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3세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9월,10월,11월,12월,1월,2월
본 자료는 3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해당 자료는 3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3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만3세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9월,10월,11월,12월,1월,2월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일상생활
놀이활동
놀이활동
일상생활
놀이활동
놀이활동
2학기 발달평가

본문내용

놀이활동
친구들과 차례에 맞게 멀리뛰기 놀이를 하다가 OO가 교사에게 선생님 저 토끼처럼 뛸 수 있어요.라고 말하며 앉았다 일어나며 뛴다. OO의 모습을 본 친구들이 다가와 OO야 우리 토끼 놀이하자.라고 말한다. OO가 고개를 위아래로 흔들고는 이렇게 앉았다가 일어나면서 뛰면 돼.라고 말하며 친구들에게 앉았다 일어나며 뛰는 모습을 보여준다.
놀이활동
OO가 기차 교구를 꺼내서 기차 안으로 들어간다. OO가 OO에게‘OO야 같이 기차 타자’라고 말한다. OO가 OO에게‘그래’라고 말하며 기차를 함께 탄다. OO가 앞에 서서 기차를 움직이며‘칙칙폭폭 기차 출발!’이라고 말하며 놀이를 한다.
2학기 발달평가
OO는 낮잠 시간에 낮잠을 자야한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스스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OO는 자신이 원하는 것을 낱말이나 짧은 문장으로 말해볼 수 있다. 소근육을 이용하여 블록을 잡을 수 있으며 색을 구별 할 줄 안다. OO는 화장실을 잘 가지 않으려고 한다. 교사가 가자고 이야기 해도 쉬 안마렵다고 이야기 하고 가지 않는다. 제자리에서 몸을 다양하게 움직이며 뛰기를 시도할수 있다. OO가 혼자서 놀이를 하는 것 보다는 친구가 함께 놀이를 할 때 즐겁다는 것을 조금씩 알아가는 것 같다.
OOO 관찰일지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연령
만3세
영역 구분
관찰내용
일상생활
배식을 받고 도구를 이용하여 식사하던 OO는 나물을 먹고 교사에게 칭찬받는 친구를 보고 교사를 부르며 “선생님 나 봐요! 나도 나물 잘 먹어요!” 라고 말한다.
놀이활동
‘무지개 털실 뭉치’ 책을 들고 책상 앞에 앉는다. 교사가 “OO 무슨 그림책을 읽고 있니?” 라고 말하자 OO는 그림책 표지에 있는 ‘무지개 털실 뭉치 ’글자를 손으로 가리키며 “빨, 주, 노, 초, 파, 남, 보”라고 말한다. 교사가 “그림책에 빨, 주, 노, 초, 파. 남, 보라고 적혀 있니?”라고 말하자 OO는 글자를 손으로 가리키며 “네, 여기 빨, 주, 노, 초, 파, 남, 보 무지개라고 적혀 있어요” 라고 말한다.
놀이활동
OO가 악기를 들고는 “선생님 OO가 연주하는거 보여줄께요“ 라고 말하고는 악기를 좌우로 흔들며“선생님 이거 보세요. 악기 잘 연주하죠?“ 라고 말한다. 음률,노래 하는 것을 좋아하며 악기를 알려주는데로 연주를 잘 따라서 한다.
일상생활
친구 OO와 놀다가 교사에게와서 \"선생님, OO 혼자 스티커 많이해요\"하며일러준다. 교사가 “같이 나눠서 가지고 놀아요”라고 이야기하자 OO이 한테가서 \"선생님한테다말했다. 같이 놀아”라고 다시 이야기한다.
OOO 관찰일지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연령
만3세
영역 구분
관찰내용
놀이활동
교사가 동화책 ‘난 할 수 있어’ 이야기를 들려주자 쌓기에서 놀이하던 OO는 교사 앞으로 다가와 앉아 이야기를 들음. 이야기가 끝나자 “또 읽어주세요.” 라고 말한다. 교사가 이야기를 다시 들려주자 집중하여 듣는다.
놀이활동
등원하는 OO를 보고‘ OO야 안녕‘ 이라며 인사를 하고 손을 흔들어 보인다. OO가 손을 같이 손을 흔들자 활짝 웃는 모습을 보인다.
2학기 발달평가
그림책 제목이 무지개색으로 적혀 있자 색깔을 보고 글자를 읽는 모습을 보였다. 글자를 스스로 읽으려고 시도하는 모습을 보고 OO가 글자에 관심을 보인다는 생각을 하였다. 그림책 제목, 짧은 단어와 같은 글자를 손가락으로 하나씩 짚어가며 글자를 읽는 연습을 함께 해보아야겠다. 스스로 하려고 하는 태도가 좋으며 소근육활동이 잘이루어져 단추, 지퍼도 스스로 할 수 있다. 또래와의 갈등상황에서 자신의 감정을 그대로 이야기할 수 있고 친구들과 사이좋게 놀려고 하는면에 있어 적극적이다. OO는 친구가 등원하는 것을 보고 반갑게 인사를 나누며 맞이해 준다.
OOO 관찰일지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연령
만3세
영역 구분
관찰내용
일상생활
OO가 점심을 먹고 자율선택활동 놀이를 하다가 교사에게 다가와 \"선생님 그런데 치카치카 해야되요 안그러면 세균벌레 생긴다고요!\" 하고 말하며 교사와 함께 화장실로 가서 양치를 했다.
놀이활동
녹지않는 각설탕실험을 하면서 교사에게 각설탕은 무엇으로 만들어 졌는지 물어보고 맛이 어떤지 궁금하다며 맛을 보아도 되는지 물어보기에 괜찮다고 이야기하고 각설탕을 작게 부수어 맛을 볼수 있도록 OO손으로 집어 맛을 보고는 살짝 달다고 표현하며 조금 더 맛을 보았다
놀이활동
선 안의 유아들이 친구와 두 명씩 짝을 지어 보자기를 마주 잡고 선다. 시작 신호가 울리면 OO가 선 안에서 선 밖에 있는 유아들이 던지는 공을 받는다. 처음에는 공을 놓치는 경우가 많았으나 나중에는 공의 방향을 따라가며 곧잘 받아낸다.
일상생활
점심시간 OO는 앉아서 밥을 먹는다. 친구들이 자리에서 일어나자 “앉아,앉아” 라고 이야기를 한다. 그리고는 음식이 책상에 떨어지자 휴지를 가져와서 음식을 닦고는 휴지를 쓰레기통에 버린다. 그리고는 도시락을 앞으로 당겨 먹는다.
OOO 관찰일지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연령
만3세
영역 구분
관찰내용
놀이활동
놀이하던 블록을 친구가 가지고 가자뺏으려 해도 주지 않자 눈물을 글썽이며 눈물을 흘린다. 친구가 돌려주어도 놀이하지 않고 자리에 앉아 블록을 가슴에만 안고만 있고 놀이하지 않는다.
놀이활동
로션을 바르며 친구가 OO에게 ‘너꺼 로션 냄새 별로야’ 라고 말하자 친구에게 들은 말이 속상했는지 다른쪽으로 휭 가버린다. 그리고 친구와 한동안 말을 섞지 않다가 이내 자연스럽게 다시 친구와 놀이를 한다.
2학기 발달평가
궁금한 점을 교사에게 묻기도 하고 호기심을 가지고 실험에 참여한다. 신체를 민첩하게 조절하며 공을 받을 수 있다. 친구와 함께 하는 놀이를 통해 친밀감을 형성한다. 자신이 놀이하던 놀잇감을 친구가 뺏았자 말을 하지 않고 눈물부터 흘리는 경우가 있어 울지 않고 말로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어야겠다. 친구가 OO에게 안좋은 표현을 하며 말을 했을 때 교사에게 말 하지 않고 스스로 참아 버리는 모습을 보였다. 다른 사람의 좋지 않는 행동에 대해서는 해결 해 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좋겠다.
  • 가격5,500
  • 페이지수10페이지
  • 등록일2023.08.28
  • 저작시기2023.08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221470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