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3세 1학기 관찰일지 (일상생활,놀이활동) 5명 10Page
본 자료는 3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해당 자료는 3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3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만3세 1학기 관찰일지 (일상생활,놀이활동) 5명 10Page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일상생활
(2) 놀이활동
(3) 놀이활동
(4) 일상생활
(5) 놀이활동
(6) 놀이활동
(7) 1학기 총평

본문내용

OO는 “내가 도와줄까?”라고 말한다. OO가 “응 도와줘” 라고 말하자 OO는 OO에게 부채를 부쳐준다. OO가 “시원하지?” 라고 말하자 OO는 “응 시원해” 라고 말한다. 바람을 받던 OO가 “아 덥다”라고 말하자 OO는 처음보다 부채를 더 빨리 흔든다.
1학기 총평
OO는 음식을 골고루 먹으며 건강하게 생활해야 하는 것을 알고 있고, 식기 도구를 사용해야 함을 알고 있으나 아직은 손을 사용하는 것이 익숙한 모습이며, 식기 도구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지속적으로 알려 주도록 해야겠다. OO는 이야기를 전할 때 정확한 발음으로 자신감 가지고 이야기 하며 표현 하기를 하였다. 이야기 나누기를 좋아하여 말하며 표현 할 때 즐거워 하는 모습을 보여 다양한 주제로 표현하고 말해 볼 수 있도록 지도 해주는 것이 좋겠다. 친구가 부채를 사용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자 OO가 친구에게 부채를 부쳐주는 모습을 보였고, 친구가 더워하는 모습을 보자 시원하게 해주기 위해 부채를 빠르게 부쳐주는 모습을 보였다.
관찰기록 만3세 OOO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연령
만3세
영역 구분
관찰내용
일상생활
미술 활동 후 손을 씻으러 가는 중 자신의 뒤에 친구가 줄을 서자 ‘야 너는 여기 서지 마.’라고 이야기 한다. OO에게 친구에게 왜 줄을 서지 말라고 했는지 물어보니 “미술 안했는데 손 씻을라고 해요” 하고 이야기 한다. OO에게 그럴 때는 친구에게 “OO아 OO이는 아직 미술 안했잖아~ 미술하고 손 씻어야지”하고 부드럽게 이야기하며 설명해주자고 이야기 나누었다.
놀이활동
교사가 동요를 들려주고 몸으로 표현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OO는 별다른 관심을 보이지 않고 OO가 좋아하는 블록으로 놀이를 하고 있었다. 친구들이 교사를 따라 몸을 움직이는 모습을 보고 OO가 블록 놀이를 하다가 블록을 내려놓고 친구들이 있는 곳으로 다가와서 몸으로 표현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친구들이 음악을 들으며 자유롭게 몸을 흔들어보는 모습을 보이니 OO도 친구들과 험께 음악에 맞추어 몸을 자유롭게 흔들어보며 활동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더욱더 즐겁게 춤추기에 몰입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놀이활동
작은책상 위에 식기도구 놀잇감과 다양한 종류의 음식 모형을 올려놓고 상을 차린 후 친구에게 내밀며 “맛있게 먹어!” 라고 말한다. 친구가 먹는 흉내를 내자 웃음 지으며 반복적으로 놀이한다.
일상생활
“주말에 어떻게 지냈어 물으면 “엄마, 아빠랑 산책했어요. 오빠랑도 놀구요"이야기가 이어진다. 색칠놀이나 소꿉놀이 하면서도 “이렇게 하는 게 어때 라고 의견을 묻기도 하고 “난 이거 할래“ 자신의 의견을 이야기 하기도 한다.
관찰기록 만3세 OOO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연령
만3세
영역 구분
관찰내용
놀이활동
종이와 색연필을 들고 교사 앞으로 온 OO는 “선생님 선생님 이름 어떻게 써요?” 라고 말한다. 교사가 종이에 이름을 적어주자 책상에 앉아 교사가 적어준 이름을 따라 써 본다.
놀이활동
볼풀장에서 공을 잡아서 친구들에게 던진다. OO가 얼굴로 던지지 말라고 이야기해도 아랑곳 하지 않고 계속 던진다.
1학기 총평
자유롭게 몸을 움직이며 모방 행동을 통해 다양한 움직임을 시도하고 동요의 리듬, 속도에 따라 몸의 움직임을 조절하여 표현할 수 있다. OO는 질문에 적절한 대답을 할 수 있고, 친구들과 이야기 나누기를 좋아하며, 자신의 의견을 말 할 수 있다. 놀이 시 친구의 신체 중 얼굴에 던지지 않을 것을 이야기 하였지만 잘 지키지 않고 자신이 하고 싶은 대로 놀이하는 모습을 보인다. 친구가 얼굴의 얼굴에 공을 맞았을 때 어땠을지 생각해 볼 수 있도록 이야기 하였다.
관찰기록 만3세 OOO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연령
만3세
영역 구분
관찰내용
일상생활
OO가 숟가락으로 밥을 떠 먹는다. 처음에는 많은 양을 밥을 펐는데 숟가락에서 밥이 자꾸 떨어진다. OO가 다른 한 손으로 밥을 올리고 숟가락으로 밥을 먹는다. OO가 밥을 다 먹고 나서 교사에게 ‘더 줘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밥을 더 주자 국에 밥을 말아서 반찬과 함께 밥을 먹는다.
놀이활동
OO는 교사가 틀어준 동요를 통해 자유롭게 춤을 추다 두 팔을 뻗어 위 아래로 왔다갔다 하며 \"짹짹\"소리를 낸다. 교사가 OO에게 \"OO가 좋아하는 사자는 어떻게 하는거야?\"라고 질문하자 바닥에 무릎을 굽혀 앉은 뒤 기어서 교실을 다닌다.`
놀이활동
OO가 가위를 사용하여 다양한 종이들을 자르며 미술활동을 한다. \"가위가 너무 재밌다\"하면서 도구를 사용하여 미술활동을 할 수 있다
일상생활
우리 원에서 볼 수 있는 선생님들 사진을 바라보며 OO가 “처음봐요” 라고 말하며 OOOO반 선생님 사진을 손가락으로 가리킨다. 교사가 “새로 오신 1세 아기반 선생님이시래” 라고 하니 OO가 고개를 끄덕이며 “아직 한번도 못 봤어요” 라고 말한다.
관찰기록 만3세 OOO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연령
만3세
영역 구분
관찰내용
놀이활동
역할 영역에서 핸드폰 극놀이를 한다. 바람인형을 여러 개 가져온 OO는 “우리 아기들 누워야지.” 라고 말한다. 인형을 토닥토닥하던 OO는 “아 맞다 엄마한테 전화해야지.” 라고 말하고 핸드폰을 가지고 ‘엄마’라고 적힌 버튼을 누른다.
놀이활동
OO가 공주그림을 색칠한 후 가위로 종이를 오린 뒤 교사에게 ‘OO꺼 집에 가져갈래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그래요. OO야 다 완성되면 집에 가져가도 되요’라고 말하자 OO가’ 네’ 라고 대답한다.
1학기 총평
점심시간에 보통 밥을 먼저 먹고, 그 다음에 국이나 반찬을 먹는 모습을 보였다. 아직은 숟가락의 사용이 힘든지 손으로 먹는 경우가 종종 있다. 숟가락을 사용하여 밥을 먹을 수 있도록 해야겠다. OO는 자신이 궁금한 점을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문장으로 표현하며 다양한 언어적 표현을 할 수 있다. 또한 교사와 이야기 나누는 시간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인다. 다양한 소품을 이용해서 극 놀이를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엄마 역할을 맡은 모습으로 다양한 언어와 행동으로 극 놀이를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 가격5,600
  • 페이지수10페이지
  • 등록일2023.07.08
  • 저작시기2023.07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216961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