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정보와 지속가능성
본 자료는 3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해당 자료는 3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3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관광과 지속가능성

관광에서의 지속가능성 개념

지속가능한 관광 실천의 문제점

상충되는 목표의 동시 달성?

지속가능한 관광 실천 전략

지속가능성 실천의 전략

지속가능성 실천의 조건

관광 정보의 역할

관광 정보와 지속가능성

지속가능한 관광을 실천하려면..

제언

본문내용

지속가능성 실천의 조건
관광 자원의 차별화
고유한 (Unique)
진실하고 (Authentic)
환상적인 (Fantastic) 체험 제공

관광객 만족  구전, 재방문
기대 (Expectation) vs. 체험 (Experience)
신기성 추구 (Novelty seeking)
다양성 추구 (Variety Seeking)
애착 (Attachment)
관광 정보의 역할
정확한 기대의 형성
고유하며 (Unique) 환상적인 (Fantastic) 체험은 체험하기 전에 이해하기 어렵기 때문에 지불의사를 높이기 어렵다.
관광 상품을 잘못 이해하고 오는 관광객은 행태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도 높으며 불만족할 확률 높음.
CRM을 통한 고객 유치
관광자원의 변화를 알려 고객으로 하여금 신기성, 다양성을 인지하도록 함
적절한 시기에 과거 관광 체험에 대한 추억을 자극하여 애착에 의한 재방문 유도

추천자료

  • 가격1,000
  • 페이지수10페이지
  • 등록일2006.12.28
  • 저작시기2003.6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385311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