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수시장 경영전략-삼다수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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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삼다수 회사 소개 및 연혁

외부환경분석

내부환경분석

SWOT 분석

향후전략방안제시

본문내용

삼다수의 탄생
“삼다수” 브랜드 의미
제주도 - 돌, 바람, 여자가 많다 삼다도(三多島)
삼다수 - 삼다도에서 생산된 물이란 뜻
제주도의 청정 이미지를 포함, 제품 원산지명으로 선정하여 인지도 고려
삼다수의 탄생
2. 탄생 여정
시작- 제주도지방개발공사 1996년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와의 인연
당시 시장 상황- 외국계 다국적 기업 조차도 시장진입에 실패
전국적인 유통망을 갖추는 일이 사업성패의 관건
공사기업 시장 진입 자체가 넘기 어려운 산
<시장 상황에 대처 및 초기 전략>
2년여의 준비기간 동안 KMAC와 함께 철저한 시장조사 및 전략수립
'제주도에서 생산되는 청정수'라는 이미지 강조
'전국적인 유통망’- 'WIN-WIN 전략’
현재 -'제주 삼다수'의 성공의 열쇠(2003년 기준 매출 1위)
생산은 '제주도지방개발공사'가, 판매는 ‘대기업’
기존 OEM 방식을 벗어나 '생산'과 '판매'가 동등한 지위에서 이루어 짐
두 주체간의 전략적 제휴가 성공적
* 제조원:제주도 지방개발공사 판매원:농심
회 사 연 혁
94.12.21  공사설립인가 및 정관승인
95.03.09  법인 설립등기
96.11.      먹는 샘물 공장 착공
98.01.     제주삼다수 공장준공
98.02.     제주삼다수 제품생산개시
98.03.     제주삼다수 시판개시
98.03.13 탐라영재관 신축공사 착공
98.04.     제주삼다수 미국FDA 및 일본 후생성 수질검사 합격
99.06.28  제주도광역폐기물소각시설
99.11      제주삼다수 수출 100만불돌파

키워드

기업,   브랜드,   경영,   경제,   홍보,   광고,   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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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격3,000
  • 페이지수28페이지
  • 등록일2005.10.02
  • 저작시기2005.10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3143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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