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2세 1년 놀이활동,일상생활 영역 관찰일지 및 1,2학기 발달평가
본 자료는 7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해당 자료는 7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7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만2세 1년 놀이활동,일상생활 영역 관찰일지 및 1,2학기 발달평가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다.
만2세 하반기 관찰일지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9월 1일~2월 29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놀이활동
색깔 구슬에 관심을 보여 교사가 “구슬을 살펴볼까? 여기 구멍이 있네~ 구멍에 끈을 끼워볼까?” 라고 말하자 바구니에 들어있던 구슬을 꺼내 줄에 끼운다. 색깔 구슬을 여러 개 끼우더니 “목걸이 같다”라고 이야기한다. 교사가 “구슬을 여러개 끼우니까 정말 목걸이가 되었네~”라고 말한다.
놀이활동
공룡 노래를 듣고 OO가 “티라노 사우르스야” 라고 말하며 공룡 노래를 흥얼거리며 “어흥” 소리를 내며 공룡 흉내를 내어보고 OO가 엉덩이를 움직이며 추는 춤을 보고 OO가 웃으며 엉덩이를 옆으로 흔든다.
하반기 발달평가
OO는 음식을 골고루 먹으며 건강하게 생활해야 하는 것을 알고 있고, 식기 도구를 사용해야 함을 알고 있으나 아직은 손을 사용하는 것이 익숙한 모습이며, 식기 도구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지속적으로 알려 주도록 해야겠다. OO는 교사에게 자신이 원하는 그림을 그려달라고 요구하고 그 위에 손도장을 찍어 꾸며준 후 팔을 위, 아래로 흔들어 나비를 표현한다.
만2세 하반기 관찰일지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9월 1일~2월 29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일상생활
식판에 있는 밥과 반찬, 국을 다 먹은 후 더 먹고 싶은 음식은 “이거랑 이거랑 이거랑 더 줘요” 하고 말한다. 교사가 음식을 더 주면 숟가락을 사용하여 음식을 먹는다.
놀이활동
파라슈트를 바람에 움직임,바람의 세기에 따라서 움직여 본다. 그위에 스펀지 눈을 올려서 친구들과 바람에 세기와 날리는 눈을 표현한다.신체를 움직여 퍼포먼스활동을 경험하였다.
놀이활동
음악을 들으며 친구들과 율동을 한다. 노랫말에 맞춰 율동을 따라한다. 노래가 끝나자 “끝났어?” 한다. “율동 또 하고싶어?” 하고 물어보자 “응” 하고 대답을 한다. 교사가 노래를 틀어주자 율동을 하며 몸을 움직인다.
일상생활
병원에 입원했다가 오랜만에 등원한 OO를 맞이하며 인사 나누고 교사가 “ OO 아팠어요?” 라고 물으니 손등을 보여주며 “ OO 아파요, 주사 맞았어요.” 라고 아팠다는 표현을 한다.
만2세 하반기 관찰일지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9월 1일~2월 29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놀이활동
해빛교재 활동을 하는 시간이었다. 아기 얼굴위에 머리카락이 꼬불꼬불 선긋기 활동지이다. OO가 색연필을 꺼내 선을 그으며 이야기 한다. “선생님 OO 아가 OO는 머리카락 이렇게 안 생겼어요. 나랑 똑같아요.” 라고 이야기 하였다.
놀이활동
OO가 레미콘 사진을 손으로 가리키며 “레미콘”이라고 말한다. 교사가 “레미콘 말고 또 어떤 자동차들이 있니?”라고 말하자 포크레인 사진을 손으로 가리키며 “포크레인도 있어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OO가 가장 좋아하는 자동차에 동그라미를 그려볼까?”라고 말하자 “네”라고 말한 뒤 하늘색 색연필을 가지고 온다. 색연필로 레미콘 그림위에 끼적이며 “동그라미가 잘 안돼요”라고 말한다. “그럼 OO가 그리고 싶은 모양을 그려볼까?”라고 말하자 색연필로 레미콘을 색칠한다.
하반기 발달평가
OO는 교사의 물음을 이해하고 답할 수 있고 2~3단어로 의사표현을 할 수 있다.아기 그림을 보고 동생 OO가 생각났고 OO 머리 모양이랑 다르다는 것을 언어로 표현하였다. 그리기 도구를 사용하여 동그라미를 그리려고 시도했으나 어려워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점선으로 모양을 따라 그릴 수 있는 활동지를 제공해주어 그리기를 시도할 수 있도록 격려해주어야겠다.
만2세 하반기 관찰일지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9월 1일~2월 29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일상생활
양손에 자동차를 들고 놀이하고 있다. 기저귀를 흔들며 “OO야, 기저귀 갈자. OO 기저귀에 쉬했나?” 하고 물어는데 쳐다보기는 하지만 오지 않는다. 교사가 다가가 기저귀를 내밀며 “자동차랑 같이 기저귀 갈까?” 하자 따라온다. 교사가 기저귀를 만지며 “여기 OO 응가있어, 쉬있어?” 라고 묻자 “쉬”라고 말한다.
놀이활동
OO는 언어영역에 놓여있는 책들을 보고 있다. 옆에 있던 OO가 책을 꺼내 OO에게 건네주며 “이거 읽어봐” 라고 이야기하자 OO는 “안돼” 라고 이야기 한다. 책장을 바라보다 ‘고마운 손’ 책을 꺼낸다. 책을 펼쳐 다람쥐가 나온 장면을 보며 “다람쥐가 여기서 멍멍했어요” 라고 이야기하며 책장을 넘긴다. 책장을 넘겨 돼지가 나온 장면을 보고 “돼지 꿀꿀을 그렸어요” 라고 이야기하며 돼지를 손가락으로 가리킨다. 책장을 넘길 때 마다 그림들을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그래서” 라는 단어를 반복한다.
놀이활동
자동차 끈 끼우기 놀잇감을 꺼내 책상에 앉은 OO는 끈에 자동차를 하나씩 끼우며 “하나, 둘, 셋, 넷.. 열하나, 열둘!”이라며 수를 세어 본다.
일상생활
점심을 먹고 양치시간 OO는 화장실에서 줄을 서있다 OO가 OO 앞에 서려고 하자 “아니야 차례를 지켜야지!” 라고 이야기를 하며 OO에게 줄을 서라고 이야기를 한다.
만2세 하반기 관찰일지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9월 1일~2월 29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놀이활동
쌓기영역에서 블록으로 혼자서 놀이를 한다. 교사가 다가와 “OO 야 ~ 왜 친구들이랑 놀지 않아요?”라고 묻자 손가락을 입에 대며 웃는다. 교사가 “선생님이랑 같이 해 볼까요?”라고 묻자 잠시 고민을 한 뒤 “네!”하고 대답을 한다.
놀이활동
OO가 동화책을 꺼내어 그림을 보았다. 책장을 스스로 넘겨 책을 보고 교사가 “OO야 선생님하고 같이 책볼까 하며 읽어주었더니 집중하여 들었다.
하반기 발달평가
책에 나오는 동물이나 그림을 보고 무엇인지 말할 수 있다. 그림책의 글씨가 정확히 무슨 내용인지는 모르지만 그림을 보고 상황을 유추해 간단한 문장을 만들 수 있다. 책의 그림만 보고도 무슨 내용인지 명확히 알 수 있는 그림책을 제공해야겠다. 아직 혼자서 놀이를 즐기는 편이다. OO가 친구들과 자연스럽게 어울려 볼 수 있도록 지도를 해야겠다. 그림책의 그림과 내용에 관심을 가지고 집중하여 듣는다
  • 가격9,000
  • 페이지수20페이지
  • 등록일2024.05.20
  • 저작시기2024.05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251468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