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우수자료★★][기업企業 성공 전략 분석] 하이마트 소개, 하이마트 마케팅 전략, 물류 서빗, 유통 서비스 분석, 고객서비스 분석, 종업원관리, 하이마트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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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평가우수자료★★][기업企業 성공 전략 분석] 하이마트 소개, 하이마트 마케팅 전략, 물류 서빗, 유통 서비스 분석, 고객서비스 분석, 종업원관리, 하이마트 전망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한국의 가전제품 유통시장
2.하이마트 소개
3.하이마트의 마케팅
4.물류 및 유통시스템
5.고객서비스 / 종업원 관리
6. 토의과제

본문내용

한국의 가전제품 유통시장의 성장과정
1980년대 : 가전유통시장의 급격한 성장
각 가전회사 전속대리점 확대, 대리점 관리기법 개발
이를 통한 자사 제품의 판매 증가
다양한 유통채널이 처음으로 등장
⇨ 가전유통망 확대기

1990년대 : 기존의 무분별한 대리점 확장
⇒ 대리점의 경쟁력 강화 초점.
직영점(빠른 의사결정과 관리용이)의 도입 시작.
양판점에 의한 거래 처음 시작.
( ex> 하이마트, 전자랜드21 )
⇨ 가전유통시장의 구조조정기
1990년대 후반 : 90년대 초 등장한 직영점의 확대
혼매점의 시장점유율 증가

◉ 가전유통시장의 변화
❶ 전매점 ⇨ 혼매점으로 급속히 전환
❷ 가전제품 제조업체 ⇨ 독자적인 업체 가전유통 주도

한국 가전유통시장의 특징
❶ 이익률이 매출의 1~2% 매우 낮음
⇒ 판촉비용 늘리기 쉽지 않음
❷ 대기업이 과점하고 있는 시장구조
⇒ 협상을 통한 가격인하 쉽지 않음

※ 가전유통업 : 고정비용이 높아 영업레버리지
효과가 매우 큼.
※ 가전유통업체의 딜레마 : 매출의 증가? or 유지?
why? 가전유통시장의 핵심역량 영업비용 ↓ /
영업레버리지 효과 활용하기 위해 매출 ↑

한국 유통구조 및 공급시스템
※ 한국의 가전유통
양판점
대리점(직영점, 소매대리점)
할인점
백화점
홈쇼핑과 인터넷 쇼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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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34페이지
  • 등록일2015.05.22
  • 저작시기2015.5
  • 파일형식기타(pptx)
  • 자료번호#9691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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