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킨라빈스31의 판매촉진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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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베스킨라빈스31의 판매촉진 전략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시장환경분석

2. 전략적 목표 설정와 타겟설정

3.주요전략 설정

4. 판매촉진 전략 결과

5. 효과 측정 및 평가

본문내용

서 벗어날 수 있도록 헬스케어 제품을 도입시키도록 하여야 한다. 아직은 샤베트나 요구르트 제품이라는 생각보다는 유지방과 당분이 많은 제품이라는 인식이 강하다. 때문에 이 분야에 대한 소비자의 입맛을 끊임없이 시장조사하여 시장의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어야 한다.
◎ 가격면
: 현재의 고가 정책을 유지하면서 가격을 통한 판매 촉진 활동을 할 수 있다. 특히 가격은 베스킨라빈스의 고급이미지를 형성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기 때문에 가격은 시장의 상황에 맞추어 현재 수준을 유지하거나 상승할 수 있다. 상승이 불가피한 경우 이로 인한 구입 거부감을 사이즈의 다양화로 소비자에게 더 넓은 선택의 기회를 줄 수 있습니다.
◎ 촉진면
① 광고 캠페인
브랜드 강화를 통한 고급 아이스크림 대명사로서 이미지를 확립하는데 다음과 같은 전략을 활용한다. 베스킨라빈스 31의 소비자 만족 요소인 맛 , 다양한 종류, 접근 용이성,고급원료 등을 커뮤니케이션 요소화하여 뛰어난 맛, 선택, 친근감 , 고급감 등의 4가지요소를 강력하게 전달하여 인식할 수 있도록 한다. 이러한 4가지 요소중 베스킨라빈스31의 차별적 우위요소인 뛰어난 맛과 선택을 바탕으로 한 제품의 속성을 중심으로 소비상황과 소비장소(매장,가정)등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구체적이고 차별적인 편익과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한다.
② 상품권에 대한 홍보 강화
아직 상품권에 대한 인식이 미비한 실정이어서 이에 대한 인식을 강호할 필요가 있다. 왜냐하면 상품권은 선물용으로 사용될 수 있어서 소비자에게 또 다른 구매동기로 작용할 수 있다. 또한 제품이 갖는 이미지가 고급화 될수록 상품권의 사용을 증가시키는 상승효과를 가져올 수 있으며, 상품권이 제품의 이미지를 고급화시키는데 견인역할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10대 계층의 선물용, 아이있는 가정에 장년층이 선물할 수 있도록 새로운 니치시장을 발견할 수 있어 이익을 창출해 낼 수 있을 것입니다.
◎ 유통면
① 매장 수의 확대
현재 수도권 지역에는 매장 수가 많아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다가 설 수 있지만, 지방에는 상대적으로 매장 수가 적어 광고의 높은 효과가 곧바로 구매에 이어지지 못하고 있다. 따라서 지방 중소 도시 중심으로 매장 수를 확대하는 데 조직의 역량을 집중해야 할 것이다.
②배달서비스
점점 까다로워지는 소비자의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배달서비스를 실시하고있다. 이미 파파이스, 롯데리아의 일부 점포에서도 배달 서비스를 하고 있다. 소비자를 최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할 것이다. 특별히 이벤트 업체와 제휴하여-꽃배달 서비스, 생일 파티업체 등- 수요를 확보하는 것도 고려해 볼만하다.
③매장 관리의 강화
현재 문제점으로 지적되고 있는 매장의 불결성과 아르바이트 점원들이 불친절은 단기적인 시정 명령으로는 해결되기 어려우리라 본다. 성숙기에 접어든 제품에서 매너리즘에 빠지는 일은 흔한 것이므로 이에 대한 경계가 필요하다. 한 지점에 대한 불평은 다른 지점의 평판에도 심각한 영향을 미치므로 대리점 점포장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이 요구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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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7페이지
  • 등록일2003.12.19
  • 저작시기2003.1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2392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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