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3세 3월,4월,5월,6월,7월,8월 관찰일지 + 발달평가
본 자료는 3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해당 자료는 3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3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만3세 3월,4월,5월,6월,7월,8월 관찰일지 + 발달평가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유아 1
(1) 관찰일지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2) 발달평가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2. 유아 2
(1) 관찰일지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2) 발달평가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3. 유아 3
(1) 관찰일지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2) 발달평가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4. 유아 4
(1) 관찰일지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2) 발달평가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5. 유아 5
(1) 관찰일지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2) 발달평가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본문내용

말한다. OO에게 “어떤 느낌이 나?”라고 묻자 OO가 “말랑말랑해”라고 말한다.
발달평가
OO는 다양한 방법으로 관찰하고 탐색해볼 수 있다. 주변 사물, 자연에 호기심을 가지고 탐색하기를 즐긴다. 생활도구에 관심을 가지고 경험해볼 수 있다.
만3세 관찰일지
OO반
성명
OOO
연령
만3세
구분
영역
관찰내용




기본생활
OO가 숟가락으로 밥을 떠 먹는다. 처음에는 많은 양을 밥을 펐는데 숟가락에서 밥이 자꾸 떨어진다. OO가 다른 한 손으로 밥을 올리고 숟가락으로 밥을 먹는다. OO가 밥을 다 먹고 나서 교사에게 ‘더 줘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밥을 더 주자 국에 밥을 말아서 반찬과 함께 밥을 먹는다.
발달평가
점심시간에 보통 밥을 먼저 먹고, 그 다음에 국이나 반찬을 먹는 모습을 보였다. 아직은 숟가락의 사용이 힘든지 손으로 먹는 경우가 종종 있다. 숟가락을 사용하여 밥을 먹을 수 있도록 해야겠다.
신체운동
OO가 실외 놀이터에 도착하여 다양한 기구를 살펴보며 교사에게 “나 미끄럼틀 탈래요.” 라고 말하며 클라이밍 기구를 타고 올라가 미끄럼틀을 타고 내려온다.
발달평가
학기초부터 꾸준히 신체활동에 큰 흥미를 보이며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신체 균형 잡기 등의 다양한 신체조절을 능숙하게 할 수 있다.
의사소통
항상 궁금한 것이 많아 교사가 이야기하면 “선생님 왜요?”라고 물어보며 “선생님 이거 뭐예요?”라고 물어본다.
발달평가
OO는 계속 설명을 해주어도 “왜요?”,“이거 뭐예요?” 라고 물어봐서 계속 이야기는 해주지만 너무 많이 물어볼 경우엔 OO한테 “이게 뭘까?” 라고 물어보았다.
만3세 관찰일지
OO반
성명
OOO
연령
만3세
구분
영역
관찰내용




사회관계
교사가 신호음을 알리자 몸을 앞으로 숙이고 손으로 땅을 짚어가며 수영을 한다. 자신이 제일 뒤에서 꼴찌로 가다가 더 이상 전진하지않고 제자리에 앉아버린다. OO가 ‘내가 일등이다~~‘라고 하자 ’야 너는 뛰어갔잖아‘라고 소리를 지른다.
발달평가
자신이 꼴등으로 가는 것을 알고 중간에 포기하고 다른 친구가 일등했다는 말에 화를 내고 짜증섞인 말투로 이야기 한다.
예술경험
자유선택 놀이시간에 라인블록을 가져와서 놀이한다. 블록을 끼우며 다른 방향으로 네 군데를 똑같이 끼워서 만든다. 블록을 들고 공중으로 움직이며 “개굴개굴 개구리 노래를 한다.”라며 노래를 부른다.
발달평가
개굴개굴 개구리 노래를 불러서 교사가 블록으로 뭘 만들었는지 물으니 “개구리”라고 대답하였다.
자연탐구
아지랑이 현상을 오목거울을 이용하여 신기루가 이루어지는 실험을 해 보았다. OO는 처음에 아지랑이를 아느냐는 교사의 질문에 본적이 없고 들어보지도 못했다고 대답하였고 교사가 자료를 보여주자 알겠다는 대답을 하며 신기루현상을 표현한 활동을 하였다.
발달평가
OO는 자연현상에 큰 관심을 보이지는 않지만 교사가 이야기를 들려주면 집중하여 듣고 활동에 적극 참여해 탐구하는 과정을 즐긴다.
만3세 관찰일지
OO반
성명
OOO
연령
만3세
구분
영역
관찰내용




기본생활
편식을 많이 했던 OO가 편식이 많이 없어졌다. 배식해주면 남기지 않고 모두 먹는 편이지만먹는 속도가 너무 빨라 꼭꼭 씹어서 먹어요’라고 자주 말을 해준다. 오늘도 배식을 해주고 잘 먹겠습니다. 라고 말을 하고 먹도록 하였는데 급하게 먹는 모습을 보였다. 교사는 OO에게“OO야~ 빨리 먹으면 체할 수 있으니 천천히 꼭꼭 씹어서 먹어요”라고 이야기를 해주니 “네~” 라고 하며 천천히 꼭꼭 씹어서 먹는 모습을 보였다.
발달평가
편식이 없고 도구를 사용하여 스스로 잘 먹는 편이지만, 먹는 속도가 너무 빨라 지도가 필요하다.
신체운동
특별활동이 시작되자 OO가 집중하여 선생님의 말을 듣는다. 교사가 깔아놓은 손바닥 길을 OO가 엉금엉금 기어가며 손바닥으로 차례차례 터치하며 앞으로 나가가고 발바닥 길을 깔아주자 다리를 벌리고 성큼성큼 걸어 발바닥 하나씩 밟으며 이동하여 도착지점에 선다.
발달평가
OO가 손바닥을 터치하기 위해 기어서 움직이고 발바닥을 밟아보기 위해 점프를 하기도 하고 걷기도 하며 신체를 인식하고 움직였다.
의사소통
OO는 다가가 “붕어빵 줘! 붕어빵!”이라고 말한다. 교사는 다가가 OO에게 귓속말로 “사장님. 붕어빵 2개 주세요!라고 말해야지!”라고 말하자 OO는 “사장님. 붕어빵 1개 주세요!”라고 말한다. OO는 “네.”라고 말하며 붕어빵을 만지고 천원을 내밀며 “여기요!”라고 말한다. OO는 “이건 붕어빵이 아니잖아!!”라고 말하며 놓여진 붕어빵을 들고 이동한다.
발달평가
붕어빵가게놀이에 관심을 가지고 또래에게 다가가 의사표현을 하며 손님 흉내를 내었다.
만3세 관찰일지
OO반
성명
OOO
연령
만3세
구분
영역
관찰내용




사회관계
교사가 OO를 불렀지만 OO는 대답을 하지 않고 교사를 쳐다보지도 않았다. 교사가 OO 옆으로 다가가 \"OO야~ 선생님이 부르시면 대답해야지?\"하고 말했더니 한쪽으로 고개를 꺽고 손으로 눈 옆을 누르며 바라본다.
발달평가
가끔 교사의 물음과 친구의 질문에 대답을 잘 하지 않을때가 있다.
예술경험
여러 개의 그림도안을 제공 후 선택하게 했는데 자동차 도안을 들더니 \"선생님 OO는 자동차가 좋아요"라고 말해 \"그랬구나 OO가 좋아하는 자동차를 예쁘게 꾸며볼까 했더니 \"네\" 라고 말하며 색종이를 가위로 자르고 찢기를 하며 풀로 붙여 교사에 보여주며 \"선생님 예쁘죠?\" 라고 말한다.
발달평가
간단한 미술재료를 다룰수 있고 자발적으로 만들 수 있으며 아름다움에 관심을 가지고 표현할 수 있다
자연탐구
벽면에 붙여놓은 거미의 생김새를 살펴보며 거미의 다리와 더듬이의 개수를 세고 눈을 보면서 와~ 거미 눈 무섭다. 털도 있네 등 의 말을 하며 거미의 생김새를 관찰하고, 포스터에 곤충의 생김새도 유심히 관찰하는 모습이 보였다.
발달평가
일상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경험하는 수에 관심을 가지며 1~10까지의 수의 이름을 순서대로 말할 수 있고, 수를 세어 알맞은 수에 표시할 수 있다. 일상에서 경험하는 주변의 사물과 자연세계에 대해 호기심을 가지며 궁금한 점을 알아가는 과정에 흥미를 갖는다.
  • 가격6,000
  • 페이지수10페이지
  • 등록일2023.04.02
  • 저작시기2023.04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202533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