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DHL 기업분석, SWOT 분석, 가치사슬 전략, 물류시스템, 경쟁사 분석, STP 전략, 4P 전략.pptx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32
  • 33
  • 34
해당 자료는 10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0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마케팅전략] DHL 기업분석, SWOT 분석, 가치사슬 전략, 물류시스템, 경쟁사 분석, STP 전략, 4P 전략.pptx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01 Contents

 1. 선정이유
 2. 기업소개
 3. 운송수단
 4. 시장분석
 5. 사업분야

02 Contents

 1. SWOT 분석
 2. 가치사슬 전략
 3. 물류시스템
 4. 경쟁사 분석
 5. STP 전략
 6. 4P 전략

03 Contents

 1. 사회공헌
 2. DHL 비젼

본문내용

PART 1

 1. 선정이유
 2. 기업소개
 3. 운송수단
 4. 시장분석
 5. 사업분야




01. 선정이유
╋━━━━━━━━━━─────────

DHL은

글로벌화를 맞이하여 전 세계는 점점 더 고부가가치 산업이자 경쟁력 있는 ‘서비스산업’이 발달하고 있는 추세이다.

그래서 너무나도 다양한 서비스 산업 분야 중에서도 어떤 기업을 대상으로 할까 고심해보았다.

그래서 물류서비스 산업부분에 선두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DHL을 선택하게 되었다.




02. 기업소개
╋━━━━━━━━━━─────────

DHL ? (Dalsey, Hillblom & Lynn)

DHL은 전세계 229개국 10만여 도시에 Door to Door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 제 1의 국제
항공 특송 회사로써 Courier Service를 제공하는 업체 입니다.

Courier Service란 ?

◆ 고객이 전화 한 통만 하면 !
 원하는 물품이나 서류를 발송인으로부터 직접 Pick-up하여
 수취인의 집이나 사무실까지 신속, 정확하게 배달하는 Service.
 Courier : 특사, 심부름 꾼




 ≪ … 중 략 … ≫




PART 2

 1. SWOT 분석
 2. 가치사슬 전략
 3. 물류시스템
 4. 경쟁사 분석
 5. STP 전략
 6. 4P 전략




01. SWOT 분석
╋━━━━━━━━━━─────────

Strength (강점)

 1.가장 높은 브랜드 인지도
 2.가장 경쟁력 있는 인프라 구축
 3.높은 종업원 만족도
 4.환경 친화적 이미지 구축

Weakness (약점)

 1.경쟁사에 비해 높은 가격
 2.북미 지역에서의 저조한 실적
 3.E-business 시장의 진출 미흡

Opportunity (기회)

 1.무역확대를 위한 무역협정의 급증
 기업들의 물류에 대한 인식의 변화
 2.물류에 대한 각 국의 지원정책 및 규제약화
 3.물류의 중심 허브가 아시아로 이동

Threat (위기)

 1.고유가에 따르는 운임 비용의 증가
 2.아시아 지역의 환율 불안정
 3.물류 흐름의 변화로 빠르고 신속한 서비스를 요구
  • 가격2,900
  • 페이지수34페이지
  • 등록일2015.05.08
  • 저작시기2015.5
  • 파일형식기타(pptx)
  • 자료번호#966883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