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사업계획서] 에코스토어, 새활용
본 자료는 3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해당 자료는 3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3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창업사업계획서] 에코스토어, 새활용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I장. 서론
1. 아이템선정배경
2. 사업의 목적
3. 업태개발

II장. 본론(사업구상)
1. 브랜드명소개
2. STP전략
3. SWOT분석
4. 4P
5. 사 업 현 황

III장. 결론
1. 기대효과
2. 결론 페이지

본문내용

다 강하다고 보았으며, 최근 사회는 미혼인 싱글족들도 많아지는 추세로 40대이상의 싱글족들은 단순하고 편의적인 것을 많이 추구한다고 보고 편리하고 실용적인 니즈를 추구한다고 보았다. 이를 바탕으로 시장을 싱글족, 웰빙족, 신세대로 나누었다.
2) T(targetiong) 으로써는 싱글족, 웰빙족, 신세대로 나뉘어진 연령대를 겨냥하는 것으로 설정하고, 각 연령층 특징에 맞추기로 했다.
3) P(positioning) 으로써는 제품차별화, 이미지차별화, 경쟁적 강점 파악 등으로 우리브랜드의 위치를 더 높이거나, 인식시킬 수 있다. 먼저 제품차별화 전략은 세상에서 하나뿐인 디자인이라는 점 등으로 제품자체를 차별화 시켜 우리의 위치를 높이고, 이미지 차별화 전략은 사회적 기업으로서, 수익의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는 것으로 사회적 기업의 이미지를 높이고, 또 고객이 우리의 제품을 구매함으로써 이에 동참할 수 있게 되는 것으로 이미지를 구축하고, 또 이러한 것들을 토대로 다른 회사들의 제품보다 우리제품의 경쟁적 강점을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마음속에 우리 제품을 각인 시킨다.
3.SWOT분석
1) 강점(Strength)
강점으로써는 먼저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자부심, 또 재활용품과 디자인을 접목시킴으로 인한 개성만점의 제품들, 친환경적인 것, 그리고 제품라인을 나눠 기존제품과의 차별화를 할 수 있다.
2) 약점(Weakness)
약점으로써는 원자재는 물론 수요자체도 한정 돼있어, 대량생산이 불가하며, 제품자체가 재활용품을 다시 가공해서 디자인하여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재가공 공임(인건비)가 높으며, 사람들의 인식을 바꾸고 우리제품을 자연스럽게 구매하기 까지 시간과, 노력등이 많이 필요 할 수 있다.
3) 기회(Opportunity)
기회로써는 재활용품을 조달하는 것이 원자재를 사는 것보다 가격이 낮기 때문에, 원가경쟁력을 확보 할 수 있으며, 사회적 환원, 친환경을 주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국가차원에서의 지원도 기대할 수 있고, 여타 중간의 여러 과정을 최소화해 제품생산에 드는 비용을 줄일 수 있다.
4) 위협(Threat)
위협으로써는 위에도 언급한 듯이, 업 사이클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이 부족하기 때문에, 제품구매를 망설일 수 있고, 동종 업계브랜드가 극소수 이며, 어려운 공정과정으로 인한 경쟁이 치열하다.
4. 4P
1) 제품(Product) : 제품측면에서 전략으로써 디자인을 강조하여 개성적이고, 창의적인 패션잡화류를 생산한다.
2) 위치(Place) : 업사이클 전용 매장을 개장한다던지, 여타 인지도있는 상가등에 입점하여 판매한다던지, 가장 성장하고 있는 온라인 시장을 이용하는 전략을 펼칠 수 있다.
3) 가격(Price) : 가격측면에서는 실용성을 중요시한 저가나, 디자인요소를 더욱 섬세하게 가미한 고가격으로 설정가능하다.
4) 홍보(Promotion) : 홍보 측면이 가장 중요한데 인터넷이나 대중매체를 통한 소비자들에게 친환경의 중요성과 이를 기반으로 하는 업사이클 브랜드를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하여 인지시키고, 또 친환경 캠페인등을 펼칠 수 있다.
5. 제품설명
1) 제품 및 가격
① 지갑 , 가방
제품명 및 가격
제 품 명
오색 지갑 / 에코백
제 조 원 가
5000
공 장 도 가 격
10000
도 매 가 격
15000
소 매 가 격
15000
제품특성
중저가 가격형성으로 폐 방수천등의 소재들의 심플한 디자인을 가미하여 탄생한 지갑과 가방이다.
② 허리띠 , 팔찌
제품명 및 가격
제 품 명
가죽벨트, 가죽팔찌
제 조 원 가
1000
공 장 도 가 격
1500
도 매 가 격
2000
소 매 가 격
2000
2) 제품특성
자투리 가죽을 이용하여 허리띠로 이용할 수 있게 구멍을 뚫어 가죽벨트를 만들었다. 그리고 짧고 얇게 잘라서 꽈배기처럼 꼬아 가죽 팔찌를 만들었다.
2) 조직인원현황
3) 제품유통경로
III장. 결론
1. 기대효과
우선적으로 에코스토어 사업이 성공하게 된다면, 재활용 가능한 자원들의 낭비가 줄어들고 그 만큼 비용도 절감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우리의 수익의 일부가 사회에 환원되면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힘든 계층의 국민이나 다른 나라 사람들을 도와줄 수 있고,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환경문제를 줄 일 수 있을 것이다.
2. 결론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에코스토어의 입지는 광고,홍보등의 소비자 인식에 따라서 위치가 달라 질 수 있기 때문에 사업을 시행하기 위해서는 광고,홍보등에 가장 주안점을 두고 임해야 할 것이다.
  • 가격900
  • 페이지수9페이지
  • 등록일2015.04.29
  • 저작시기2015.4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965632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