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2 다문화교육론 1. (15점) 다문화교육은 기존 교육과 무엇이 다르며, 왜 필요한가? 교재와 다음 서적을 참고하여 자신의 견해를 논하시오. 참고서적> 김지혜(2019). 선량한 차별주의자. 창비. 이향규(2018). 후아유. 창비교육. 정민승(2020). 배움의 독립선언, 평생학습. 살림터. 2. (15점) 벵크스나 베넷의 교육 원리에 비추어볼 때, 기존의 학교교육이 갖는 문제점은 무엇인가? 두 가지를 제시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교육 2 다문화교육론 1. (15점) 다문화교육은 기존 교육과 무엇이 다르며, 왜 필요한가? 교재와 다음 서적을 참고하여 자신의 견해를 논하시오. 참고서적> 김지혜(2019). 선량한 차별주의자. 창비. 이향규(2018). 후아유. 창비교육. 정민승(2020). 배움의 독립선언, 평생학습. 살림터. 2. (15점) 벵크스나 베넷의 교육 원리에 비추어볼 때, 기존의 학교교육이 갖는 문제점은 무엇인가? 두 가지를 제시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15점) 다문화교육은 기존 교육과 무엇이 다르며, 왜 필요한가?
교재와 다음 서적을 참고하여 자신의 견해를 논하시오.
참고서적>
김지혜(2019). 선량한 차별주의자. 창비.
이향규(2018). 후아유. 창비교육.
정민승(2020). 배움의 독립선언, 평생학습. 살림터.
2. (15점) 벵크스나 베넷의 교육 원리에 비추어볼 때, 기존의 학교교육이 갖는 문제점은 무엇인가? 두 가지를 제시하시오.

본문내용

다문화 교육은 모든 학생들이 자신의 문화적 배경을 존중받으며, 다른 문화적 관점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평등한 교육 기회의 부족
문제점 설명: 벵크스와 베넷은 교육 과정에서 모든 학생에게 평등한 기회가 제공되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기존 학교교육 시스템은 종종 사회적, 경제적, 문화적 배경에 따라 학생들 간의 교육 기회에 차이를 둡니다. 이로 인해 일부 학생들은 충분한 교육 자원, 지원, 그리고 기회를 접하기 어려워 교육적 성취에서 불이익을 겪습니다.
다문화 교육의 접근: 다문화 교육은 이러한 불평등을 해소하기 위해 모든 학생들에게 평등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교육 내용과 방식을 다양화하고, 개별 학생의 배경과 필요에 맞는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모든 학생이 교육에서 최대한의 이익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벵크스와 베넷의 교육 원리는 교육 시스템에서의 다양성, 포용성, 그리고 평등을 강조합니다. 기존 학교교육이 갖는 문제점을 인식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다문화 교육을 적극적으로 통합하는 것은 모든 학생에게 공정하고 포괄적인 교육 환경을 제공하는 데 있어 필수적입니다.
  • 가격3,0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24.04.05
  • 저작시기2024.04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246319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