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기업분석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대한항공 기업분석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대한항공
1.기업개요

2.총자산과 총매출

3.보통 주식수와 우선 주식수

4.시장 점유률

5.대한 항공의 인원

6.주요 사업내용

7.대한항공의 swot분석

8.대한항공 주가정보

9.마케팅 전략(4p전략)

10.대한항공의 재무정보

본문내용

내 서비스
-에어 쇼-여성전용 화장-COIN-SEAT POWER-기내 한식 메뉴-특별 기내식
2)price
-비차별적 가격정책 사용 (노선별 동일 가격적용)-상용고객을 위한 고가의 VIP항공서비스-스카이 패스를 이용한 마일리지 누적서비스
3) Place
ⓐ발권 서비스
-국내선 전화 발권 서비스-우체국 발권 서비스-항공권 타지역 송금 서비스(PTA서비스)
-국제선 탑승권 사전 발급서비스-ETAS (호주 사전 전자 비자 발급)
ⓑ인터넷 마케팅
-컴퓨터 예약시스템(CRS)의 전략적 제휴 확대-국내 유일의 독자적인 CRS인 ‘토파스’를 개발
-온라인 상의 단순 여행정보제공부터 국제선 항공권의 구매와 배달서비스-마이 페이지 서비스를 실시
4) Promotion
ⓐMedia Advertisement
-대한항공의 광고는 일관된 광고 스타일로 유명하였는데 이는 당시 경쟁사에 비해 대형비행기를 보유한 대한항공이 고객에게 대형이 주는 안정감을 보여주기 위해 전략적으로 대담한 레이아웃, 직설적인 헤드라인, 간결한 바디 카피로 표현했던 것이며, 따라서 모델도 인기연예인이 아닌 안락하고 편안한 이미지를 주는 일반인과 자사 모델을 주로 기용했다.
ⓑ전략적제휴
-대한항공의 대표적인 제휴로는 Sky Team 채결을 들 수 있다. 이 제휴로 인해 대한항공과 델타, 에어프랑스, 아에로 멕시코가 운항하고 있는 전세계 노선을 하나의 항공사처럼 이용할 수 있다. 고객들은 4개 항공사의 어느 노선이든지 4개 항공사 지점 어느 곳에서나 발권과 탑승 수속을 할 수 있다.
10.대한항공의 재무정보
1)현금 흐름표
2)대차 대조표
3)손익 계산서

추천자료

  • 가격1,0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06.05.23
  • 저작시기2006.5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351069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