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삼다수 마케팅분석(A+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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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제주삼다수 마케팅분석(A+레포트)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Motive
- 제품선정동기

2. Analysis I
- 생수의 정의
- 시장분석
- 기업분석
- 제품분석

3. Analysis II & Strategy
- SWOT 분석
- STP 전략
- Marketing Mix (4P’s)

4. Conclusion & Proposal
- 향후 전망 및 나아갈 방향

본문내용

제품선정 동기 및 발표 목적
- 수돗물에 대한 불신 증가 → 안전성 문제가 지속적으로 제기
※ “어떤 물을 먹느냐” 하는 것이 관심사로 떠오름.
- 사용 가능한 수자원의 부족 → 물은 인간의 삶과 지대한 관련
- 물을 돈 주고 사먹어야 하는 시대 → 어떠한 방법으로 팔 것인가?
- 판매개시 6개월 만에 시장점유율 1위 달성 후 줄곧 유지 “제주삼다수”
- 프리미엄 “제주삼다수” 마케팅 전략수립
생수(먹는 샘물) is …
먹는 샘물이란 암반 대수층 내의 지하수, 용천수 등 수질의 안전성을
계속 유지할 수 있는 자연상태의 깨끗한 원수샘물을 물리적 처리 등의
방법으로 하여 먹는데 적합하도록 제조한 샘물이라고 정의.
(먹는 물 관리법 제 3조)
생수시장 - 전체생수시장
- 생수시장은 2004년 기준으로 약 2,500억 원의 규모
- 매년 7 ~ 8% 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음
- 2010년에는 5,000억 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
생수시장 – PET병 시장
PET병 시장은 2004년 기준으로 약 1,500억 원의 규모
- 소비자 가계 소득증가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관심이 높아짐
- 현재 80여 개의 업체, 약 100여 개의 상품 → 수요 역시 계속적 증가 예상

키워드

  • 가격3,000
  • 페이지수26페이지
  • 등록일2006.05.10
  • 저작시기2006.5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3487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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