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분석]비타( Vita)500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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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회사 개요

2. 환경 분석
A. External Environment
B. Internal Environment
C. SWOT Analysis

3. Marketing Mix
A. Price
B. Place
  C. Promotion
  D. Product

4. Object

5. STP 분석
  A. Segmentation
  B. Targeting
  C. Positioning

6. 전략 제시
 
7. Conclusion

본문내용

Micro-environment

+ 소비자의 새로운 음료에 대한 needs
- 드링크 시장, 비타민 시장 급팽창
과립,정제형의 기존 비타민의 불편함
→ 먹기 불편함, 자극적인 신맛
→ 편하고 맛있고 저렴한 새로운 형태의 필요성

+ 제약 산업 동향
- 꾸준한 수요, 밝은 국내 시장여건 감안 -> 긍정적인 성장성
- 외자계열 제약 업체들의 국내 진출시 경쟁력과 환경상 변화대처에 열악.
일부 업체 제외, 적정수익 확보에 어려움

+박카스의 위기 : 카페인 함유 드링크의 부작용, 위험
일반 의약품의 약국외 장소 판매에 대한 단속 강화 -> 성장세 둔화


Internal Environment

+높은 브랜드 인지도 : 한방의 과학화라는 기업 이념 아래
-> 광동탕, 쌍화탕등 히트 상품출시  높은 인지도 확립


+기술 자원 : 40년간 축적한 기술력이용
-> 맛과 효과면에서 탁월한 제품 설계력


+재무자원 : 부채비율 63%,유동비율 195%
-> 동종업계 상위는 아니나 대체로 안정적인 재무구조 소유


+물적자원 : 식품영업공장의 가동률 25% (상당한 유휴 설비소유)
->신제품 출시에 단기적을 큰 지장이 없음

Product


無 카페인

적절한 비타민C 함유량

필요이상의 비타민C는
축적되지 않고 배출
반복적인 구매가 가능

오랜 연구와 투자로 인한
타사의 제품보다 탁월한 맛과 향

+제품효과
-비타민 C(황산화비타민) & 베타카로틴
 황사 및 대기 오염물질로부터 효과적 건강유지
면역력 강화 및 환절기 질환 개선 예방
혈관, 뼈, 콜라겐의 형성에 도움등


+제품디자인
-갈색의 드링크 병사용  ‘음료’보다는 ‘건강드링크’ 제품컨셉
건강상품으로 인식하도록 함
-용기는 용량이 100ml,210ml,220ml 의 치어팩
 상품자체의 변화보다는 용량과 포장에 차이를 두어 차별성 추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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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46페이지
  • 등록일2005.11.11
  • 저작시기2005.11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3200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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