
2003년 12월 국내 농심 면 매출액 1조원 돌파
2011년 4월 신라면 블랙 출시




▐ 기업 및 기존 제품 소개

  ≪ 사 진 ≫

▐ 구성물

우골분말
스프

양을2배늘린
건더기스프

완전식품에 가까운
한 끼의
보양식사

〓〓〓〓〓〓〓〓〓〓〓〓〓〓〓〓〓〓〓〓〓〓〓〓〓〓〓〓〓〓〓〓〓〓〓〓〓〓〓〓〓〓〓〓〓〓〓〓〓〓〓

(완성)
신라면 탄생 25주년을 맞아 영양을 한층 강화한 우골보양식사 \'신라면 BLACK\'을 출시하면서 라면 시장에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17일 농심(대표이사 신동원)에 따르면 이 제품을 개발하면서 가장 초점을 둔 부분은 영양강화와 균형인데 한 끼의 보양식사로도 손색이 없도록 건더기 스프의 양을 2배로 늘리고 소고기 편육을 첨가하는 한편 우골분말 스프를 별도로 구성해 단백질 함량을 강화했다.
일반적으로 라면이 가진 간편성, 즐거움, 합리적인 가격이라는 기본적인 가치에 \'건강과 영양\'이라는 새로운 고객가치를 담은 것이다.
신라면 블랙은 기존 신라면과 비교해 우골분말스프가 추가되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며 농심에서 소비자들이 라면은 영양에 대한 만족감이 낮다는 것을 고려하여 맛의 완성도를 살리면서 영양적으로도 좋은 제품으로 설계한 것으로 우골을 많이 함유 하고 있으며 마늘 우거지 표고버섯 등의 고급재료를 더하여 건강에 좋은 보양식사, 단백질, 칼슘이 풍부하고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이 가장 이상적인 영양 비율인 60:27:13 에 근접 하여 완전식품에 가깝다고 신라면 블랙 소개를 하였다.


신라면 블랙의 가격은 기존 신라면의 600~730원에 팔리던 것보다 2배 이상 비싼 1400~1700가격으로 편의점 또는 슈퍼마켓에서 팔렸으며 대형마트에서는 기존라면 580~600원에서 신라면 블랙은 1320원 정도로 팔렸었다.




▐ 기업 및 기존 제품 소개

▐ 가격

  ≪ 사 진 ≫

기존 신라면 가격
730원

신라면 블랙 가격
1,550원

〓〓〓〓〓〓〓〓〓〓〓〓〓〓〓〓〓〓〓〓〓〓〓〓〓〓〓〓〓〓〓〓〓〓〓〓〓〓〓〓〓〓〓〓〓〓〓〓〓〓〓

(완성)
신라면 블랙의 가격은 기존 신라면의 600~730원에 팔리던 것보다 2배 이상 비싼 1400~1700가격으로 편의점 또는 슈퍼마켓에서 팔렸으며 대형마트에서는 기존라면 580~600원에서 신라면 블랙은 1320원 정도로 팔렸었다.
  • 가격3,000
  • 페이지수31페이지
  • 등록일2014.12.08
  • 저작시기2014.12
  • 파일형식기타(pptx)
  • 자료번호#953169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