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아 관찰일지 2학기 9-2월 만2세 11명
본 자료는 3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해당 자료는 3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3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영아 관찰일지 2학기 9-2월 만2세 11명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영아 관찰일지 2학기 9-2월 만2세 11명

본문내용

!라고 말한다. 00는 물감 약병을 짜더니 빨간 동그라미가 생겼네. 딸기 주스를 흘렸나 봐~라고 말한다. 00는 약병을 좌, 우로 흔들며 물감 그림 그리기에 몰입하였다.
자연탐구
0/0
○○의 얼굴 사진 반쪽을 내려놓고 ○○의 얼굴 사진 반쪽을 찾아 옆에 내려놓는다. 이것 보세요. 나 얼굴 완성했어요.라고 말하며 이번에는 누구를 완성해보지?라고 말한다. △△의 얼굴 사진 조각들을 찾아 내려놓으며 이번에는 △△ 얼굴 완성했어요.라고 말한다. △△가 ○○의 옆으로 다가오자 이것 봐. 내가 너 얼굴 완성했어.라고 말한다.
2학기 영아 관찰 기록교사
원장
일지(만2세)
관찰 기간: 9월 ~ 년 2월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가 화장실에 들어가자마자 변기 앞에 서서 바지를 내린 △△를 왼손으로 밀며 오른손은 ○○의 바지를 잡고 내린다. 교사가 ○○야, 친구를 밀면 넘어져 다칠 수 있어요.라고 말하자 ○○가 밀던 것을 멈추고 나도 쉬 마려운데.라고 말한다. 교사가 △△가 먼저 서있었으니 순서를 기다려야 해요.라고 말하자 ○○가 △△의 뒤에 서서 교사를 본다.
신체운동
0/0
교실 벽면에 안전 거울을 붙여주고 교사가 먼저 거울을 보는 모습을 보더니 **이도 교사 무릎에 앉아서 거울을 보기 시작한다. 교사가 “ **이 코는 어디 있니? 눈은 어디 있니?” 말하니 **는 탐색을 시도한다. **는 교사가 말하는 신체 부위를 손으로 가리키며 거울을 들여다본다. 반복해서 놀이를 한 후 교사에게 “선생님 눈 어디 있어요? 선생님 귀는 어디 있어요?”라고 말하며 교사의 신체를 만져보고 거울을 함께 들여다본다.
의사소통
0/0
동화를 보는 ○○에게 그림 속 친구들이 무엇을 하고 있나요?라고 묻자, 블록놀이.라고 말한다. 잠시 후 나도 △△랑 블록놀이 해봤어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기분이 어땠어요?라고 묻자 좋아요.라고 말한다. ○○가 나는 △△가 좋아요.라고 말하여 교사가 그렇군요. 좋아하는 △△와 또 어떤 놀이를 하고 싶나요?라고 묻자 음, 블록놀이!라고 말한다
사회관계
0/0
영아들의 가족사진을 게시해주었는데 ○○는 곧바로 가족사진을 찾는다. 가족사진을 지속적으로 살펴보는 ○○에게 다가가 ○○의 엄마(아빠)는 어디 있나요?라고 묻자 손으로 사진을 가리키며 여기 있어요!라고 큰 목소리로 말한다. ○○는 엄마의 이름을 말하며 엄마는 △△△ 엄마에요.라고 소개한다. 그러더니 ○○는 엄마가 보고 싶어요.라고 표현하더니 사진을 손으로 쓰다듬는다.
예술경험
0/0
모자에 네임펜으로 끼적이기를 한다. 파랑색을 들며 아빠~ 아빠~ 하 끼적이기를 한다. 빨강색을 다시 들며 엄마~ 엄마~ 하며 끼적이기를 한다. 끼적이기를 하다 두리번 거리며 교사를 쳐다 본다. 노랑색을 들어보이며 ‘아가’ 하며 색칠을 칠한다. 환하게 웃음을 지으며 색칠과 끼적이기한 모자를 들고 머리위에 올려보인다.
자연탐구
0/0
색깔에 관해 상호작용하며 다양한 음식 모형의 색을 알아보는데, ○○는 색깔 이름을 잘 기억하고 표현한다. 음식 모형 중 빨간색 음식 모형(사과, 토마토, 딸기 등)을 찾은 ○○는 이를 빨간 도시락이라고 표현한다. 교사가 와~ 빨간색 음식이 정말 많이 담겨있네요.라고 말하자 ○○는 손으로 수를 헤아리며 하나, 둘, 셋, 넷, 다섯! 하고 도시락에 담긴 빨간색 음식의 수량을 말한다.
2학기 영아 관찰 기록교사
원장
일지(만2세)
관찰 기간: 9월 ~ 년 2월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00가 물감이 묻은 손을 교사에게 보여준다. 교사는 손에 물감이 많이 묻었네요. 씻으러 갈까요?라고 묻는다. 00는 가서 손 깨끗하게 씻고 다른 놀이 할래요.라고 이야기하며 화장실로 간다. 00는 손에 거품 비누를 짠 뒤 양손을 비빈 후 물로 헹구고 미소를 지으며 교사에게 손바닥을 보여준다.
신체운동
0/0
△△가 다리 한쪽을 들어 올린 후 선생님, 이것 봐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우와, 한쪽 다리를 들고 서 있을 수 있군요.라고 말하자 ○○가 다리 한쪽을 들고 교사를 부른다. ○○도 할 수 있군요! △△와 ○○가 똑같네요.라고 말하자 △△가 한쪽 다리를 든 상태에서 제자리 뛰기를 한다. ○○도 한쪽 다리를 든 상태에서 제자리 뛰기를 한다.
의사소통
0/0
다양한 색깔의 그리기 도구로 끼적이기를 즐긴다. 교사가 ○○가 사용하는 색깔의 이름을 들려주자 ○○는 교사의 말을 자연스럽게 따라 하며 반복해서 끼적이기를 한다. ○○는 색깔에 관심을 보이기 시작하더니 사용하지 않았던 색을 골라서 끼적이기를 한다. ○○는 자신이 끼적인 그림을 보더니 우와~ 무지개 같아요.라고 표현한다.
사회관계
0/0
‘내가 파랑색블록사용할거니까 아무도 만지지마’ 하며 **이는 함께 놀이하는 친구들에게 말한다. 친구00이가 ‘아니야. 같이 하는 거야’ 하며 말하자 **이가 ‘아니야. 나는 파란색이 많이 있어야 해’ 하며 파란색 블록을 모아 두팔로 끌어간다. 친구00이가 교사에게 전달하자 **이가 파란색 블록을 5개 00이에게 전달하며 ‘자 이거해’한다.
예술경험
0/0
○○는 종이와 색연필을 준비하고 원, 점, 선을 활용하여 얼굴을 그린다. 주변을 좋아하는 색으로 색칠하고 반으로 접는다. 그러더니 △△에게 다가가 자 여기 선물이야!라고 말한다. △△가 이게 뭐야?라고 말하니 내가 △△를 그렸어~라고 대답한다. △△가 종이를 펼치고 우와~라고 하니 어때? 내가 여기 하트도 그렸어.라고 말하며 하트 모양을 손으로 가리킨다.
자연탐구
0/0
사과, 감, 배를 탐색해보는 놀이를 하던 ○○가 사과를 만지면서 나 사과 먹어 봤어요.라고 이야기를 한다. 교사가 반쪽으로 자른 감을 가리키며 그럼 이 과일은 먹어봤어?라고 하자 감을 손에 들고는 한참을 바라본다. 이건 씨가 있어서 못 먹어.라고 이야기한다. 교사가 반으로 자른 사과와 배를 함께 보여주며 사과랑, 배도 다 씨가 있어. 씨를 빼고 먹는 거야. 감도 똑같아.라고 이야기하자 사과와 배, 감을 번갈아 바라보더니 입가에 미소를 띠며 감도 똑같아.라고 이야기한다.
  • 가격8,000
  • 페이지수11페이지
  • 등록일2024.03.06
  • 저작시기2024.0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243023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