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론]모텔 사업계획서
본 자료는 8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해당 자료는 8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8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창업론]모텔 사업계획서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사업계획
1-1. 사업개요
1-2. 시장분석
1-3. 경쟁분석
1-4. 마케팅 전략
1-5. 매출계획
1-6. 일정추진 계획

2-사업전략
2-1. 기본방침
2-2. 운영 계획

3-투자소요자금
3-1. 투자비 지출내역

4-비젼
4-1. 비젼
4-2 모텔 현재와미래

본문내용

1-1 사업개요
모텔 문화는 21C 젊은 세대들의 새로운 트랜드로 자리잡혀가고있다. 단지 숙박의 의미가 아닌 놀고,쉬고,즐길수 있는 새로운 공간이 되어가고있는것이다.
엠티온은 기존의 어둡고 은밀하게만 느껴진 모텔문화를 좀더 밝고 거부감없이 다가갈수있는 공간으로 느껴지도록 하는 것 에 컨셉을 잡고 웹상에서 직접보고 마음에 드는 곳 을 찾아갈 수 있도록 인터넷문화와 접목시키는 것입니다.
1-2 시장분석
현재 우리나라에는 약 20만개의 모텔이 있다. 그 중에 젊은층들이 어울리는 번화가와 대학가에는 약 7만개가 존재하고 그 외 신도시를 중심으로 13만개의 모텔이 존재하는게 현재 모텔의 현주소이다.
이 중 약 7만개의 모텔은 젊은층을 타겟으로 최신DVD시설이나 노래방등 기존 모텔들과 차별화된 영업을 하며 새로운 시도를 보이고있다. 이러한 시도는 젊은세대들에게 새로운 데이트 문화를 만들고 숙박만이 아닌 저렴한 요금에 편안히 쉴 수 있는 공간을 만들게 되었다. 이러한 문화를 가지고있는 젊은세대들은 인터넷이라는 공간에서 모든 정보를 얻고 행동하며 생활한다.
그리고 그 외 약13만개의 모텔은 신도시와 외각에 위치해 중,장년층들이 주 고객이 된다.
그 중에 신도시에 생기는 신축모텔은 번화가에있는 모텔과 비교해도 손색이없을만큼 최신시설에 호텔같은 분위기를 연출하는곳이 적지않다.
엠티온은 이러한 시장조사를 마치고 과연 젊은세대들을 포함해 중,장년층들이 이러한 정보를 얼마나 알고있을까 라는 점에서 착안 모텔소개&커뮤니케이션 사이트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같은 금액에 더 좋은 시설을 가고싶어하는건 모든 사람들의 심리이며 이러한 심리를 이용해 활발한 운영을 선보일것입니다.
  • 가격3,000
  • 페이지수23페이지
  • 등록일2006.05.02
  • 저작시기2006.4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346798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 편집
  • 내용
  • 가격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