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진출 성공기
본 자료는 8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해당 자료는 8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8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진출 성공기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 론
1. 주제 선정 동기

Ⅱ 본 론
1. 오리온 기업정보
가. 기업연혁
나. 경영철학
다. 조 직 도
라. 재무정보
2. SWOT 분석
3. 중국시장의 환경분석
가. 중국 제과시장의 특성
나. 중국 제과시장의 소비자 현황
다. 경쟁사 분석/평가
4. 중국시장 진출 및 과정
가. 중국 진출/과정
나. 6대 권역별 시장 세분화
다. 목표시장의 선택
라. 중국 진출 과정에서의 어려움 및 문제점
마. 중국진출을 위한 오리온제과의 전략(4P)
5. 기업 현황 및 향후계획

Ⅲ 결 론
1. 성공사례를 통한 경영학적인 시사점
2. 보고서 작성시 문제 및 한계점

본문내용

1950~60년대 (창업과 성장기)
• 국내 2위의 제과업체 풍국제과 인수(1956. 7. 25)
• 현대식 제조시설 확충
• 제조기술의 과학적 연구 및 판매조직 체계 구축
1970년대 (위기와 극복기)
• 1971년 9월 10일 동양시멘트 법정관리 → 제과 부도직면
• 껌 제품 본격적 생산과 중동지역으로 수출(1976년)
• 1974년 4월 ‘초코파이 생산’
• 1975년 6월 27일 기업공개(166만주)
1980년대 (준비기)
• 시설현대화, 신기술 도입 강화
• 담철곤 사장(현 오리온 그룹 회장) 체제 출범
- 업계 최고 마케팅부 신설(1985년)
- 美, 펩시코社와 합작, ‘오리온 프리토레이 설립’(1987년)
1990년대 (전환과 도입기)
• 24시간 편의점 ‘Buy the way’ 설립으로 유통업 진출(1990년)
• 경영합리화 운동 전개(1993년)
- BPR(Business Process Reenquneering) 도입
- 경영진단 실시, HQA, HHC 도입, 영업과 생산의 합리화
- 수출강화 및 해외 현지법인
(오리온 식품유한공사, 1995년), 생산공장 건설(1997년)
• 투니버스, 농구단, Bennigan’s, 엔터테인먼트 사업 진출
  • 가격3,000
  • 페이지수24페이지
  • 등록일2006.05.07
  • 저작시기2006.5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348261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