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5세 관찰일지 1학기 3-8월 10명
본 자료는 3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해당 자료는 3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3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만5세 관찰일지 1학기 3-8월 10명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몸으로 소리를 만들어 보기를 한다. 다리를 들어 바닥에 쿵쿵 발로 찍어 소리 내 본다. 이내 양발을 뛰어 소리를 내 본다. 그리고 다시 팔을 크게 벌려 머리 위로 들고 손뼉치며 소리 내 보기를 한다. 소리 나는 것이 재미있는지 여러번 반복하여 움직이며 소리를 내 본다.
의사소통
0/0
모두 한 명씩 나와서 자신의 작품을 친구들에게 소개해보자고 하자 00이 차례가 되어 나오라고 하자 자신없는 표정과 몸짓을 하고 앞으로 나와서 고개를 왼쪽으로 기울이며 작은 목소리로 이야기를 한다. 조금만 더 크게 말해주라고 하자 아주 작은 목소리로 그림을 소개한다. 씩씩하게 큰 소리로 발표해보자고 하자 부끄러운 표정으로 몸을 비비 꼬며 고개를 절레절레 한다.
사회관계
0/0
가방에서 반짝이 색종이를 꺼내 온다. 친구가 부러운 눈으로 색종이를 바라본다. 이내 00이는 친구에게 ‘가질래? 색깔 골라봐’ 라고 말하고서는 선뜻 색종이를 고를 수 있도록 내어준다. 친구가 색깔을 고르고 다른 친구들도 갖고 싶어하여 나눠 주기를 한다. 이내 00이는 남은 색종이를 사용한다.
예술경험
0/0
오후 간식을 먹은 후 자유선택활동 시간에 00이가 미술 영역에서 만들기를 한다. “선생님, 이것 보세요. 가방 만들었어요.”하고 이야기를 한다. “아, 손잡이 색칠을 안했네”하며 파란색 색연필로 손잡이를 색칠한다. 뒤를 돌려서 뒤도 색칠을 하며 “완성!”이라고 말한다. 가방을 들고 쌓기영역에 가서 블럭을 가방 안에 넣는다. 보물 가방이라면서 친구에게 하나를 건네주며 “이거 보물이야 가질래?”하고 묻는다. 친구가 싫다고 하자 다시 가방 안에 넣는다.
자연탐구
0/0
물에 뜨는 것과 가라앉는 것 실험 활동을 한다. 레고 블록 플라스틱, 나뭇잎, 나무 블럭을 가져온 00이는 나뭇잎부터 물 위에 올린다. 나뭇잎이 물에 뜨자 ‘물에 뜬다’ 라고 말한다. 레고 블록 플라스틱을 물에 넣어서 가라앉자 ‘가라앉는다’ 라고 말하며 쳐다본다.

본문내용

넘어지자 얼굴이 빨개지며 다시 일어나 빠른 속도로 점프를 하여 먼저 들어온다. 두 번째 다시 점프를 하는데 중심을 잡고 넘어지지 않고 빠른 속도로 들어와 “아 좀 힘들었다”하고 웃으며 자리로 돌아간다.
의사소통
0/0
책꽃이에 있는 책을 보면서 고민을 하다가 책 한권을 들고 자리에 앉는다. 제목을 한글자씩 읽는다. 책을 펼쳐서 그림을 보며 한 장을 넘긴다. 다음장도 그림을 보고 한 장을 넘긴다. 빠르게 책을 넘겨보고 마지막장을 넘겨 책을 닫아서 책꽃이에 정리한다.
사회관계
0/0
아침에 등원하자마자 눈물을 글썽이며 교실에 들어온다. 00이에게 무슨일이 있냐고 묻자 “엄마가 보고 싶어요”라고 말한다. “엄마가 보고 싶었구나, 선생님은 오랜만에 00이 만나서 너무 기분이 좋아, 오늘 선생님이랑 재미있게 시간 보내고 집에 일찍 갈까?”하고 묻자 고개를 끄덕이며 가방을 정리한다. 가방을 정리하고서 친구들을 바라보다가 미술 바구니에서 색칠하기를 꺼내어 색연필을 가지고 와서 색칠한다.
예술경험
0/0
클레이 점토로 동그랗게 얼굴을 만든다. “아, 누구를 만들까”하다가 “엄마 얼굴이 어떻게 생겼지?”하며 “아 머리카락은 길어”하며 검정색 점토를 길게 늘어트려서 동그란 얼굴 위에 올린다. 그리고 나서 눈알을 붙인다. 빨간색 점토를 작고 동그랗게 만들어서 입에 붙인 후 하트 모양으로 만든다. 친구가 와서 “야 이게 어떻게 너네 엄마냐”하고 말하자 “엄마 아니야”하며 손으로 클레이점토를 꾹 쥐며 동그랗게 만든다.
자연탐구
0/0
화분에 모종삽으로 흙을 퍼서 넣고 손으로 꾹 꾹 누른다. 손가락으로 구멍을 뚫는다. “선생님 저 구멍 다 뚫었어요 씨 주세요”라고 말한다. 씨앗을 주자 씨앗을 한 개씩 구멍 속에다 넣는다. 넣고 나서 흙으로 살짝 덮으면서 꾹 꾹 누른다. “씨앗아 잘 자라라”하며 옆에 있는 물을 뿌려준다.
1학기 유아 관찰기록 일지(만5세)
관찰기간: 3~ 8월
담임
원장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몸으로 소리를 만들어 보기를 한다. 다리를 들어 바닥에 쿵쿵 발로 찍어 소리 내 본다. 이내 양발을 뛰어 소리를 내 본다. 그리고 다시 팔을 크게 벌려 머리 위로 들고 손뼉치며 소리 내 보기를 한다. 소리 나는 것이 재미있는지 여러번 반복하여 움직이며 소리를 내 본다.
의사소통
0/0
모두 한 명씩 나와서 자신의 작품을 친구들에게 소개해보자고 하자 00이 차례가 되어 나오라고 하자 자신없는 표정과 몸짓을 하고 앞으로 나와서 고개를 왼쪽으로 기울이며 작은 목소리로 이야기를 한다. 조금만 더 크게 말해주라고 하자 아주 작은 목소리로 그림을 소개한다. 씩씩하게 큰 소리로 발표해보자고 하자 부끄러운 표정으로 몸을 비비 꼬며 고개를 절레절레 한다.
사회관계
0/0
가방에서 반짝이 색종이를 꺼내 온다. 친구가 부러운 눈으로 색종이를 바라본다. 이내 00이는 친구에게 ‘가질래? 색깔 골라봐’ 라고 말하고서는 선뜻 색종이를 고를 수 있도록 내어준다. 친구가 색깔을 고르고 다른 친구들도 갖고 싶어하여 나눠 주기를 한다. 이내 00이는 남은 색종이를 사용한다.
예술경험
0/0
오후 간식을 먹은 후 자유선택활동 시간에 00이가 미술 영역에서 만들기를 한다. “선생님, 이것 보세요. 가방 만들었어요.”하고 이야기를 한다. “아, 손잡이 색칠을 안했네”하며 파란색 색연필로 손잡이를 색칠한다. 뒤를 돌려서 뒤도 색칠을 하며 “완성!”이라고 말한다. 가방을 들고 쌓기영역에 가서 블럭을 가방 안에 넣는다. 보물 가방이라면서 친구에게 하나를 건네주며 “이거 보물이야 가질래?”하고 묻는다. 친구가 싫다고 하자 다시 가방 안에 넣는다.
자연탐구
0/0
물에 뜨는 것과 가라앉는 것 실험 활동을 한다. 레고 블록 플라스틱, 나뭇잎, 나무 블럭을 가져온 00이는 나뭇잎부터 물 위에 올린다. 나뭇잎이 물에 뜨자 ‘물에 뜬다’ 라고 말한다. 레고 블록 플라스틱을 물에 넣어서 가라앉자 ‘가라앉는다’ 라고 말하며 쳐다본다.
1학기 유아 관찰기록 일지(만5세)
관찰기간: 3~ 8월
담임
원장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신체활동 시간에 부채질을 하여 자동차를 움직여보려고 하는데 자동차가 움직이지 않는다. 부채를 위에서 아래로, 옆으로, 빨리, 천천히를 반복하며 부채질을 한다. 조금씩 자동차가 앞으로 나아가자 계속 부채질을 한다. 가다가 자동차가 떨어지자 곧바로 주우며 다시 부채질을 한다. 친구가 먼저 성공을 하자 웃으며 자리로 돌아간다.
의사소통
0/0
밥을 먹고 나서 “선생님 오늘 친구들 왜 많이 안왔어요? 코로나 때문에 안 온거죠?”라고 물어본다. 그렇다고 하자 “저는 오늘 엄마가 친구들 만난다고 해서 어린이집에 온 거에요” 라고 말한다. 엄마가 빨리 왔으면 좋겠냐고 묻자 “아니요 아침에는 그랬는데 지금은 늦게 와도 상관없어요”라고 말한다.
사회관계
0/0
친구와 함께 인형으로 소꿉놀이를 하고 있다. “아가야 빨리 따라오렴”하며 역할극을 하는데 다른 친구가 와서 “00아 같이 놀아도 돼?”하고 묻는다. 00이가 친구의 말에 대답을 해주지 않고 계속 놀고 있던 친구와 역할극을 한다. 다른 친구가 한번 더 이야기를 하자 “아니 우리 지금 엄마 아기 놀이하고 있어”라고 말하며 놀이를 이어 나간다.
예술경험
0/0
색종이 책을 펼친 후 어떤 종이접기를 할지 책장을 계속 해서 넘긴다. 팽이 종이접기가 나오자 “아싸, 팽이접어야지”하며 순서대로 따라 접는다. 교사에게 어려운 부분이 있다며 도움을 청해 도와주자 그 다음 순서부터는 할 수 있다며 스스로 종이를 접는다. 완성되지 친구들이 와서 친구들도 만들어달라고 하자 “한명씩 만들어줘야지 내가 어떻게 너희들 다 만들어주냐”하고 말한다.
자연탐구
0/0
과학 영역에 있는 씨앗에 관심을 보이며 한참을 들여다 보며 관찰을 한다. 여러개의 씨앗을 가리키며 ‘선생님 이건 무슨 씨앗이에요?’ 라고 말하며 반복적으로 질문을 한다. ‘이거는 민들레 라는 꽃의 씨앗이야~’ 라고 교사가 알려주자 ‘아~’ 하고서 씨앗을 관찰하며 그려 보기도 한다.
  • 가격8,000
  • 페이지수10페이지
  • 등록일2024.03.21
  • 저작시기2024.0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244718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