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적 A]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한국어 교재(외국인대상 교육용 교재) 중 하나를 선택하여 교재 안의 제시된 문화 항목을 정리하고 문화 항목이 어떤 방식으로 교재에 제시되어 있는지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성적 A]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한국어 교재(외국인대상 교육용 교재) 중 하나를 선택하여 교재 안의 제시된 문화 항목을 정리하고 문화 항목이 어떤 방식으로 교재에 제시되어 있는지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문화 교육의 필요성
2. 세종한국어 1권 교재구성표
2-1. 세종한국어 1권 문화 항목
3. 세종한국어 2~8권 문화 항목

Ⅲ. 결론

Ⅳ. 참고 문헌

본문내용

한국어를 학습하면서 중요한 항목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가 있다. 단지 이 항목들을 학습한다고 해서 ‘한국어를 잘 할 수 있을 것인가?’ 에 대한 의문을 품게 된다. ‘한국어를 잘한다는 것..’ 학문적으로 한국어를 심화적인 연구를 하는 것도 한국어를 잘 할 수 있는 방법이지만, 보통 한국어를 배우는 많은 외국인 학습자들은 한국 사람과 의사소통을 할 때 큰 어려움 없이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듣기 능력, 말하기 능력, 읽기 능력, 쓰기 능력을 익히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나라의 문화를 이해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 가격3,0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21.10.29
  • 저작시기2021.06
  • 파일형식압축파일(zip)
  • 자료번호#1157703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