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텔의 주거자들을 대상으로 주문배달형 세탁서비스 사업을 창업하려고 한다. 가격, 유통경로, 촉진전략을 수립하기 (서비스 가격의 차별화, 유통경로 및 입지전략, 홍보 및 광고, 행사 전략 등을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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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오피스텔의 주거자들을 대상으로 주문배달형 세탁서비스 사업을 창업하려고 한다. 가격, 유통경로, 촉진전략을 수립하기 (서비스 가격의 차별화, 유통경로 및 입지전략, 홍보 및 광고, 행사 전략 등을 수립)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1. 타사 경쟁업체 비교

1.1. 요금제 선택이 가능한 A업체

1.2. 수거 및 배달 시간 선택이 가능한 B업체

1.3. 지역 세탁소와 연계 C업체

Ⅱ. 본론
2. 메인 촉진 전략

Ⅲ. 결론
3. 가격

4. 유통경로 및 입지전략

5. 홍보 및 광고

6. 행사 전략

<참고문헌>

본문내용

지역에 자리 잡아 예비 고객들에게 간판을 최대한 노출하는 것을 전략으로 삼는다.
유통경로는 최대한 단순화시키기 위해 특정 시간을 선정해 일괄적으로 세탁물들을 거두고, 일괄적으로 배송한다. 구체인 예를 들자면, 네이버나 구글 지도를 이용해 고객들의 주소를 모두 표시하고, 가장 짧은 동선을 짜서 밤 11시 수거 때 1번, 아침 6시 배송 때 1번 도는 것이다. 단, 배송 지역을 가까운 거리 반경 5km 이내로 제한한다. 그렇게 하면 배송에 드는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고객이 원하는 정확한 시간에 배송하진 못하더라도 배송 동선이 복잡해져 밀릴 일은 없을 것이다.
5. 홍보 및 광고
홍보 및 광고에서 가장 내세워야 할 특징은 ‘신속함’이다.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갑자기 코앞에 중요한 일정이 생겨도 입고자 하는 옷을 입을 수 있도록, 그리고 빨래를 하고, 널고, 다림질하고, 또는 가지러 가는 일이 없다는 것을 강조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런 의미에서 고안한 사업체 명은 ‘퀵 워시’이다. 세탁을 가장 빠르고 간편하게 해준다는 의미를 함축한다. 아래는 홍보 방안의 자세한 내용이다.
퀵 워시 홍보 방안
기재 내용
① 간판
퀵 워시 / 전화번호
② 전단
퀵 워시 / 전화번호 / ‘퇴근하고 맡기면 출근 전에 도착’ / 주의사항 및 안내사항
③ SNS(인스타그램)
퀵 워시 / 전화번호 / 이용 후기 포스팅 / 주의사항 및
안내사항
6. 행사 전략
행사 전략은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서, 그리고 유지하는 데 필요하다. 이용고객들에게 현금 대신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지급한다면, 서비스에 큰 불만을 느끼지 않은 이상, 그들은 그 쿠폰을 사용하기 위해, 쿠폰이 아까워서라도 타 업체가 아닌 기존 업체를 한 번 더 이용할 것이다. 따라서 지급되는 모든 쿠폰은 지급 받은 이후부터 사용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진다.
① 첫 이용자 고객 2,000원 할인 쿠폰 증정
② 이용 후기 작성 시 2,000원 할인 쿠폰 증정
③ 한 번에 30,000원 이상 세탁 시 2,000원 할인 쿠폰 증정
<참고문헌>
[1] 세탁도 배달이 되나요? 세탁기 없이 빨래하는 시대!, 네이버 포스트, 2019년 6월 30일,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1767889&memberNo=11031159&vType=VERTICAL(2020년 2월 29일)
[2] 홍성태, 『배민다움』, 북스톤,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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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23.05.23
  • 저작시기2023.5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2096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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