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01 Contents
1. 선정이유
2. 기업소개
3. 운송수단
4. 시장분석
5. 사업분야
02 Contents
1. SWOT 분석
2. 가치사슬 전략
3. 물류시스템
4. 경쟁사 분석
5. STP 전략
6. 4P 전략
03 Contents
1. 사회공헌
2. DHL 비젼
1. 선정이유
2. 기업소개
3. 운송수단
4. 시장분석
5. 사업분야
02 Contents
1. SWOT 분석
2. 가치사슬 전략
3. 물류시스템
4. 경쟁사 분석
5. STP 전략
6. 4P 전략
03 Contents
1. 사회공헌
2. DHL 비젼
본문내용
PART 1
1. 선정이유
2. 기업소개
3. 운송수단
4. 시장분석
5. 사업분야
01. 선정이유
╋━━━━━━━━━━─────────
DHL은
글로벌화를 맞이하여 전 세계는 점점 더 고부가가치 산업이자 경쟁력 있는 ‘서비스산업’이 발달하고 있는 추세이다.
그래서 너무나도 다양한 서비스 산업 분야 중에서도 어떤 기업을 대상으로 할까 고심해보았다.
그래서 물류서비스 산업부분에 선두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DHL을 선택하게 되었다.
02. 기업소개
╋━━━━━━━━━━─────────
DHL ? (Dalsey, Hillblom & Lynn)
DHL은 전세계 229개국 10만여 도시에 Door to Door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 제 1의 국제
항공 특송 회사로써 Courier Service를 제공하는 업체 입니다.
Courier Service란 ?
◆ 고객이 전화 한 통만 하면 !
원하는 물품이나 서류를 발송인으로부터 직접 Pick-up하여
수취인의 집이나 사무실까지 신속, 정확하게 배달하는 Service.
Courier : 특사, 심부름 꾼
≪ … 중 략 … ≫
PART 2
1. SWOT 분석
2. 가치사슬 전략
3. 물류시스템
4. 경쟁사 분석
5. STP 전략
6. 4P 전략
01. SWOT 분석
╋━━━━━━━━━━─────────
Strength (강점)
1.가장 높은 브랜드 인지도
2.가장 경쟁력 있는 인프라 구축
3.높은 종업원 만족도
4.환경 친화적 이미지 구축
Weakness (약점)
1.경쟁사에 비해 높은 가격
2.북미 지역에서의 저조한 실적
3.E-business 시장의 진출 미흡
Opportunity (기회)
1.무역확대를 위한 무역협정의 급증
기업들의 물류에 대한 인식의 변화
2.물류에 대한 각 국의 지원정책 및 규제약화
3.물류의 중심 허브가 아시아로 이동
Threat (위기)
1.고유가에 따르는 운임 비용의 증가
2.아시아 지역의 환율 불안정
3.물류 흐름의 변화로 빠르고 신속한 서비스를 요구
1. 선정이유
2. 기업소개
3. 운송수단
4. 시장분석
5. 사업분야
01. 선정이유
╋━━━━━━━━━━─────────
DHL은
글로벌화를 맞이하여 전 세계는 점점 더 고부가가치 산업이자 경쟁력 있는 ‘서비스산업’이 발달하고 있는 추세이다.
그래서 너무나도 다양한 서비스 산업 분야 중에서도 어떤 기업을 대상으로 할까 고심해보았다.
그래서 물류서비스 산업부분에 선두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DHL을 선택하게 되었다.
02. 기업소개
╋━━━━━━━━━━─────────
DHL ? (Dalsey, Hillblom & Lynn)
DHL은 전세계 229개국 10만여 도시에 Door to Door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 제 1의 국제
항공 특송 회사로써 Courier Service를 제공하는 업체 입니다.
Courier Service란 ?
◆ 고객이 전화 한 통만 하면 !
원하는 물품이나 서류를 발송인으로부터 직접 Pick-up하여
수취인의 집이나 사무실까지 신속, 정확하게 배달하는 Service.
Courier : 특사, 심부름 꾼
≪ … 중 략 … ≫
PART 2
1. SWOT 분석
2. 가치사슬 전략
3. 물류시스템
4. 경쟁사 분석
5. STP 전략
6. 4P 전략
01. SWOT 분석
╋━━━━━━━━━━─────────
Strength (강점)
1.가장 높은 브랜드 인지도
2.가장 경쟁력 있는 인프라 구축
3.높은 종업원 만족도
4.환경 친화적 이미지 구축
Weakness (약점)
1.경쟁사에 비해 높은 가격
2.북미 지역에서의 저조한 실적
3.E-business 시장의 진출 미흡
Opportunity (기회)
1.무역확대를 위한 무역협정의 급증
기업들의 물류에 대한 인식의 변화
2.물류에 대한 각 국의 지원정책 및 규제약화
3.물류의 중심 허브가 아시아로 이동
Threat (위기)
1.고유가에 따르는 운임 비용의 증가
2.아시아 지역의 환율 불안정
3.물류 흐름의 변화로 빠르고 신속한 서비스를 요구
키워드
추천자료
- [기업분석,기업전략]하나코비 락앤락(Lock&Lock)의 마케팅전략
- (우수평가자료)[기업분석]BMW MINI 마케팅전략 및 SWOT분석 런칭전략
- (우수평가자료)[기업분석](주)대상 햇살담은 진간장 마케팅전략 및 환경분석 STP분석
- McDonald’s - 맥도날드마케팅전략,맥도날드경영전략,맥도날드기업분석,패스트푸드마케팅,패스...
- KT&G 인지도 & 이미지상승 - KT&G이미지상승,KT&G기업분석,KT&G마케팅전...
- SIEMENS,SIEMENS기업분석,지멘스,지멘스기업분석,지멘스코리아,지멘스차이나,지멘스마케팅전...
- 버드와이저,Interbrew,맥주마케팅전략,Interbrew기업분석,Interbrew마케팅전략,인터브루
- 박카스 선두유지 전략, 박카스전략,박카스,기업분석,마케팅전략
- 솔드 아웃 (Sold Out0의 신화, 글로벌 락앤락 (Global Lock&Lock!) <락앤락의 성공적인 ...
- DANONE,다논,다논마케팅전략,다논기업분석,다논분석,다논마케팅
- Global Marketing All about TESCO 테스코 기업분석과 테스코 글로벌마케팅전략분석및 테스코...
- WALMART 월마트 기업분석과 SWOT분석/ 월마트 한국진출 경영,배경,마케팅전략 사례분석
- 바이두 BAIDU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바이두 경영마케팅전략과 바이두 미래전망향후전략제언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