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3세 3월,4월,5월,6월,7월,8월 평가제 관찰일지,발달평가
본 자료는 2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해당 자료는 2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2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만3세 3월,4월,5월,6월,7월,8월 평가제 관찰일지,발달평가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만3세 3월,4월,5월,6월,7월,8월 평가제 관찰일지,발달평가

기본생활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1학기 종합평가

본문내용

락으로 밥을 집은 뒤 입에 넣는다. 교사가 “미역 줄기는 어떤 맛일까?”라고 말하자 OO는 젓가락으로 미역 줄기를 집는다. 젓가락으로 미역 줄기를 먹은 뒤 교사에게 “나 미역 먹었어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OO 미역 잘 먹는구나.” 라고 말하자 OO는 “응 맛있어” 라고 말하며 젓가락으로 미역 줄기를 집는다.
신체운동
자유선택 활동시간에 OO와 함께 발레동작을 해보며, 다리찢기자세를 OO에게 보여준다. 여러가지 발레동작을 해보며 “선생님~ 저 요렇게도 해 볼수 있어요!”하고 선생님과 친구들앞에서 보여준다.
의사소통
“주말에 어떻게 지냈어 물으면 “엄마, 아빠랑 산책했어요. 오빠랑도 놀구요"이야기가 이어진다. 색칠놀이나 소꿉놀이 하면서도 “이렇게 하는 게 어때 라고 의견을 묻기도 하고 “난 이거 할래“ 자신의 의견을 이야기 하기도 한다.
사회관계
페그보드 블록 놀이를 다 마치며 정리를 깔끔하게 마무리한 OO가 정리를 하지 않고 놀이를 계속하고 있는 OO를 가리키며 “선생님 OO는 정리 안해요.”라고 이야기 하였다.
만3세 OOO 관찰일지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3월 2일 ~ 8월 31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예술경험
여러색 색깔물풀을 보며 ‘이거는 빨간색 이거는 초록색’이라고 말하며 빨간색깔 물풀을 고른다. ‘내가 좋아하는 빨간색으로 그릴래“라고 말하며 종이에 빨간색 물풀로 그림그려보기한다.
자연탐구
OO가 친구와 수조작 영역에서 곰돌이 패턴 놀이 교구를 꺼낸다. 친구와 함께 파란색, 노란색, 초록색, 빨간색으로 곰돌이를 분류한다. 그 후 낚시 놀이의 물고기도 함께 색으로 분류한다.
1학기 종합평가
OO는 편식 없이 골고루 음식을 먹으며, 젓가락을 사용해서 음식을 먹을 수 있다. 신체를 인식하고 움직이며, 자발적으로 신체활동에 참여하는 방법을 안다. OO는 질문에 적절한 대답을 할 수 있고, 친구들과 이야기 나누기를 좋아하며, 자신의 의견을 말 할 수 있다.OO가 놀던 놀잇감을 정리를 잘해놓고 정리하지 않는 친구의 행동을 교사에게 알려주었다.다양한 색깔을 알고, 자신이 원하는 것을 선택하여 표현하기 할 수 있다. 그려진 물풀의 모양을 관찰하면서 자신이 완성한 구성물의 대해 감상하기한다. 색깔의 이름을 알고 있고 아이클레이의 질감과 느낌을 알고 생각하는 모양을 만든다. OO는 최근 글자에 관심이 많아졌으며,자신의 이름뿐만 아니라 친구의이름쓰기에도 관심을보이며 즐겨 참여한다.
  • 가격3,800
  • 페이지수6페이지
  • 등록일2024.02.04
  • 저작시기2024.0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240340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