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Definition
Effects & Examples
Weakness
Strategy
Q&A
Effects & Examples
Weakness
Strategy
Q&A
본문내용
Cause
MKT
〓〓〓〓〓〓〓〓〓〓〓〓〓〓〓〓〓〓〓〓〓〓〓〓〓〓〓〓〓〓〓〓〓〓〓〓〓〓〓〓〓〓〓〓〓〓〓〓〓〓〓
사회가 다원화되고 소비자들이 눈높이는 점점 높아지고 있다.
기업은 과거와는 달리 더 많은 책임을 요구받고 있으며
이에 부응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들을 펼치고 있다.
기업이 가장 적극적으로 사회 책임을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코즈 마케팅이다.
Definition
원인, 이유, 주장, 대의…
大義 사람으로서 마땅히 행해야할 큰 도리
Cause
Marketing
기업과 사회적 이슈가 상호이익을 위해 전략적으로 연계된 마케팅
〓〓〓〓〓〓〓〓〓〓〓〓〓〓〓〓〓〓〓〓〓〓〓〓〓〓〓〓〓〓〓〓〓〓〓〓〓〓〓〓〓〓〓〓〓〓〓〓〓〓〓
코즈 마케팅은, 기업(브랜드)과 사회적 이슈가 상호이익을 위해 전략적으로 연계된 마케팅을 의미한다.
(기업의 사회공헌과 유사하지만 목적에서 다소 차이가 있다. 사회공헌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의 역할적 측면이 강하지만, 코즈마케팅은 말 그대로 사회의 공익적 이슈를 기업의 마케팅 활동과 연계시키는 것이므로 마케팅적 측면이 강하다.)
코즈마케팅에서 코즈는 사회의 공익적 이슈와 연관된 것을 의미한다.
영어로 Cause는 원인, 이유, 주장, 대의의 의미를 갖고 있다.
여기서 Cause는 대의의 의미로 사용되는데, 대의란 사람으로서 마땅히 행해야할 큰 도리를 말한다.
(간단한 교통법규 준수는 물론, 기본적인 권리도 누리지 못하는 사람에 대한 배려와 나라와 공통체가 위기에 처했을 때 희생을 감수하며 행하는 적극적인 행동까지, 법적으로 강제하는 것은 아니지만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가져야하는 삶의 자세를 말한다.)
▐ What is
Cause Marketing
사회마케팅
Social MKT
사회지향적 마케팅
Sociatiel MKT
공익연계 마케팅
Cause Related MKT
〓〓〓〓〓〓〓〓〓〓〓〓〓〓〓〓〓〓〓〓〓〓〓〓〓〓〓〓〓〓〓〓〓〓〓〓〓〓〓〓〓〓〓〓〓〓〓〓〓〓〓
코즈마케팅은 사회적 이슈를 마케팅에 접목한 사회 마케팅, 사회지향적 마케팅, 공익연계 마케팅을 포괄한다.
MKT
〓〓〓〓〓〓〓〓〓〓〓〓〓〓〓〓〓〓〓〓〓〓〓〓〓〓〓〓〓〓〓〓〓〓〓〓〓〓〓〓〓〓〓〓〓〓〓〓〓〓〓
사회가 다원화되고 소비자들이 눈높이는 점점 높아지고 있다.
기업은 과거와는 달리 더 많은 책임을 요구받고 있으며
이에 부응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들을 펼치고 있다.
기업이 가장 적극적으로 사회 책임을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코즈 마케팅이다.
Definition
원인, 이유, 주장, 대의…
大義 사람으로서 마땅히 행해야할 큰 도리
Cause
Marketing
기업과 사회적 이슈가 상호이익을 위해 전략적으로 연계된 마케팅
〓〓〓〓〓〓〓〓〓〓〓〓〓〓〓〓〓〓〓〓〓〓〓〓〓〓〓〓〓〓〓〓〓〓〓〓〓〓〓〓〓〓〓〓〓〓〓〓〓〓〓
코즈 마케팅은, 기업(브랜드)과 사회적 이슈가 상호이익을 위해 전략적으로 연계된 마케팅을 의미한다.
(기업의 사회공헌과 유사하지만 목적에서 다소 차이가 있다. 사회공헌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의 역할적 측면이 강하지만, 코즈마케팅은 말 그대로 사회의 공익적 이슈를 기업의 마케팅 활동과 연계시키는 것이므로 마케팅적 측면이 강하다.)
코즈마케팅에서 코즈는 사회의 공익적 이슈와 연관된 것을 의미한다.
영어로 Cause는 원인, 이유, 주장, 대의의 의미를 갖고 있다.
여기서 Cause는 대의의 의미로 사용되는데, 대의란 사람으로서 마땅히 행해야할 큰 도리를 말한다.
(간단한 교통법규 준수는 물론, 기본적인 권리도 누리지 못하는 사람에 대한 배려와 나라와 공통체가 위기에 처했을 때 희생을 감수하며 행하는 적극적인 행동까지, 법적으로 강제하는 것은 아니지만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가져야하는 삶의 자세를 말한다.)
▐ What is
Cause Marketing
사회마케팅
Social MKT
사회지향적 마케팅
Sociatiel MKT
공익연계 마케팅
Cause Related MKT
〓〓〓〓〓〓〓〓〓〓〓〓〓〓〓〓〓〓〓〓〓〓〓〓〓〓〓〓〓〓〓〓〓〓〓〓〓〓〓〓〓〓〓〓〓〓〓〓〓〓〓
코즈마케팅은 사회적 이슈를 마케팅에 접목한 사회 마케팅, 사회지향적 마케팅, 공익연계 마케팅을 포괄한다.
추천자료
- 문화마케팅 도입에 따른 기업이미지 제고와 기대효과
- 21세기 기업의 전략적 스포츠 마케팅
- 중국기업 하이얼의 국내진출 마케팅전략
- 마케팅조사의 필요성(기업과 소비자입장)
- [기업경영키워드, 전략적 제휴, 엔터테인먼트, 마케팅]기업경영키워드와 전략적 제휴, 기업경...
- [벤처기업][벤처기업 마케팅 사례][벤처기업 성공 사례][벤처기업 실무][벤처기업 경영성과][...
- [중소기업][기업][정보화][마케팅활동][마케팅][국가별 사례]중소기업의 특징, 중소기업의 필...
- [벤처기업][벤처기업 특별조치법][벤처기업 마케팅전략]벤처기업 인증제도, 벤처기업 지원정...
- [중소기업][창업지원제도][마케팅][기술경쟁력]중소기업의 개념, 중소기업의 필요성, 중소기...
- [중소기업][마케팅 전략]중소기업의 필요성, 중소기업의 범위, 중소기업의 장단점, 중소기업...
- [기업 무역][기업 국제무역][기업 세계무역][기업 전자무역][기업 무역마케팅][국제무역][세...
- 중소기업을 위한 인터넷 마케팅 전략적 활용방안 연구
- 코즈 마케팅 (CSR 개념의 등장과 한계, 코즈 마케팅 트렌드, 코즈 마케팅 실천 방안).pptx
- [기업광고][기업광고 모델][기업광고 스포츠마케팅][기업광고 전략]기업광고의 분류, 기업광...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