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케이스] 서비스경영 Case : HMO (Health Maintenance Organization / 종합건강관리기구)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서비스경영 케이스] 서비스경영 Case : HMO (Health Maintenance Organization / 종합건강관리기구)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Q1. 병목활동을 파악하고 어떻게 하면 단지 두 명의 약사와 두 명의 기능직원을 사용해 서비스능력을 증가시킬 수 있는지를 제안해보라.

Q2. 앞서 제시한 방식은 직원의 노무비의 절감뿐만 아니라, 또 어떤 다른 혜택이 있는가?

본문내용

런 문제없이 매우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지만 손님이 몰리는 아침10시부터 오후3시까지는 수요가 급증하여 처방전은 쌓이고 대기시간은 증가하게 된다. 서비스 업종의 특성상 수요가 한창 바쁠 때가 있고 적게 발생하는 경우가 존재한다. 이런 경우에 각각의 기능직 직원과 약사들이 자신들이 해야 할 모든 업무를 수행할 수 있게 된다면 HMO는 훨씬 더 수요에 맞춰서 효율적으로 인력활용을 할 수 있다. 손님이 적게 왔을 때는 최소 인원만 배치하고 손님이 몰렸을 때는 더 많은 직원들을 배치함으로써 수요에 맞춰서 인력과 인원 배치를 할 수 있다는 혜택이 있다. 혜택은 이뿐만이 아니다. 기능직 직원, 약사 간 같은 부서에서 모든 활동이 진행되기 때문에 고객에게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즉 고객이 이리저리 자리를 옮겨가면서 발생하는 시간소요도 없앨 수 있고 일일이 중복되는 설명을 받을 필요도 없어지게 된다. 이러한 활동은 전체적인 시간단축은 물론이고 고객들에게 일대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더욱 더 고객 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고 고객들로 하여금 자신이 세밀한 고객 화된 서비스를 제공받고 있다는 인상을 주어서 고객만족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이다.
  • 가격9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15.07.06
  • 저작시기2015.6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975950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