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2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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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PS2의 마케팅 전략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I. CURRENT MARKETING STRATEGY
3C ANALYSIS
STP
4P
PERFORMANCE

II. MC. THE SCI-MO’S PROPOSAL
PITFALLS OF CURRENT STRAGETY
ACTION PLANS FOR GROUP A
ACTION PLANS FOR GROUP B

본문내용

SCEK가 PS2 한국 진출 당시 염두에 두고 있었던 여러 가지 가정들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현재까지 실시해왔던 마케팅 캠페인이 어떤 문제를 가지고 있었는지를 먼저 도출해 보았다. 북미를 비롯한 유럽 등 서구 문화권에서의 폭발적인 성공에 도취되어 한국 시장 역시 북미, 일본 및 유럽에서 먹혔었던 마케팅 전략으로 PS2를 한국에 론칭했지만 결과는 실망의 수준을 넘어선 것이었다. 그래서, 새로운 가정과 새로운 접근 방식을 가지고 한국 시장에 유효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필요가 있음을 느끼게 되었다. 과열을 넘어선 비이성적인 교육열, 놀이 문화의 부재, PC 온라인 게임이 구축해 놓은 강력한 아성 등 한국 시장의 특수한 상황은 PS2의 마케팅 전략이 실효성이 떨어지며, 따라서 새로운 전략에 대한 요구가 더욱 커질 수 밖에 없기에, 본 프로젝트 팀에서는 실제 SCEK에 배정된 한정된 예산 안에서 SCEK가 실시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도출해 보았다.

키워드

  • 가격3,000
  • 페이지수24페이지
  • 등록일2004.06.28
  • 저작시기2004.06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2578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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