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IKEA 이케아 기업소개
(1) 이케아 기업개요
(2) 이케아의 히스토리
(3) 숫자로 확인하는 IKEA
2. 이케아의 성공요인
(1) 핵심 성공요인 1
(2) 핵심 성공요인 2
(3) 핵심 성공요인 3
3. 이케아의 한국진출 마케팅전략
(1) IKEA 한국시장 SWOT 분석
(2) IKEA의 SWOT 전략
(3) IKEA STP분석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4) IKEA 마케팅믹스 4P 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4. 결론
-이케아의 향후전망
(1) 이케아 기업개요
(2) 이케아의 히스토리
(3) 숫자로 확인하는 IKEA
2. 이케아의 성공요인
(1) 핵심 성공요인 1
(2) 핵심 성공요인 2
(3) 핵심 성공요인 3
3. 이케아의 한국진출 마케팅전략
(1) IKEA 한국시장 SWOT 분석
(2) IKEA의 SWOT 전략
(3) IKEA STP분석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4) IKEA 마케팅믹스 4P 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4. 결론
-이케아의 향후전망
본문내용
경쟁기업보다 싼 가격으로 판매하는 방식으로 이케아는 독일의 열악한 내수경기 속에서도 계속해서 매출을 증가시키는 성과를 거두었다. 그 결과 가구당 마진율은 감소하였지만 더 낮은 가격으로 많은 양을 판매함으로써 상쇄되었다. 이케아 매장에서 낮은 판매가격을 유지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조건은 가구를 가능한 한 작고 납작하게 포장하는 것이다. 콤팩트한 포장은 공간을 적게 차지하기 때문에 이케아는 운송비를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이케아는 다양한 품질의 가구를 공급한다. 이케아는 가구의 실제적인 이용가치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러므로 책장의 표면은 부엌 싱크대 상판처럼 단단한 내구성을 가질 필요가 없다. 결국 더 낮은 품질로도 가능한 것이다. 가구를 구성하는 요소들 중 사용자의 눈에 띄지 않는 부분, 예를 들면 서랍 안쪽이나 장롱의 뒤판 같은 경우에 이케아는 값싼 재료를 사용한다. 그런 이유에서 하나의 가구에 다섯 가지의 서로 다른 재질의 목재가 사용되는 것이다. 그렇지만 나쁜 품질을 허락하는 것은 아니다. 품질에 있어서 분명한 하한선이 있다.
추천자료
- 한국의 장르영화
- [일본 문화의 이해]오타쿠 문화의 이해
- 박태원의 천변풍경
- 궁중음식과 한국 음식 문화
- 몽실언니-독후감
- [과외]고등 국어 2-1학기 중간 출판사 공통 예상문제 10
- [과외]고등 국어 2-2학기 중간 출판사 공통 예상문제 05
- [과외]고등 국어 2-2학기 중간 출판사 공통 예상문제 13
- [과외]고등 국어 2-1학기 기말 출판사 공통 예상문제 10
- [과외]고등 국어 2-1학기 기말 출판사 공통 예상문제 13
- 삼대- 염상섭(청소년문학 )
- 허준 독후감
- 홍길동전 분석및 비평
- [전통혼례의 절차와 의미] 전통혼례 (傳統婚禮) - 전통혼례의 의미, 전통혼례 유래, 전통혼례...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