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싼(TUCSON) 현대 자동차 마케팅 포럼 - 내 차는 카멜레온.ppt
본 자료는 6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해당 자료는 6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6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투싼(TUCSON) 현대 자동차 마케팅 포럼 - 내 차는 카멜레온.ppt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투싼 현대 자동차 마케팅 포럼 -내 차는 카멜레온-


1. 들어가며…

2. 분석 - 외부 환경 분석
     - 경쟁 분석
     - 소비자 분석

3. 전략 - 처음부터 끝까지
     - 내차는 카멜레온
     - 받은 사랑 그대로
     - 투싼과 함께 떠나는 여행

4. 결론

5. 후기, 참고문헌 및 첨부 자료

본문내용

제품 선정 동기

(성장성)
RV차 시장의 성장
(현재 국내차 판매량의 30%를 차지할 정도로 급성장)

(신뢰성)
현대자동차에 대한 신뢰
(국내 최대에서 세계최대로까지 뻗어가는 현대 자동차 제품에 대한 신뢰)

(잠재력)
높은 질에도 불구하고 낮은 매출
(스포티지의 등장으로 매출 감소세)




1. 외부 환경 분석

TUCSON의 외부 환경

사회문화적 요인
 • 주5일 근무제로 인해 여가시간 증가
 • 가족중심의 lifestyle(핵가족화 정착)
 • 가치관 변화 (well-being바람, 여성의 지위 상 승)

경제적 요인
 • IMF로 인해 장기적인 소비심리위축
 • 계속되는 유가 상승(1400 돌파)과 원화 강세
 • 내수 경기 회복 지연

국제적인 요인
 • 환율하락으로 인한 손해와 수출의 다변화
 • 크라이슬러등과 같은 외제차의 수입


2. SWOT 분석

(STRENGTH)
1. 현대라는 브랜드파워
2. 경쟁제품보다 가격이 싸다.
3. 가장 최근에 출시가 되었다.
4. 소형크기의 차량

(WEAKNESS)
1. 디자인의 차별성이 없다.
2. 자동차 세금이 비싸다.

(OPPORTUNITY)
1. 주 5일제를 통한 레져 산업의 인기 증가
2. 경제상황의 악화
 → SUV차량의 연료비 절감

(THREAT)
1. 하이브리드, 디젤 자동차의 출시.
2. 내수침체로 인한 전체자동차 판매 증가율 감소.
  • 가격800
  • 페이지수18페이지
  • 등록일2015.03.10
  • 저작시기2015.3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958909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