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장마차소비자행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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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연구목적 및 필요성.

2. 마케팅 이론

3. 연구

4. 가설 및 결과

5. 포장마차 개선점

본문내용

연구 목적
나는 이래서 포장마차를 간다
포장마차를 찾는 소비자들의 행동조사를 통한 구체적인 원인 분석
연구의 필요성
소비자 유형에 따른 포장마차 선호요인 조사하여 소비자의 포괄적 욕구를 알고,포장마차가 나아갈 길을 모색해 본다.
마케팅 이론
자극(오감)을 통한 소비자 심리 이용
시각: 가장 기본적인 요소(소비자에게 가장밀접)
(안주의 맛깔스런 모양, 포장마차의 분위기, 기타 위생 시설
청각: 즉석 요리(안주)의 볶아내는 소리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 소리
후각: 안주의 냄새
(주방과 소비자와 가장 가깝게 밀착된 것이 포장마차의 주 특징)
미각: 술과 안주의 맛
(맵고, 짠 안주 요리들이 주로 자극을 주며, 매운맛을 술로 없앤다는 느낌을 줌)
촉각: 외부적 요소(추운 날씨)와 주로 연관
(따뜻한 국물과 소주한잔의 즐거움은 추운겨울에 적합하여 생각했지만, 오픈형 포차의 자연풍을 선호하여 오히려 여름에 더 자주 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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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24페이지
  • 등록일2003.12.25
  • 저작시기2003.12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2404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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