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eage(리니지) 게임 시나리오 조사 / 제작사 : NC소프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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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Lineage(리니지) 게임 시나리오 조사 / 제작사 : NC소프트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제작사 : NC소프트
요금 : 월 29,700원

- 리니지 소개 -

- 시나리오 과제에 대한 생각 -

- 리니지의 시나리오 -

- 게임시나리오 란? -

본문내용

목표를 통해 갈등의 해소를 만들 수 있다.
여기서 내가 추가하고 싶은 점은 게임시나리오에서 ‘반전’ 이 필요하지 않을까? 하고 생각한다.
패키지 게임이나 온라인 게임이나 반전 이 가득 들어있는 게임을 본적이 없다. 컴퓨터를 286부터 만져보면서 수많은 게임들을 접했지만,?
대부분의 스토리는
첫째 - 주인공이 마왕을 물리치고 세계는 평화가 찾아온다.
둘째 - 주인공의 동료들은 절때 주인공 보다 강하지 않고, 혹 강하더라도 주인공은 살아남 는다.
셋째 - 악의 세력들은 항상 약하다.
대충 이런 식의 스토리들만 나왔다고 보여진다.
나라면 여기에 ‘반전’의 요소를 더욱 가미해서!!
온라인게임 - 일반 게임들의 마을에선 어떠한 몬스터도 접근하지 못하는데. 하루에 랜덤하게 아주강한 몬스터들이 마을을 공격하게 만들어 사람들의 긴장을 놓지 못하고. 유대감을 끈끈하게 만든다든가.
패키지게임 - 뻔한 스토리의 게임을 진행하되 마왕을 죽이고 평화가 찾아왔다 믿는 순간 사실을 이 모든게 주인공을 죽이기 위한 동료들의 계획으로 결국 다시 주인공 혼자 눈물을 머금고 생사고락을 같이 한 동료들과 싸워야 하는 두 번째 스토리로 나가는 등.
게임은 입소문을 타고 퍼지게 마련이다. 처음부터 유저를 잡아끄는 무언가가 없다면 결국 실패다.
[물론 나의 이런 반전과 스토리가 얼토당토 안하고 오히려 게임을 망칠수도 있을것이다. 하지만 뻔한 스토리의 게임을 계속 만드는 것 보다는 이런식으로 여러 재미의 ‘반전’ ‘갈등’ 등을 통해 여러 아이디어가 신선하게 다가오다 보면 “게임시나리오 - 대한민국에서” 라는 공식이 만들어 질수도 있지 않을까?]
  • 가격1,0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15.05.10
  • 저작시기2015.5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9669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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