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지 자신의 경험 말하고 반성하
모둠학습
모둠학습
토의식
소란스러워 지는 것을 막고 조이름을 정하는데 많은 시간이 걸리지 않도록 한다.
조원 모두가 모둠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학습모형
다중지능 수업모형
학습단계
학습과정
교수 - 학습 활동
학습
형태
자료및
유의점
교사활동
학생활동
정
리
및
평
가
(5분)
5.모듬별 활동내용 발표
1.내용정리
2.평가
3.차시예고
모둠별 활동내용을 조별로 발표하게 하고 다머지 학생들은 평가자가 되어 수업에 참가 시킨다.
각 모둠의 활동 내용을 정리하고 모둠활동 전과 이후에 있어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을 물어본다.
자신의 모둠활동 참여 여부 및 태도를 반성하고 평가하게 한 다.
가장 잘 했다고 생각하는 모둠
을 뽑게 한다.
1등으로 뽑힌 모둠에게 칭찬스티커를 준다.
환경오염의 주제와 관련된 영화를 소개하고 그 중 한편을 선택하게 한다.
순서대로 조별 활동내용을 발표하고 그 외의 학생들은 다른조의 발표를 관심을 가지고 듣는다.
모둠 활동이전 이후의 생각과 태도의 바뀐점을 말한다.
-환경에 대해 무관심 했던 학생들은 환경보호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음을 말함.
-환경친화적 태도의 중요성을 깨달았음을 말함
-환경보호에 적극참여 하겠음을 다짐함.
활동지에 자기평가를 하고 반성 한다.
최고의 모둠을 뽑는다
1등 모둠은 칭찬스티커를 받고 나머지 모둠은 박수를 친다.
다수결을 통해 보고 싶은 영화한편을 결정한다.
문답식
집단평가
일제식
문답식
활동지(평가지), 칭찬스티커북, 칭찬스티커
3.환경 관련 영화 제시.
<불편한 진실>,<괴물>
모둠학습
모둠학습
토의식
소란스러워 지는 것을 막고 조이름을 정하는데 많은 시간이 걸리지 않도록 한다.
조원 모두가 모둠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학습모형
다중지능 수업모형
학습단계
학습과정
교수 - 학습 활동
학습
형태
자료및
유의점
교사활동
학생활동
정
리
및
평
가
(5분)
5.모듬별 활동내용 발표
1.내용정리
2.평가
3.차시예고
모둠별 활동내용을 조별로 발표하게 하고 다머지 학생들은 평가자가 되어 수업에 참가 시킨다.
각 모둠의 활동 내용을 정리하고 모둠활동 전과 이후에 있어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을 물어본다.
자신의 모둠활동 참여 여부 및 태도를 반성하고 평가하게 한 다.
가장 잘 했다고 생각하는 모둠
을 뽑게 한다.
1등으로 뽑힌 모둠에게 칭찬스티커를 준다.
환경오염의 주제와 관련된 영화를 소개하고 그 중 한편을 선택하게 한다.
순서대로 조별 활동내용을 발표하고 그 외의 학생들은 다른조의 발표를 관심을 가지고 듣는다.
모둠 활동이전 이후의 생각과 태도의 바뀐점을 말한다.
-환경에 대해 무관심 했던 학생들은 환경보호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음을 말함.
-환경친화적 태도의 중요성을 깨달았음을 말함
-환경보호에 적극참여 하겠음을 다짐함.
활동지에 자기평가를 하고 반성 한다.
최고의 모둠을 뽑는다
1등 모둠은 칭찬스티커를 받고 나머지 모둠은 박수를 친다.
다수결을 통해 보고 싶은 영화한편을 결정한다.
문답식
집단평가
일제식
문답식
활동지(평가지), 칭찬스티커북, 칭찬스티커
3.환경 관련 영화 제시.
<불편한 진실>,<괴물>
키워드
추천자료
- 협동학습을 통한 토론 능력 신장 방안 연구
- 교육정보화 현황 연구 및 분석 -교육정보화와 ICT 활용교육을 중심으로-
- 교육의 불평등(자립형 사립고에 대하여)
- 청소년 상담 프로그램을 위한 기본 내용과 전략
- Howard 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의 우리나라의 교육적 적용에 대한 연구
- 교육방법-협동학습
- [가정교육][가정생활][가정지도][가정생활지도][가정예절]가정생활지도의 중요성, 가정생활지...
- 교육심리학교안
- 초등6) <국어 교수-학습 과정안 {세안} (5/9)차시> 5. 마음을 나누며 - 속담이나 관용표현을 ...
- 고1) <정보과 수업지도안 {세안}> Ⅲ. 문제 해결 방법과 절차 02. 구조적 프로그래밍 (04) 제...
- ★ 영유아교수방법 -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과 프로젝트 접근법에 대해 비교 설명하고, 자신이...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