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의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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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W H A T S L E X U S

2. 토 요 타 렉 서 스 의 해 외 진 출 전 략

3. 토 요 타 렉 서 스 한 국 으 로 진 출

4. 참 고 자 료

본문내용

989년에 등장한 LS400은 미국에서 렉서스 브랜드로 팔린 첫 모델이다.
자동차 왕국인 미국시장에 LEXUS 브랜드 판매 개시 2년 후 고급차 시장에 일대 변환을 일으킨 LS400은 11년 만에 풀모델 체인지된 모델이 바로 LS430이다.
날렵해진 외관은 공기저항계수가 Cd = 0.25를 자랑하며, V8 4.3L DOHC 엔진으로 284마력, 0 -시속 100Km 가속 6.2초의 고성능이다.
속도와 엔진회전 수에 따라 드로틀 밸브를 제어하는 토크 연동 파워 트레인 컨트롤 시스템은 운전자가 엑셀을 밟지 않아도 언덕길에서 자동으로 드로틀 밸브 개폐를 조절한다. 또한 높은 성능을 발휘하면서도 저 연비의 실현과 수준 높은 정숙성은 세계 고급차의 새로운 기준이다.
2. GS300
1998년 미국Motor trend로 부터 '올 해의 수입차'로 선정된 GS300은 1991년에 등장으로 97년에 도요다가 직접 디자인 한 뉴 모델이며, 'Exciting'을 키워드로 설정하여 아름다움과 강렬함으로 더블 헤드램프를 쓰고 차체 중량을 줄여 더욱 스포티한 모습이 되었다.
수냉식 직렬 6기통 3.0L DOHC엔진 226마력에 30.4의 토크가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제공한다.
각종 노면의 상황이나 기후 조건에서 타이어의
접지면에 우수한 성능을 돋보이게 하는 컴포
넌트 4륜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은 일본 내의 테스트는 물론 세계 각국의 도로에
서 가혹한 조건 아래 단련되었다. 또한 한층 더 강화된 고강성 바디와 '에어로
에스프리' 디자인은 저연비 향상을 높인다.
3. IS200 Altezza
1998년 10월 제네바 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인 IS는 배기량 2000cc로 LEXUS 씨리즈의 Line - up을 이루었다
공기 저항 계수 0.28의 웽지 디자인을 적용하여 스포티한 디자인이며, 2.0L 수냉 직렬 6기통 DOHC로 앞뒤 오버행을 최대한 줄여 코너링은 물론 와인딩 로드를 비롯해 시가지 주행까지 여유있게 커버할 수 있는 탁월한 주행 성능을 갖추었으며, IS200은 개발 과정에서 유명한 독일의 뉴브르크링 서킷에서 더 오랜 시간 테스트를 거쳐 고성능 4륜 더블 위시본식 서스펜션과 그 성능에 걸 맞는 강한 브레이크 시스템 등으로 주행 성능의 기본인 주행, 코너링, 정지가 잘 조화된 기동력이 넘치는 모델로 탄생 하였다.
4. RX300
1997년 동경 모터쇼를 통해 선을 보인 RX시리즈는 세단의 인기를 잇는 4WD로 1999년 미국의 Motor Trend지로부터 SUV부문 '올 해의 차'로 선정되었으며, 고급 세단의 정숙성, 승차감, 안전성 그리고 고성능과 SUV의 기능성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新장르의 스포츠 다기능 고급 살롱' RX 300 3.0L 직렬V6로 211마력이며, 가변 밸브 타이밍 시스템인 VVT-i 장착으로 중 저속에도 큰 토크를 내며, 풀타임 4WD 시스템에는 토크를 자동 배분하는 토센 LSD를 장착했으며, 10.7Km의 연비를 자랑한다.
5. ES300
고급 대형 세단의 대명사인 렉서스 LS430의 절반가격으로 렉서스의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는 차. 바로 한국토요타자동차가 올해 주력 모델로 내놓은 렉서스 '2002년형 ES300'이다. 최대출력 210마력의 강력한 엔진은 정지상태 에서 시속 100km 도달하는데 약 8.7초면 가능할 정도로 역동성을 갖췄다. 다소 젊은층 운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하지만 내부 인테리어나 정숙성은 물론 편의성과 주행성은 최고급 모델인 LS430에서 느낄 수 있는 것과 결코 뒤지지 않는다. 렉서스 ES300는 동급 최대의 차체사이즈와 인테리어 공간을 자랑한다. 공간활용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실내공간의 고급스러움도 추구했다. 신소재로 개발된 방음재와 흡음재를 사용해 렉서스 가장 큰 특징인 정숙성도 유지했다. 특히 렉서스 ES300의 편의장치들은 렉서스 LS430에 버금가는 고급스러움을 지녔다. 최첨단 에어컨 시스템으로 좌우 독립적인 온도조절이 가능하며 최대출력 262W의 7 스피커, 6 CD 체인져 시스템을 장착했다. 또한 멀티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 전동식 뒷좌석 커튼, 파워 스티어링, 고급스 러운 실내 조명 시스템은 렉서스 ES300의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렉서스 ES300의 가속성능은 3.0 리터 트윈캠 24밸브 V6 VVT-i 엔진에서 나온다. 새로운 3단계 가변흡기 시스템 (ACIS)과 5단 슈퍼 ECT 자동 변 속기와 경사면 변속 제어 시스템등 가속력과 연비를 향상시켰다. 신세대 감각의 렉서스인 만큼 35-45세의 젊은 경영인과 의사 변호사와 같은 전문직 종사들이 주 타켓이다. ES300가 생각하는 경쟁상대는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BMW3, 5시리즈와 벤츠 C, E 클래스다.
6. SC43
렉서스의 호화 4인승(2+2)컨버터블이 데뷔했다. 시보레 코베트, 사브 9-3, 볼보 C70, 벤츠 SLK, 재규어 XK8 컨버터블 등과 경쟁할 SC430은 벤츠 CLK와 재규어 XK8보다 뛰어난 강성을 자랑한다. 매끄러운 공기역학적 선들로 이루어진 디자인은 깔끔한 마스크와 함께 어울려 독특한 모습을 지녔다. 또한 트렁크 내장 자동개폐 알루미늄 하드탑은 쿠페와 컨버터블을 동시에 즐기게 해주며 차체 강성을 높이고 바람소리를 줄인다.
인테리어는 투톤으로 전체 디자인이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럽고 원목 목재를 사용한 우드그레인과 천연 가죽이 호화로움을 더한다. 네이비게이션 시스템과 240와트 9스피커 오디오, 앞좌석 전동식 메모리 시트 등의 전자장비를 갖추었고 첨단 공조 장비로 바깥 공기와 관계없이 하드탑 오픈시에도 쾌적함을 제공한다.
엔진은 렉서스 LS와 GS 세단에 사용되는 4.3 리터 V8 엔진으로 300마력의 최고 출력과 44.9kgm의 토르크를 발생시킨다. 동력은 자동 5단 기어를 통해 뒷바퀴로 전달 시켜 출발에서 시속 100km가속까지 5.9초가 소요되고 250km/h의 최고속도를 낸다.
앞뒤 모두 245/40ZR18 타이어와 4륜 독립 더블위시본 서스펜션으로 최고의 승차감과 고성능을 지향하고 ABS, VSC(차량 안정성 통제), 트랙션 컨트롤, 안전벨트 프리텐셔너, 듀얼에어백, 사이드 에어백으로 안정성을 높였다
  • 가격1,700
  • 페이지수12페이지
  • 등록일2002.10.30
  • 저작시기2002.10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2093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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